> E-SPORTS > 취재/기획

[토픽]해외게임통신 291호, "USJ 닌텐도 테마파크 2월 4일 개장"

최종봉2020-12-04 14:45

한 주간의 해외게임소식을 전달하는 [토픽]입니다. 이번 주는  준비를 마치고 개장하는 일본의 '슈퍼 닌텐도 월드'의 소식과 함께 주요 게임 시상식 '더 게임 어워드'의 소식을 모아봤습니다.

1. 테마파크 '슈퍼 닌텐도 월드' 2월 4일 개장
일본의 오사카에 있는 테마파크 '유니버셜 스튜디오 재팬(USJ)'에 건설 중인 '슈퍼 닌텐도 월드'가 오는 2021년 2월 4일 정식 개장합니다.

닌텐도의 대표 IP인 슈퍼 마리오를 테마로 꾸며진 '슈퍼 닌텐도 월드'에서는 게임 속 세상을 현실에 옮긴 듯한 놀이기구를 만나볼 수 있는데요.

공개된 영상에서는 주요 코스 중 하나인 '마리오 카트 쿠파 챌린지'의 전경도 엿볼 수 있습니다.

한편, '슈퍼 닌텐도 월드'는 총 600억 엔(약 6254억 원)이 투입된 대형 프로젝트로 설계에는 마리오의 제작자인 미야모토 시게루가 참여했습니다.

2. 엑스박스 시리즈 에스로 PS2 게임 구동 가능
마이크로소프트의 차세대 엑스박스에서 PS2의 게임을 구동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유튜브 채널 모던빈티지게이머가 공개한 영상에 따르면 엑스박스 시리즈 엑스/에스의 개발자 모드 진입을 통해 PS2는 물론 게임큐브 등의 에뮬레이터를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실제 영상에서는 엑스박스 시리즈 에스로 구동하고 있는 PS2의 '갓 오브 워'와 '메탈기어 솔리드 2' '사일런트 힐 2' 등의 플레이 모습을 엿볼 수 있으며 매끄럽게 작동하고 있습니다.

3. "원작 모습 그대로...모형 포켓볼 등장"
'포켓몬스터'의 상징적인 아이템 포켓볼을 현실로 구현한 레플리카가 등장했습니다.

포켓몬 시리즈의 25주년을 기념해 출시되는 이번 포켓볼은 고급스러운 케이스에 담겨 있으며 터치 인식을 통해 손으로 잡으면 푸른 빛을 내는 것이 특징입니다.

또한 버튼을 누르면 원작에서 포켓몬을 잡을 때처럼 색상이 흰색에서 빨간색, 녹색 순으로 변경됩니다.

레플리카 포켓볼은 오는 2021년 2월 27일 포켓몬 데이에 맞춰 북미, 유럽, 영국, 호주에서 출시되며 가격은 99.95달러( 약 10만 원)입니다.

한편, 제작사인 더완드컴패니는 기본 포켓볼 외에도 다양한 버전의 포켓볼을 2021년 출시할 예정입니다.

4. 둠 이터널, 닌텐도 스위치 버전 12월 출시
베데스다의 FPS '둠 이터널'의 닌텐도 스위치 버전이 오는 12월 8일 출시됩니다.

닌텐도 스위치의 낮은 성능으로 인해 PC나 콘솔 버전 보다 저품질의 그래픽을 보여줄 것이라는 우려와 달리 예상외로 뛰어난 그래픽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또, 닌텐도 스위치 버전만의 기능인 자이로 센서를 통한 조작도 가능합니다.

전작과 달리 높은 난도로 돌아온 '둠 이터널'은 끊임 없이 움직이며 모든 무기를 활용해 악마와 전투를 펼치는 것이 특징입니다.

한편, '둠 이터널'은 다운로드 버전만으로 판매되며 가격은 6만 4800원입니다.

5. '컨트롤' 엑스박스 게임 패스에 합류
레메디엔터테인먼트의 최신작 '컨트롤'이 엑스박스의 게임 패스 타이틀에 추가됐습니다.

엑스박스의 구독 게임 서비스인 게임 패스를 통해 만나볼 수 있는 '컨트롤'은 초자연적인 현상을 그린 액션 어드벤처 게임으로 주인공 제시 피어든을 조작해 연방통제국에서 벌어진 사건을 쫓게 됩니다.

SF드라마를 보는 듯한 설정과 세계관으로 유저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았으며 지난해 최고의 게임 중 하나로 꼽히기도 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컨트롤' 외에도 지속해서 대작 게임을 게임패스로 선보일 계획이다고 밝혔습니다.

6. 사이버펑크 2077, 포토 모드 트레일러 공개
CD프로젝트레드의 신작 '사이버펑크 2077'이 10일 출시를 앞두고 게임 내 포토 모드 트레일러를 공개했습니다.

게임에서 실행할 수 있는 포토 모드를 통해 채도와 앵글은 물론 캐릭터의 포즈와 표정까지 자유롭게 바꿀 수 있으며 스티커와 프레임으로 특별한 사진도 만들 수 있습니다.

높은 자유도를 만나볼 수 있는 '사이버펑크 2077'은 기업과 갱단이 공존하는 기회의 도시 나이트시티에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리고 있습니다.

7. 더 게임 어워드에 '톰 홀랜드' 출연
오는 12월 10일 진행되는 대표적인 게임 시상식 '더 게임 어워드'에 스파이더맨의 배우로 유명한 톰 홀랜드가 출연할 예정입니다.

현재 톰 홀랜드는 게임을 원작으로 하는 영화 '언차티드'에서 주인공 네이선 드레이크 역을 맡았습니다. 이번 '더 게임 어워드'에서는 발표자로 참석하기에 영화 '언차티드'의 소식을 전할 것으로 보입니다.

한편, '더 게임 어워드'에서는 이외에도 유명 록밴드 펄 잼의 축하 공연도 계획됐습니다.

최종봉 기자 konako12@fomos.co.kr

[게임&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 포모스게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실시간 인기

많이 본 뉴스

PHOTO & 화보

반려견에게 채식을 시작한 케이티 페리

일본 5천원짜리 음식들 퀄리티

러시아 뷰티 유튜버 쌩얼 공개

맛의 차원이 다른 각국의 버터들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