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SPORTS > 취재/기획

SWC2020, 신예 강세...대만 가이아와 홍콩 미스터 청 결승 진출

강미화2020-11-21 18:05

가이아 선수와 미스터 청 선수가 '서머너즈 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 2020(이하 SWC 2020)' 결승전 티켓을 거머쥐었다. 두 선수 모두 역대 전통 강호들을 꺾고 올해 월드결선에 첫 진출한 데 이어 결승전까지 출전했다.

컴투스는 올해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 세계 챔피언을 가리는 'SWC 2020' 월드 결선을 21일 온라인으로 개최했다. 4강전은 5선 3선승제 싱글 엘리미네이션 토너먼트 방식으로 진행됐다. 

4강전 첫 경기는 대만의 가이아 선수와 핀란드의 빌리피티 선수가 치렀으며 이어 한국의 차미 선수와 홍콩의 미스터 청 선수가 각각 맞붙었다. 
먼저 가이아 선수와 빌리피티 선수는 힘대힘 대결 양상이 됐다. 가이아 선수는 룬 능력치가 높아 한 방 공격이 모두 묵직하고, 빌리피티는 공격적이고 빠른 플레이를 선보였다.

가이아 선수는 접전 끝에 승패패승승을 기록하며 결승전에 올랐다. 빌리피티의 주력 소환수인 '불 해왕'을 밴픽하며 매 경기 새로운 전략으로 승리를 차지했다. 

이어진 경기에서는 미스터 청이 승리를 차지했다. 차미 선수와 미스터 청 선수는 월드 결선에 앞서 진행된 아시아퍼시픽에서 준우승과 우승을 차지한 바 있다. 

차미 선수는 상대의 정보를 잘 아는 만큼 미스터 청 선수의 주요 소환수를 제외했지만, 미스터 청의 밴픽과 운에서 밀리며 3대 0 스코어로 패배했다. 

강미화 기자 redigo@fomos.co.kr

[게임&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 포모스게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실시간 인기

많이 본 뉴스

PHOTO & 화보

아이유 본인이 전성기가 끝났다는 시절

수능 앞두고 도시락 예행 연습중인 어머님들

New 북한주택 근황

BJ 문월의 친언니 미모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