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SPORTS > 취재/기획

"카즈마-아쿠아 성우 출연...'코노스바 모바일' 지스타 프리뷰"

최종봉2020-11-21 11:55

넥슨이 일본 애니메이션 '이 멋진 세계에 축복을!'을 바탕으로 개발된 수집형 RPG '코노스바 모바일'를 2021년 국내 출시한다.

캐릭터, 스킬, 스토리 등 게임 요소들을 원작 분위기에 맞게 구현함과 동시에 원작에 등장하지 않는 새로운 캐릭터 및 게임 만의 오리지널 스토리를 추가해 또 다른 즐길 거리를 담았다.
특히, 인기 IP에 걸맞게 전편 스토리를 풀 보이스로 구성해 게임 플레이의 몰입도를 높였으며 고품질의 일러스트와 라이브2D 연출 등으로 생동감 넘치는 캐릭터가 특징이다.

지난 2월 일본지역과 9월 대만지역에 출시된 '코노스바 모바일'은 두터운 팬층을 보유한 원작의 인기를 바탕으로 현지 애플 앱스토어 인기게임 1위, 최고 매출 3위권(일본) 안에 진입하는 등 현지 유저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내년 중 안드로이드 및 iOS 버전으로 국내를 비롯해 글로벌 지역(일본, 중국, 대만, 홍콩, 마카오 제외)에 정식 선보일 계획이다.
지스타 2020에서는 '코노스바 모바일' 스토리에 등장하는 라이브2D 캐릭터가 직접 펼치는 만담을 통해 코노스바 모바일 쇼케이스 막을 올린다.

원작 애니메이션을 접한 경험이 없는 시청자들도 고려해 주인공 캐릭터인 '카즈마'와 '아쿠아'가 직접 등장해서 코노스바 세계관과 초반 스토리에 대해 재미있게 소개하기도 하며 담당 배역 성우진과 라이브2D 기술력의 시너지로 생동감 넘치는 연출을 담았다.

또, 공식 오프닝 영상을 통해 '카즈마' 일행의 기상천외한 모험을 확인할 수 있으며 애니메이션 오프닝 테마곡에 참여했던 가수 마치코가 부른 경쾌하고 신나는 모바일 게임 전용 테마곡 '해피 매직'도 감상할 수 있다.
아울러 원작 애니메이션에 등장하는 주요 캐릭터들 외에도, 코노스바 모바일에서 새롭게 추가된 신규 캐릭터들도 등장한다.

'코노스바 모바일'을 개발한 일본 썸잽의 타카가키 요시아키 PD가 글로벌 론칭을 앞두고 전 세계 팬들에게 인사와 소감을 전하고, 라이브2D로 구현한 캐릭터들과 애니메이션 원작 설정을 게임 시스템에 어떻게 반영하였는지 등 코노스바 모바일만의 매력 포인트에 대해 설명한다.
이와 함께 '카즈마'의 목소리 주인공인 후쿠시마 준과 '아쿠아'의 목소리를 담당한 성우 아마미야 소라가 코노스바 모바일의 글로벌 출시에 대한 소감을 비롯해 담당 캐릭터들을 연기 비화를 밝힌다.

평소에는 보기 어려운 담당 성우들이 직접 등장하는 자리인 만큼, 일본 성우에 관심이 많은 시청자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최종봉 기자 konako12@fomos.co.kr

[게임&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 포모스게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실시간 인기

많이 본 뉴스

PHOTO & 화보

서든어택 아이돌 콜라보

각 나라별 가난한 음식의 상징

갓리타 눈나의 퇴폐미

전시회 관람 취미인 부부가 꾸민 집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