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SPORTS > 리뷰/프리뷰

[리포트]"원단의 질감까지 살린 섬세한 3D 그래픽"... '샤이닝니키' 프리뷰

최종봉2020-10-28 12:26

여성향 게임을 주로 제작해온 페이퍼게임즈코리아가 3년의 개발과정을 거쳐 '니키' 시리즈의 최신작 '샤이닝니키'를 오는 29일 국내 정식 출시한다.

이번 작품에서 '니키'는 섬세한 3D로 탄생했다. 고품질의 그래픽을 통해 실사와 같은 옷의 질감을 느낄 수 있다. 게임 내 마련된 원단은 약 1000가지 이상으로 평균 5~8만 개의 폴리곤이 사용됐다.

또, 국내에서는 대대적인 현지화를 거쳐 선보인다. 유명 성우 이용신, 남도형, 양정화, 최한 등 정상급 캐스팅 발표로 화제를 모았으며 게임 내 SNS에서 캐릭터들의 댓글 등 세세한 부분까지 현지화를 거쳐 몰입감 있게 즐길 수 있다.

■ 680년 전 '미라클 대륙'으로의 모험
디자인과 코디의 왕국 '미라클 대륙' 문명의 멸망을 막기 위해 니키는 680년 전 과거로 향하고 그 과정에서 니키는 최고의 디자이너들과 대결하거나 협동하며 성장해 나간다.

겉으로는 상냥해 보이지만 비밀을 간직한 '진의', 비밀스럽게 니키를 돕는 '소연', 니니엘왕국의 아름다운 여왕 '릴리스', 정의감 넘치는 용병 '로앙' 등 저마다 사연을 간직한 캐릭터를 만나게 된다.

유저는 가지각색 에피소드에서 니키에게 일어나는 일을 해결하고 그녀의 스타일링과 성장을 도와 미라클 대륙을 지켜야 한다.

이번 작품은 전작들과 다른 시대 배경을 다루는 만큼 이전의 스토리를 몰라도 즐길 수 있으며 매력적인 캐릭터들과 스토리를 알아가는 재미를 담았다.

■ 스타일링 배틀로 상대방의 마음을 움직여라
스타일링으로 유명한 미라클 대륙에는 "뛰어난 코디는 상대방의 마음을 움직일 수 있다"라는 격언이 있다.

각각의 스테이지 테마에 맞게 헤어, 원피스, 액세서리 등 복장을 준비해 스타일링을 갖추고, 배틀이 시작되면 의상 파츠별로 완벽한 헤어, 아우라 전개, 경쾌한 발걸음, 반짝반짝 러브 등 헤어, 의상, 신발, 장식 점수를 올려주는 버튼을 리듬 게임처럼 누르며 어필해야 한다.

빠르게 숫자를 잇는 샤이닝 모멘트 미션에 성공해 추가 점수를 얻을 수 있다.

'샤이닝니키'에서 펼쳐지는 스타일링 배틀에서는 때로 상대 디자이너가 나의 스킬 순서에 혼란을 주거나 점수를 깎는 공격 등을 이겨내야 하며 합산된 점수에 따라 승자가 결정된다.

무엇을 걸쳐도 아름다운 니키를 보는 재미와 적재적소에 '디자이너의 잔영' 스킬을 사용해 상대방을 꺾는 재미를 느낄 수 있다.

■ 8만 개의 폴리곤으로 구현된 사실적인 원단 그래픽
'샤이닝니키'는 약 1000가지 이상의 원단을 평균 5~8만 개의 폴리곤으로 구현했다.

고품질의 3D 그래픽으로 구현된 원단은 사실적인 재질감을 표현하고 있으며 우아, 상큼, 시크, 러블리, 섹시 등 다섯 가지 속성과 수천 개의 의상과 액세서리는 자유롭고 현실적인 스타일링이 가능하다.

현실적인 그래픽을 통해 유저는 캠퍼스룩, 파티룩 등 현실에서도 충분히 소화할 수 있는 의상 컨셉을 연출해볼 수 있다.

■ 디자이너의 힘을 빌려 배틀에서 승리하라 '디자이너의 잔영'
이번 작품의 핵심 요소인 '디자이너의 잔영'은 스타일링 배틀에서 발휘될 수 있는 스킬이자 아이템이다.

미라클 대륙의 유명한 디자이너의 힘을 빌린다는 개념을 지녔으며 고유한 속성을 지닌 디자이너를 강화하고 성장시키면 배틀에서 더욱더 강력한 스킬을 발휘한다. 또한, 강화 단계에 따라 디자이너의 숨겨진 일화를 확인할 수 있다.

■ 니키의 집에 놀러 가자 '마이홈'
'마이홈'에서는 자연스럽게 누워서 핸드폰을 하고 있거나 댄스에 몰입한 니키를 발견할 수 있다.

예쁜 옷을 입혀주는 스타일링만이 아니라 니키와 친구처럼 대화하는 상호작용이 이뤄지며 친밀도가 올라갈수록 니키는 유저에게 생일, 좋아하는 색, 혈액형, 피부 톤 등을 묻기도 한다.

아울러 니키의 활력을 높일 수 있게 다양한 선물을 주고 독서, 영화 감상 등 여러 경험을 할 수 있게 도와주면 함께 할 수 있는 일도 증가하고 우정 레벨도 높아진다.

■ 인증샷부터 연애사까지 미라클 대륙의 SNS '인타임'
게임 내 소셜 네트워크 '인타임'에서 그간 만난 캐릭터들의 개인적인 이야기를 읽을 수 있다.

자신이 찍은 풍경을 자랑하거나 자기 생각을 늘어놓는 캐릭터가 있는가 하면 게임 내 기자에게 연애사가 폭로되는 캐릭터까지, 미라클 대륙에서 일어나는 이모저모를 확인할 수 있다.

여기에 글마다 유저가 댓글을 달 수 있는 것이 특징으로 나의 댓글에 캐릭터들의 대댓글까지 달려 실제 SNS 활동을 하는 듯한 느낌을 선사한다.

■ AR모드로 니키와 셀카를
'샤이닝니키'는 내가 꾸민 니키와 함께 할 수 있는 촬영 기능을 지원한다. 셀카 모드와 AR 촬영 기능을 활용해 휴대폰 밖에서도 내가 스타일링한 니키를 만날 수 있다.

나만의 니키와 셀카를 찍을 수도 있고, 현실에 등장한 니키의 포즈까지 연출해 화보 촬영도 가능하다.

또한 이렇게 꾸며준 니키의 화보를 SNS에 공유해 친구들과 나누는 것도 게임의 묘미다.

■ 함께 할수록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는 '연맹' 시스템
'연맹'은 여러 코디가 모여 이루는 길드 시스템으로, 가입 시 매일 혜택을 제공하며 커뮤니티를 형성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뷰티 스터디를 통해 다양한 메이크업을 해제하거나 코디 능력을 증진할 수 있으며 연맹 멤버들과 비밀 미션을 단계별로 완수해 모두 다채로운 보상을 받을 수도 있다.

아울러 연맹원들은 여러 명이 필요한 파티 미션에 든든한 지원자로 참가해주기도 해 구성원들 간의 유대관계를 더욱 돈독하게 할 수 있다.

매일 밤 진행되는 이브닝 파티, 특정 조건 충족 시 수령 또는 발송 가능한 우정편지, 유용한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는 연맹 상점 등 연맹에 가입해야만 누릴 수 있는 혜택이 가득하기 때문에 가입하는 것을 추천한다.

최종봉 기자 konako12@fomos.co.kr

[게임&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 포모스게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실시간 인기

PHOTO & 화보

삼겹살 필수템 명이나물 한국산과 중국산 비교

반항끼 가득한 아이유

징그러워서 죄수들이나 먹었다는 음식

유인나 닮은 토끼예나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