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SPORTS > GAME

넷마블문화재단, 대한민국장애인문화예술대상 공로상 수상

최종배2020-10-26 13:34

넷마블문화재단은 한국장애인문화협회가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 한국장애인문화예술원이 후원하는 제15회 대한민국장애인문화예술대상에서 게임업계 첫 공로상을 수상했다고 26일 밝혔다.

시상식은 지난 21일 서울시 종로구 이음센터 아트홀에서 열렸으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영향으로 최소한의 인원만 참석해 진행됐다.

대한민국장애인문화예술대상은 창조적 업적을 이룩한 장애인을 발굴 및 시상함으로써 장애인의 사회참여활동 여건을 조성하고, 이를 널리 알려 문화, 복지 발전에 기여하고자 진행하는 시상식이다. 기업의 경우, 5년 이상 장애인문화 발전에 크게 기여한 기업을 대상으로 하며 공로상 부문만 시상된다.

넷마블은 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 및 게임문화체험관 등으로, 장애학생들이 세상과 소통할 수 있도록 돕고 있으며 장애인권 및 사회적 약자에 대한 다양성을 존중하는 동화책 어깨동무문고를 발간하며 장애 인식개선에 힘을 쏟고 있다. 지난해에는 장애인선수단을 창단해, 장애인 체육 진흥과 자립 지원을 하고 있다. 넷마블은 이 같은 장애 관련 사회공헌사업의 진정성, 지속성을 인정받아 수상했다. 

이나영 넷마블문화재단 사무국장은 "오랜 역사와 진정성을 가진 대한민국장애인문화예술대상을 수상하게 되어 영광으로 생각한다"며 "이번 수상으로 창립 초기부터 이어왔던 다양한 장애인 문화예술 활동의 의미를 새기고 더욱 확대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최종배 기자 jovia@fomos.co.kr

[게임&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 포모스게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실시간 인기

많이 본 뉴스

PHOTO & 화보

19) 20대 연기파 여배우들

기껏 햄버거 하나 먹겠다고 12시간씩 줄서는 사람들

무리수 오지게 둔 치킨 메뉴들

쯔양 보쌈 먹방 수준 ㅗㅜㅑ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