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SPORTS > 취재/기획

[토픽]해외게임통신 283호,"PS5 분해 영상 공개...냉각과 소음에 집중"

최종봉2020-10-09 11:31

한 주간의 해외게임소식을 전달하는 [토픽]입니다. 이번 주는 기대를 모으고 있는 차세대 게임기 PS5의 공식 분해 영상과 함께 게임 관련 영화의 소식을 모아봤습니다.

1. PS5 분해 영상 공개
소니가 PS5를 분해해 내부 구조를 보여주는 영상을 공개했습니다.

영상에서는 전 세대 기기인 PS4에 비해 PS5가 한층 더 커진 이유를 보여주고 있는데요. 양쪽에 있는 직경 120mm, 두께 45mm의 대형 팬이 내부의 열을 낮추는 역할을 하고 있으며 집진기를 통해서 모인 먼지를 청소기로 빨아들일 수 있습니다.

또, 오랜 시간에도 안정적인 냉각 성능을 위해 서멀 그리스 부분에 액체 금속을 적용하는 등 소음과 냉각을 위한 설계 흔적이 엿보입니다.

이외에도 PS5의 세로와 가로 거치 방법도 소개하는 등 출시를 앞두고 주요 성능 및 구조를 자세히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한편, PS5는 오는 11월 12일 국내 출시됩니다.

2. '젤다무쌍: 대재앙의 시대' 플레이 영상 공개
닌텐도 스위치로 오는 11월 20일 출시되는 '젤다무쌍: 대재앙의 시대'의 신규 플레이 영상을 선보였습니다.

새롭게 공개된 플레이에는 실제 전투와 함께 주요 시스템을 담았습니다. 특히, 원작인 '젤다의 전설: 브레스 오브 와일드'의 그래픽 스타일과 U.I 등을 그대로 반영했습니다.

이와 함께 음식을 먹으면 공격력이 올라가는 원작의 요소를 구현한 것은 물론 무기는 파괴되지 않는 등 편의 시스템에도 변화가 생겼습니다.

한편, '젤다무쌍: 대재앙의 시대'는 '젤다의 전설: 브레스 오브 와일드'로부터 100년 전의 이야기를 그리고 있습니다.

3. 베데스다 인기작 컬렉션 엑스박스로 출시 예정
북미의 게임 등급 위원회인 ESRB에서 베데스다의 인기작을 담은 컬렉션 타이틀 정보가 유출됐습니다.

먼저 '아케인 컬렉션'에는 디스아너드: 데피니티브 에디션, 디스아너드 2 및 확장팩, 프레이가 포함되며 '울펜슈타인 컬렉션'에는 울펜슈타인 뉴 오더, 올드 블러드, 더 뉴 콜로서스, 영블러드가 포함됩니다.

해당 타이틀은 엑스박스 시리즈 엑스, 엑스박스원, PS4로 출시될 예정이지만 PS5용에 관한 정보를 찾아볼 수 없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최근 약 8조원에 베데스다를 인수했으며 "기존 베데스다의 인기작은 물론 '스타필드'와 같은 신작을 엑스박스와 PC로 서비스할 계획이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4. 고스트 오브 쓰시마, 레이드 콘텐츠 업데이트
써커펀치프로덕션이 제작한 PS4 독점 액션어드벤처게임 '고스트 오브 쓰시마'가 신규 업데이트로 레이드를 포함한 협동 멀티 플레이 콘텐츠를 선보입니다.

사무라이, 사냥꾼, 낭인, 자객 4가지 직업 중 하나를 선택해 2인 스토리 임무 및 4인 협동 플레이를 즐길 수 있습니다.

또, 클리어 후의 장비와 기술을 유지한 체 처음부터 이야기를 시작하는 '새 게임+' 모드도 추가되며 장비 저장 기능 등의 편의 시스템도 제공됩니다.

'고스트 오브 쓰시마'의 새로운 콘텐츠는 오는 17일 1.1 업데이트를 통해 만나볼 수 있습니다.

5. "게임 NPC가 주인공...영화 '프리 가이' 12월 개봉"
게임 속 NPC가 주인공인 영화 '프리 가이'가 오는 12월 개봉합니다.

'데드풀'로 유명한 라이언 레이놀즈 주연의 '프리 가이'는 게임 속 세상의 NPC '가이'가 어느날 우연한 사건을 통해 플레이어의 능력을 얻게 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렸습니다.

새롭게 공개된 트레일러에서는 가이가 여자친구인 몰로토프 걸과 함께 게임 속 도시 '프리시티'에서 플레이어의 약탈을 막고 게임 서버 종료로부터 NPC를 지키는 과정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기존 게임 속에서 주목받지 못했던 NPC를 신선한 시각으로 그린 것이 특징인 영화 '프리 가이'는 국내에서도 개봉될 예정입니다.

6. 영화 '레지던트 이블' 리부트
캡콤의 호러 어드벤처 게임 '레지던트 이블(바이오 하자드)'를 원작으로 하는 영화 '레지던트 이블'이 리부트를 결정했습니다.

폴 W.S 앤더슨 감독과 밀라 요보비치 배우가 주연으로 등장하는 영화 '레지던트 이블'은 원작의 핵심 설정을 따르지만 오리지널 스토리를 선보이며 나쁘지 않은 성과를 거두기도 했습니다.

이번에 새롭게 리부트되는 영화 '레지던트 이블'은 원작의 스토리를 더욱 충실히 따라가게 될 예정입니다.

질 발렌타인 역에는 '앤트맨 2'에서 고스트로 등장했던 해나 존 카먼이 맡았으며 크리스 레드필드 역에는 로비 아멜이 맡았습니다. 또, 주요 악역인 웨스커는 '엄브렐러 아카데미'의 톰 호퍼로 선택됐습니다.

새롭게 리부트되는 영화 '레지던트 이블'은 오는 2021년 공개됩니다.

7. '폴 가이즈' 중세 테마의 시즌 2 출시
인기 배틀로얄 인디 게임 '폴 가이즈'에 중세 테마를 한 시즌 2가 업데이트됐습니다.

시즌 2에서는 새로운 장애물을 만나 볼 수 있는 4개의 코스가 추가됐으며 기사, 마법사, 용 등 중세 판타지를 테마로 하는 새로운 코스튬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새롭게 추가된 코스에는 발판을 움직여 벽을 넘는 코스부터 3팀을 나뉘어 골대에 알을 넣는 코스 등 이색적인 코스가 마련됐습니다.

이 외에도 PS4 버전의 경우 기본 프레임 향상과 함께 버그 수정 등의 업데이트도 함께 진행됐습니다.

최종봉 기자 konako12@fomos.co.kr

[게임&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 포모스게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실시간 인기

PHOTO & 화보

우연히 찍힌 여자연예인 데뷔전 모습

15년전 한때 여자들 사이에 미친듯이 유행했던 치마

집에 게임방까지 만든 유부남의 최후

당시 칸이 말하는 SKT 1557 후기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