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SPORTS > 취재/기획

추석 분위기 물씬 풍기는 게임 이벤트 풍성

강미화2020-09-29 15:24

민속 명절 추석이 돌아왔다. 가을녘 온 가족이 모여 연휴의 풍요로움을 즐기는 이 때지만, 올해는 코로나 바이러스 확산 방지를 위해 '추석다움'을 더욱 느끼기 어렵다.

아쉬움을 가상의 세계인 게임에서 달래보는 것은 어떨까. 개천절과 맞물려 닷새에 달하는 연휴 기간 송편을 만들고, 추석 분위기 꾸미기 아이템으로 다양한 액션을 경험할 수 있다. 

PC 온라인 게임, 모바일 게임, 패키지 게임까지 플랫폼을 불문하고, 추석 분위기로 갈아입은 게임을 모아봤다.

■게임에서 만드는 송편
모바일 MMORPG '바람의 나라: 연'에 업데이트 된 '세시마을'에 방문하면 촌장인 백도원을 비롯해 일가 NPC를 도와 잡초 뽑기, 송편 만들기, 차례상 차리기를 할 수 있다. 가을 분위기를 내는 허수아비 모자와 절기 아이템 중 하나인 올게심니를 제공한다. 

모바일 MMORPG '리니지2M'에서는 필드 사냥으로 받는 '한가위 송편'을 재료로 '축복받은 무기 강화 주문서' 등의 아이템도 획득 가능하다. 또한 이벤트 던전 '달토끼 마을'이 열리고, 특별한 접속 보상 등 다양한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온라인 MMORPG '아이온'에서는 10월 14일까지 '꿀송편'을 모아 NPC '쿵덕쿵'을 찾아가면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꿀송편'은 잉기스온·겔크마로스 필드에 등장하는 '달빛 요정'과 '꿀송편으로 가득 찬 달덩이'를 사냥해 획득 가능하다.

■꾸미기 아이템도 추석 분위기로
FPS 게임 '콜 오브 듀티: 모던 워페어'는 시리즈 처음으로 우리나라 고유의 문화를 기념하는 요소들로 채워진 번들을 판매한다. 송편 무기 장식, 강강술래 콜링 카드, 옥토끼 휘장, 나전칠기돌격소총 무기 도안과 나라꽃 무궁화 스티커, 태극기가 새겨진 도미노 요원의 귀향길 스킨까지 치장성 아이템으로 구성됐다. 

'블레이드 & 소울'에서는 10월 21일까지 게임 플레이로 획득한 '램프'를 개봉해 게임 아이템과 '추석 의상'을 받을 수 있다. 

스토리게임 플랫폼 '스토리픽'은 추석을 맞아 '하트시그널'의 스핀오프를 선보인다. '하트시그널' 추석 스핀오프에서는 한복을 차려 입은 남자 주인공들의 모습과 함께 입주자들의 제작 비화 등이 공개된다.

■추석 기념 경품 받아가세요
경품 이벤트도 눈길을 끈다. 게임사에서 게임에 접속하거나 이벤트 참여로 추첨을 통해 상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는 '오버워치'에서 오는 10월 5일까지 관련 이벤트를 진행한다. 1회 이상 접속한 플레이어 중 무작위 추첨된 500명에게 무드등을, 1명에게는 인텔 노트북을 증정한다. 
 
카카오게임즈는 '카카오 배틀그라운드' 전용인 카카오게임즈 PC 카카오톡 채널 추가 이용자에게 9월 30일부터 10월 21일까지 4주간 매주 수요일 오후 5시에 채널 메시지를 발송한다. 메세지를 통해 이벤트에 참여한 이용자 중 주차별로 추첨을 통해 M4A1 만추 스킨 아이템, 문화상품권 5000원권을 증정할 예정이다. 

또한 모바일 캐주얼 퍼즐 '프렌즈팝콘'에서 오는 10월 4일까지 일정 출석 일수를 달성한 이용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하비스트 무릎 담요' '라디오 포터블 스피커' '스마트 체중계' 등의 경품을 선물한다. 

강미화 기자 redigo@fomos.co.kr

[게임&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 포모스게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실시간 인기

많이 본 뉴스

PHOTO & 화보

대놓고 인기 많게 생긴 얼굴

마라탕 좋아하는 여자들이 살 찌는 이유

쇼미 제작진에 빡친듯한 스윙스

염보성 스타 훈련소 5화 후기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