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SPORTS > GAME

구글, 한국 디지털 콘텐츠 발전 위해 1억 달러 규모 지원

최종봉2020-09-29 10:34

구글이 한국 디지털 콘텐츠 생태계 발전을 위해 향후 1년간 1150억 원(1억 달러) 규모의 '크리에이트(K-reate)'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크리에이트 프로그램은 한국 디지털 콘텐츠 앱 개발사의 창의성과 발전 가능성을 응원하고 이를 통해 디지털 콘텐츠 앱 생태계가 한층 더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구글은 크리에이트 프로그램을 통해 웹툰, 웹소설, 음악 스트리밍, 이북(e-Book) 등 디지털 콘텐츠 서비스를 제공하는 개발사에 대한 지원은 물론 서비스를 사용하는 유저에게 가격 인하를 포함한 광범위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가장 큰 혜택은 디지털 콘텐츠를 적극적으로 향유하는 국내 유저에게 제공된다. 웹툰, 웹소설, 음원 스트리밍 등에 대한 할인 혜택 및 다양한 구글플레이 포인트 적립 프로모션을 제공한다.

이번 크리에이트 프로그램은 개발사 지원 프로그램이었던 '구글플레이 인디 게임 페스티벌' '창구 프로그램'에서 더 나아가 유저까지 실질적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확대했다.

국내 개발사와 창작자를 위한 지원 또한 병행한다. 중소 규모의 웹소설, 웹툰, 이북 유통사를 포함해 디지털 콘텐츠 앱 개발사를 대상으로 재정 지원 뿐 아니라 글로벌 진출 관련 컨설팅, 글로벌 마케팅 지원 프로그램 등을 제공해  'K-콘텐츠' 산업의 저변 확대 및 콘텐츠 다양성을 도모할 계획이다.

퍼니마 코치카 구글플레이 글로벌 비즈니스 개발 총괄은 "대한민국은 왓챠, 토도수학 등 전 세계로 뻗어나가는 자랑스러운 디지털 콘텐츠 개발사를 배출한 진정한 혁신 국가"라며 "구글은 크리에이트 프로그램을 통해 한국 디지털 콘텐츠 앱 개발사가 안드로이드 생태계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돕고 유저 또한 훌륭한 디지털 콘텐츠와 연결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최종봉 기자 konako12@fomos.co.kr

[게임&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 포모스게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실시간 인기

많이 본 뉴스

PHOTO & 화보

버버리가 좋아요 누른 블핑 지수 인스타

[LOL] 담원이 잘하는거지 LCK는 3부리그

인천 고등학생 킥보드 사망사고 cctv

감탄만 나오는 봉준이의 미친 섭외력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