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SPORTS > 취재/기획

[토픽]해외게임통신 280호, "와이어 액션!...닌텐도 스위치용 '몬스터 헌터' 공개"

최종봉2020-09-18 14:53

한 주간의 해외게임소식을 전달하는 [토픽]입니다. 이번 주는 온라인 쇼케이스 닌텐도 다이렉트를 통해 공개된 '몬스터 헌터' 신작과 함께 VR 관련 소식을 모아봤습니다.

1. 닌텐도 스위치로 '몬스터 헌터' 2종 출시
캡콤이 닌텐도 스위치용 '몬스터 헌터' 타이틀 2종을 공개했습니다.

먼저 와이어 액션을 도입한 '몬스터 헌터 라이즈'가 오는 2021년 3월 26일 한국어로 출시됩니다.

기존 '몬스터 헌터' 시리즈보다 자유로운 움직임과 이동 액션을 담은 것이 특징으로, 심리스 구현된 필드에서 '밧줄벌레'를 이용한 와이어 액션과 '벽 달리기' 같은 액션을 구사할 수 있습니다.

자유롭게 맵을 이동할 수 있는 것은 물론 공중에서 몬스터를 공격할 수 있는 등 보다 강화된 액션도 기대됩니다. 또, 새로운 동반자인 '가루크'는 플레이어가 타고 빠르게 맵을 이동하는 것은 물론 연계 공격도 가능합니다.

이어 지난 2016년 출시됐던 RPG '몬스터 헌터 스토리즈'의 후속작 '몬스터 헌터 스토리즈 2'가 닌텐도 스위치로 2021년 한국어로 출시될 예정입니다.

'몬스터 헌터' 시리즈의 친숙한 몬스터를 만나볼 수 있는 것은 물론 '몬스터 헌터 라이즈'와의 연동 요소도 담았습니다.

2. PS5에서 PS4 게임 99% 플레이 가능
소니의 차세대 게임기인 PS5가 하위호환 내용을 언급했습니다.

짐 라이언 소니 대표는 워싱턴포스터와의 인터뷰를 통해 "PS5에서 PS4 게임은 99% 플레이할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또, 그는 "PS5 출시 이후에도 PS4가 3~4년 더 서비스가 연장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실제로 PS5로 출시 예정 타이틀인 '스파이더맨: 마일즈 모랄레스'와 '호라이즌 포비든 웨스트'는 PS4로도 만나볼 수 있을 예정입니다.

PS5는 4K 해상도를 지원하며 고속 SSD를 통해 빠른 로딩이 특징으로 오는 11월 12일 62만8000원에 국내 출시됩니다.

3. '어쌔신 크리드'와 '스플린터 셀' VR로 제작
유비소프트가 페이스북 콘텐츠 컨퍼런스에서 '어쌔신 크리드'와 '스플린터 셀'의 IP를 이용해 VR 타이틀을 제작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유비소프트의 산하 레드스톰스튜디오 주도로 제작되는 이번 VR 타이틀은 오큘러스 리프트로 출시될 예정입니다.

한편, 유비소프트는 '스타트랙: 브릿지 크루' '이글 플라이트' '아고스' 등 꾸준히 VR관련 타이틀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4. 세가, 소닉 30주년 '준비 중'
 
세가가 자사의 마트코인 소닉의 다가오는 30주년을 기념해 공식 로고를 공개했습니다.

지난 1991년 7월 일본에서 메가드라이브로 출시된 기념비적인 작품 '소닉 더 헤지혹'은 닌텐도의 슈퍼 마리오와 달리 빠른 속도로 차별점을 내세워 공전의 히트를 기록했습니다.

세가는 오는 2021년 소닉의 30주년을 기념해 30주년 기념 백과를 북미에서 출간할 예정이며 기념 신작도 제작 중입니다.

5. 오큘러스 퀘스트 2 오는 10월 41만 원에 출시
오큘러스의 일체형 VR 기기 '오큘러스 리프트 2'가 오는 10월 13일 64GB 모델이 41만4000원, 256GB 모델이 55만3000원에 국내 출시됩니다.

'오큘러스 리프트 2'는 선 없이 즐길 수 있는 일체형 VR 기기로 VR 콘텐츠를 즐기는 데 있어 PC나 콘솔이 필요하지 않은 독립형 기기입니다.

이전 기기보다 가벼워진 무게와 인체 공학적인 디자인이 더해진 컨트롤러가 특징이며 오큘러스 링크 케이블을 통해 PC로도 연결해 사용할 수 있는 등 범용성 역시 좋습니다.

'오큘러스 리프트 2'로 플레이할 수 있는 게임으로는 '스타워즈 베이더 이모탈'과 '테트리스 이펙트' '인 데스: 언체인드' 등이 있습니다.

6. 前 CDPR 제작진의 신작 '디 인빈시블'
'더 위쳐' 시리즈로 유명한 CD프로젝트레드와 '데드 아일랜드'를 만든 테크랜드 소속 개발자가 힘을 합친 신생 게임사 스타워드인더스터리가 신작 '디 인빈시블'을 공개했습니다.

동명의 SF 소설로부터 영감을 얻어 제작된 '디 인빈시블'은 낯선 행성에서 깨어나 실종된 승무원을 찾는 1인칭 어드벤처 게임입니다.

플레이어는 척박한 환경에서 살아남아야 하는 것은 물론 미스터리한 사건들을 마주하며 진상을 파헤치게 됩니다.

'디 인빈시블'은 오는 2021년 PS5, 엑스박스 시리즈 엑스, PC로 출시됩니다.

7. 폴 가이즈, 랜덤 장애물과 함께 안티치트 가동
인기 인디 배틀로얄 게임 '폴 가이즈'가 신규 업데이트로 무작위 장애물과 함께 이지안티치트를 도입했습니다.

게임 내 등장하는 무작위 장애물로 인해 때로는 도움을 받거나 반대로 방해를 받게 됩니다. 공개된 영상에서는 하늘에서 해머가 등장해 앞으로 밀어주거나 공대신 거대한 수박이 등장해 길을 가로막는 등 보다 다양한 플레이 전개가 이뤄집니다.

또, 신규 콘텐츠와 함께 에픽게임즈의 이지안티치트를 도입했습니다. 이지안티치트는 '포트나이트'부터 '에이펙스 레전드' 등 타 게임사에서도 폭넓게 사용되고 있는 대표적인 치트와 핵방지 프로그램 중 하나입니다.

최종봉 기자 konako12@fomos.co.kr

[게임&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 포모스게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실시간 인기

많이 본 뉴스

PHOTO & 화보

신민아도 이제 나이는 못속이는구나 ㄷㄷㄷ

미국이 축복받은 사기맵인 이유

광고모델 절대 못바꾸는 브랜드 4대장

쏘대장 쌍둥이 영상 해석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