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SPORTS > 영상/포토

'미르4' 옷 입은 위메이드타워

강미화2020-09-16 12:24

판교에 '미르4' 건물이 들어섰다. 위메이드가 모바일 MMORPG '미르4'의 사전예약과 함께 브랜딩 일환으로 판교에 위치한 위메이드타워에 랩핑한 결과다. 

회사 측은 "'미르4' 사전예약을 시작으로 대대적인 브랜딩 나서며 정식 서비스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며 "임직원이나 판교 동종업계 동료들에게 코로나19 장기화에 다소 침체된 분위기에 산뜻하게 변화를 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위메이드에게 '미르4'가 지닌 의미도 상당하다. '미르의 전설2' IP(지식재산권)로 제작하는 '미르 트릴로지'의 첫 주자이자 시리즈 넘버를 잇는 후속작이다. 

'미르의 전설2'는 2000년대 초 당시 서양풍 판타지의 기존 게임들과 달리 동양적 정서를 기반으로 한 1세대 MMORPG다. 

서로 다른 개성과 스토리를 지닌 전사, 술사, 도사 캐릭터와 한 편의 무협 소설을 연상시키는 세계관에 3D 렌더링한 그래픽을 다시 2D 형식으로 변환한 그래픽, 오픈필드와 공성전으로 현재 중국 내 9조 4000억 원의 IP로 성장했다. 
 
'미르4'는 '미르의 전설2' 세계관을 계승한 정식 후속작으로 현재 사전예약 중이다.

이번 작품에서는 비천왕국과 사북왕국으로 양분되는 미르 대륙을 배경으로 전작에서 500년이 흐른 뒤 새로운 인물들이 수놓는 장대한 서사가 펼쳐진다. 이용자는 용사가 돼 용의 힘을 지닌 비운의 왕녀를 둘러싼 다양한 인물 간의 갈등으로 발발한 대규모 전쟁에 뛰어들게 된다.

위메이드는 경쾌한 도약과 경공 등 동양의 미학으로 그려낸 액션을 엿볼 수 있는 '오리엔탈 무브먼트' 영상을 선보였다. 또한 배우 '서예지'가 등장하는 매니페스토 영상은 누적 조회 수 35만 건을 넘어섰다. 
강미화 기자 redigo@fomos.co.kr

[게임&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 포모스게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실시간 인기

많이 본 뉴스

PHOTO & 화보

곧 서른이 되는 처자

헬창들이 환장한다는 티셔츠

제네시스 신형 G70 실물 유출

주보리 야외 방송 실물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