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SPORTS > GAME

컴투스, 모션캡처 전용 스튜디오 마련...리얼 야구 게임 완성도 높여

최종배2020-09-16 11:05

컴투스는 야구 게임의 현실감을 높여주는 첨단 모션캡처 스튜디오를 사내에 구축했다고 16일 밝혔다.

모션캡처는 게임 내 등장하는 캐릭터들의 움직임과 동작을 전문 액터의 연기로 구현해 내는 기술로, 단순 모션은 물론 디테일한 동작들까지 실사에 가깝게 표현해 몰입감을 높인다. 

컴투스의 모션캡처 스튜디오는 고사양 모션캡처 전용 카메라를 비롯해 전문 그래픽 장비 등을 갖췄다. 특히, 최대 10명까지 촬영이 가능한 최신 광학식 전문 장비까지 도입해, 더욱 쉽고 빠르게 많은 수의 모션을 확보할 수 있다.

컴투스는 국내외에서 서비스 중인 '컴투스프로야구2020'과 'MLB 9이닝스 20' 등 야구 게임 타이틀에, 광학식 장비를 활용한 고도화된 모션 캡처 기술을 접목해 실제 선수들이 가진 섬세한 움직임 묘사는 물론, 승리 세리머니 장면과 같이 여러 명의 선수들이 한데 뒤엉켜 있는 역동적인 움직임들까지 정교하게 담아낸다. 

또, 실제 프로야구 선수 출신이 모션캡처 촬영에 직접 참여해 선수 시절 다져진 기본기를 바탕으로 한 현실감 넘치는 야구 동작들을 그대로 구현하며 특정 선수들이 가진 고유의 특이폼까지 정교하게 살려낼 계획이다.

최종배 기자 jovia@fomos.co.kr

[게임&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 포모스게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실시간 인기

많이 본 뉴스

PHOTO & 화보

올해 2달 남았는데 아직도 0 컴백

스타벅스 에스프레소 저렴하게 먹는 꿀팁

요즘 여자들이 유튜브로 돈 버는 방법

BJ 이유란 겨울동화니코 코스프레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