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SPORTS > 취재/기획

[토픽]해외게임통신 279호, "플라이트 시뮬레이터에 등장한 고질라"

최종봉2020-09-11 14:29

한 주간의 해외게임소식을 전달하는 [토픽]입니다. 이번 주는 항공 시뮬레이션 게임 '마이크로소프트 플라이트 시뮬레이터'의 유저 모드 소식과 함께 매장을 축소한 게임스탑 소식 등을 모아봤습니다.

1. MS 플라이트 시뮬레이터, '고질라' 모드 등장
지난달 PC로 출시된 '마이크로소프트 플라이트 시뮬레이터'는 전 세계 공항을 모두 구현하는 한편 사실적인 항공 시뮬레이션을 구현하며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습니다.

최근 유저들 사이에서는 유저 모드로 좀 더 정밀하게 구현된 공항을 만드는 등 활발하게 유저 창작 모드를 제작하고 있는데요. 인기 괴수 영화의 주인공 '고질라'가 등장하는 모드도 공개됐습니다.

해당 모드를 설치하면 샌프란시스코 만에 서 있는 고질라를 감상할 수 있으며 환경 시점에 따라 인상적인 모습을 보여줍니다.

한편, '고질라' 모드는 넥서스모드에서 받을 수 있습니다.

2. 북미 최대 게임숍 '게임스톱' 450개 매점 폐장
북미 지역 최대 규모의 오프라인 게임숍인 게임스톱이 2021년에 약 450개 매장을 폐장합니다.

게임스톱은 이전 발표를 통해 약 300개에서 350개의 매장을 폐장할 예정이라고 밝힌 바 있는데요.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오프라인 매장의 매출이 급격히 감소하면서 추가로 100개의 매장을 더 폐장하게 됐습니다.

지난 1984년 배비지로 시작된 게임스탑은 비디오 게임 산업과 함께 하며 지속해서 성장해 오다 2017년을 기점으로 크게 수익이 하락해왔습니다.

3. 억대 스트리머 '닌자' 트위치로 복귀
'포트나이트' 스트리머로 잘 알려진 닌자가 스트리밍 플랫폼 트위치로 다시 복귀합니다.

지난해 닌자는 마이크로소프트와 계약을 통해 트위치에서 믹서로 방송을 옮기는 대신 약 600억 원의 이적료를 받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다만 이후 믹서가 서비스를 종료하면서 다시 트위치로 복귀하게 됐습니다.

닌자는 "플랫폼을 선택하기 위해 오랜 시간 고민했는데 트위치가 정말 협조적이었고, 내가 그리는 전반적인 커리어 목표를 이해해줬다"며 "이제 다음 단계로 나아가 잘 알려지지 않은 스트리머를 드러내고 알리고 싶다. 트위치와 함께, 또 이 멋진 게이머 커뮤니티와 함께 의미 있는 일을 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4. '쉔무' 애니메이션으로 제작
스즈키 유가 제작한 액션어드벤처 게임 '쉔무'가 애니메이션으로 제작됩니다.

총 13화로 제작되는 이번 '쉔무' 애니메이션은 원작자인 스즈키 유도 총괄 프로듀서로 참가하며 제작은 텔레콤애니메이션필름이 맡았습니다.

지난 1995년 세가의 드림캐스트로 출시된 '쉔무'는 출시 당시 높은 자유도의 오픈 월드와 함께 샌드박스가 더해진 콘텐츠로 화제를 모은 바 있으며 킥스타터 후원을 바탕으로 최신작인 '쉔무 3'도 출시된 바 있습니다.

5. 엑스박스 게임 패스에 EA플레이 합류
엑스박스 플랫폼으로 출시된 게임을 구독형 서비스로 즐길 수 있는 엑스박스 게임 패스에 EA플레이 서비스가 추가됩니다.

EA플레이는 EA의 구독 서비스로 '스타워즈 배틀프론트 2' '피파 20' '배틀필드 5' 등의 게임을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또, 구독자를 위한 특별 콘텐츠와 디지털 게임 세일 등이 제공됩니다.

엑스박스 게임 패스에 EA 플레이는 오는 연말 합류할 예정이며 서비스 가입 유저는 추가 비용 없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6. 짐 정리 퍼즐 게임 '언팩킹' 트레일러 공개
새로운 집에서 물건을 풀어 정리하는 감각적인 인디 퍼즐 게임 '언팩킹'의 최신 트레일러가 공개됐습니다.

위치빔이 오는 2021년 PC로 출시 예정인 '언팩킹'은 시간제한이나 점수에 연연하는 퍼즐 게임보다는 새로 이사한 집에 물건을 하나하나 정리해나가는 명상 같은 게임입니다.

1997년을 배경으로 방에 트로피를 정성스럽게 장식하고 주방에 서 포크나와 나이프를 정성스럽게 정리하는 등 소소한 재미를 담았습니다.

7. 와치독: 리전에 1편 주인공 에이든 피어스 등장
유비소프트의 신작 액션 어드벤처 게임 '와치독: 리전'에 1편의 주인공인 에이든 피어스가 합류합니다.

'와치독 1'편의 주인공이었던 에이든은 이번 편에서 나이 든 모습으로 등장하는데요. 얼굴을 덮은 수염에서 나이가 느껴지며 중후한 목소리를 보여줍니다.

에이든은 '와치독: 리전'의 시즌 패스를 통해 만나볼 수 있으며 독립 스토리도 제공될 예정입니다.

한편, 오는 10월 29일 PS4, 엑스박스원, PC로 출시되는 '와치독: 리전'은 근미래 브렉시트 이후 영국을 배경으로 시민을 통제하는 정부에 맞서는 레지스탕스 데드섹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습니다.

최종봉 기자 konako12@fomos.co.kr

[게임&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 포모스게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실시간 인기

많이 본 뉴스

PHOTO & 화보

싸이시절 얼짱 스타일 코디한 혜리

한국이 교육비로 꼬라 박는돈

첫방부터 편집으로 장난질 시작한 엠넷

마이민한테 목걸이 걸어주는 남순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