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SPORTS > GAME

한빛소프트, 드론 사업에 상반기 실적 성장..."삼국지난무, 하반기 출시"

강미화2020-08-13 16:55

한빛소프트는 2분기 연결 재무제표 기준 매출 146억 원, 영업이익 12억 원, 당기순이익 69억 원을 기록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12%, 영업이익은 3%, 당기순이익은 188% 늘었다. 전분기와 비교하면 매출은 51% 증가하고 영업이익이 흑자로 돌아섰다.  

상반기 누적 연결 실적은 매출 242억 원, 영업이익 7억 원, 당기순이익 69억 원을 기록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15% 늘고, 영업이익은 43% 줄었다. 당기순이익은 188.4% 증가했다.  

'오디션' '그라나도 에스파다' 등 기존 서비스 중인 게임들의 매출이 유지된 가운데 한빛드론 등 비게임 사업들이 70% 이상 성장하면서 이같은 실적을 기록했다. 또한 2분기 중 보유 부동산 자산 재평가로 당기순이익이 늘었다. 

회사 측은 "기존 게임의 선전과 함께 비게임 서비스 분야에서도 지속 성장을 기대하고 있다"며 "미래 사업환경 변화에 대비한 효율적인 비용 관리로 내실도 강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빛소프트는 하반기 중 모바일게임 '삼국지난무'를 출시할 계획이다. 지난 5월 출시한 '퍼즐오디션'의 해외 지역을 확대하고, PC 및 콘솔용 슈팅 게임 장르 1종, 모바일 MMORPG '그라나도 에스파다M'도 준비 중이다.

강미화 기자 redigo@fomos.co.kr 

[게임&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 포모스게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실시간 인기

많이 본 뉴스

PHOTO & 화보

BJ 여우비의 '어머님'

일본의 초고사양 오락실 게임

피터 파커의 새로운 멘토

하버드에서 찾은 노화를 늦추는 물질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