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SPORTS > GAME

그라비티, '라그나로크 온라인'으로 2분기 실적 성장세

강미화2020-08-07 20:36

​그라비티가 2분기 매출 885억 원, 영업이익은 163억 원, 당기순이익 131억 원을 기록했다.

지난해 2분기와 지난 1분기와 비교해도 모두 상승세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13.2%, 영업이익은 25.5%, 당기순이익은 20.6% 각각 증가했으며 전분기 대비 매출은 20.7%, 영업이익은 57.5%, 당기순이익은 41.4% 각각 늘었다.

5월 28일에 태국 지역에서 직접 서비스로 전환한 '라그나로크' 온라인과 3월 31일 인도네시아 지역에서 론칭한 '라그나로크 H5'의 실적이 반영된 결과다.

실제 매출을 플랫폼별로 보면, PC 온라인 게임 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262.4%, 전분기 대비 147.1% 증가한 245억 원으로 집계됐다.

모바일 게임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16.6%, 전분기 대비 3.1% 줄어든 542억 원으로 나타났다. 

지난 7월 출시된 모바일 MMORPG '라그나로크 오리진'의 성과는 3분기에 반영된다. 회사측은 겅호온라인엔터테인먼트와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해 일본 지역 서비스를 준비 중이다.

또, 틱톡을 선보인 바이트댄스와 '라그나로크 X: 넥스트 제네레이션'의 대만, 홍콩, 마카오 지역 및 동남아시아 지역 공동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 이 게임은 대만, 홍콩, 마카오 지역에 올 하반기 론칭을 목표로 개발되고 있다. 

회사 측은 "2020년에는 라그나로크 오리진, 라그나로크 X: 넥스트 제네레이션 등 타이틀 론칭 및 서비스 지역 확대로 실적 성장세를 이어갈 수 있도록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밝혔다.

강미화 기자 redigo@fomos.co.kr 

[게임&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 포모스게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실시간 인기

많이 본 뉴스

PHOTO & 화보

요즘 여배우 1티어라는 신예은

재입대하고 싶어지는 요즘 군대 짜장

금수저 동네 유치원생 특징

스타훈련소 신입 여BJ 와꾸 ㄷㄷ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