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SPORTS > 취재/기획

[토픽]해외게임통신 274호, "출발 드림팀 배틀로얄 '폴 가이즈' 입소문에 인기"

최종봉2020-08-07 15:41

한 주간의 해외게임소식을 전달하는 [토픽]입니다. 이번 주는 새롭게 출시되며 인기를 끌고 있는 '폴 가이즈'와 함께 코믹스 원작 게임의 소식을 모아봤습니다.

1. 입소문 탄 '폴 가이즈' 출시와 함께 인기 상승
배틀로얄 장르가 인기를 끌며 너도나도 관련 게임들을 선보이고 있는 가운데 영국의 개발사인 미디어토닉에서 다소 독특한 방식의 배틀로얄 게임 '폴 가이즈'를 PS4와 PC로 선보였습니다.

'폴 가이즈'는 60명이 플레이하는 게임으로 장애물을 피하고 골대까지 뛰어가며 최후의 생존자 1명을 가리게 됩니다. 과거 TV 프로그램인 '출발 드림팀'을 연상케 하는 장애물을 만나볼 수 있으며 무엇보다 스트레스 없이 가볍게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신선한 방식에 스트리머를 중심으로 입소문이 빠르게 퍼졌는데요. 정식 출시 시점 24시간 만에 유저 수가 150만 명을 돌파할 정도로 많은 인기를 보입니다. 제작사는 흥행에 힘입어 신규 코스와 코스튬 등 새로운 업데이트를 준비 중입니다.

한편, PS플러스 멤버십 이용자는 8월 기간 한정으로 '폴 가이즈를' 무료로 받을 수 있습니다.

2. 어벤져스, PS 플랫폼에서 스파이더맨 독점
크리스탈다이나믹스는 팀 기반 액션RPG '마블 어벤져스(이하 어벤져스)'에서 플레이스테이션 독점 콘텐츠를 공개했습니다.

PS4 버전 '어벤져스' 구매자는 독점 캐릭터 '스파이더맨'을 이용할 수 있는데요. 다른 플랫폼인 엑스박스원이나 PC는 '스파이더맨' 캐릭터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개발사는 "플레이스테이션과 마블의 특별한 관계로 인해 '스파이더맨'을 플레이스테이션 플랫폼에서만 서비스할 수 있었다"고 밝혔습니다.

한편, '어벤져스'는 오는 9월 4일 정식 출시됩니다.

3. '피크민 3 디럭스' 10월 30일 출시
닌텐도가 어드벤처 게임 '피크민 3 디럭스'를 오는 10월 30일 닌텐도 스위치로 출시합니다.

'피크민' 시리즈는 미지의 행성에 불시착한 탐사 대원이 미지의 생물인 피크민을 만나 도움을 얻어 우주선을 수리하고 행성을 탈출하는 것이 목적입니다.

이번 '피크민 3 디럭스'는 지난 2013년 닌텐도 Wii U로 출시됐던 '피크민 3'의 이식 버전인데요. Wii U의 경우 국내 정식 출시되지 못했기에 이식을 기다렸던 팬들이 많았습니다.

국내에서도 '피크민 3 디럭스'는 한글화를 거쳐 정식 출시되며 가격은 6만4800원입니다.

4. "DC팬돔 진행...한국어 자막 지원"
DC코믹스 관련 최대 규모 행사인 'DC팬돔'이 오는 23일 새벽 2시부터 24시간 온라인으로 진행됩니다.

이번 행사에서는 DC코믹스 관련 영화, 드라마, 코믹은 물론 관련 게임까지 폭넓게 소개될 예정인데요. 한글 자막을 지원하기에 국내 유저도 접할 수 있습니다.

팬들 사이에서는 그동안 소문이 무성했던 '배트맨 아캄' 시리즈의 신작과 '수어사이드 스쿼드' 게임이 공개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올가을 개봉을 앞둔 영화 '원더 우먼 1984'와 잭 스나이더 컷 '저스티스 리그'의 소식은 물론 신작 코믹스와 드라마 등의 소식을 만나볼 수 있을 예정입니다.

5. 둠 이터널, 차세대 게임기에서 무료 업그레이드 지원
베데스다는 차세대 콘솔 게임기인 PS5와 엑스박스 시리즈 엑스에서 FPS 게임 '둠 이터널'의 무료 업그레이드 지원을 약속했습니다.

PS4와 엑스박스원의 '둠 이터널'을 소유하고 있는 유저는 추후 차세대용 '둠 이터널'의 출시 시점에서 추가 비용 없이 무료로 받을 수 있습니다.

지난 3월 출시된 '둠 이터널'은 전작보다 높아진 난도와 함께 몬스터의 약점을 숙지해 대처하는 등 전략적인 재미를 높인 것이 특징입니다.

6. '듀얼쇼크 4'로 PS5 게임은 못 즐긴다
소니가 차세대 콘솔 PS5의 출시에 앞서 사용 가능한 주변기기와 액세서리 등의 호환 정보를 공개했습니다.

공식 블로그를 통해 공개된 정보에 따르면 PS5에서 PS4의 '듀얼 쇼크 4' 컨트롤러는 오직 PS4 하위호환 게임을 즐길 때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즉, PS5용 게임을 즐기기 위해서는 반드시 신형 컨트롤러인 '듀얼 센스'가 필요합니다.

반면 핸들이나 조이 스틱, 비행 스틱과 같은 제품은 소니의 라이선스를 받았다면 PS5 게임은 물론 PS4를 하위호환으로 즐길 때 모두 사용 가능합니다.

한편, 엑스박스원의 차세대 콘솔인 엑스박스 시리즈 엑스는 지난 세대인 엑스박스원의 컨트롤러를 그대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7. 다스 베이더를 만날 수 있는 '베이더 이모탈' PS VR 출시
오큘러스로 출시됐던 VR 게임 '베이더 이모탈'이 플레이스테이션 VR로 오는 25일 선보입니다.

'스타워즈'를 대표하는 다스 베이더를 직접 만나볼 수 있는 것은 물론 광선검과 포스를 이용한 전투를 담은 것이 특징입니다.

또, 영화와 드라마 등에서 등장했던 광선검을 모으고 '포스 라이트닝'도 사용할 수 있는 등 '스타워즈' 팬들을 만족할만한 콘텐츠를 담았습니다.

게임을 제작한 콜린 맥키 디자이너는 "궁극의 스타워즈 판타지를 구상하는 과정에서 무엇보다 베이더를 만나고 싶었다"며"베이더를 눈앞에 세워 놓고 플레이어에게 말을 걸게 하고 싶었다"고 말했습니다.

최종봉 기자 konako12@fomos.co.kr

[게임&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 포모스게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실시간 인기

PHOTO & 화보

70년대는 남진이 더 인기 있을만 했네요

한국산 무기가 좋은 이유 ㄹㅇ

추석모임 며느리 VS 시어머니

감동란의 추석 음식 ㅗㅜㅑ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