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SPORTS > GAME

카트라이더, 16주년 기념 최고등급 카트바디 '아르테미스 X' 선봬

강미화2020-08-06 12:26

넥슨은 온라인 캐주얼 레이싱게임 '카트라이더'의 서비스 16주년을 맞아 이벤트를 진행한다. 

'16주년 페스티벌' 기간 게임 내 최고 등급의 카트바디인 '아르테미스 X'를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제공한다. 16주년을 맞아 선보이는 '아르테미스 X'는 유려한 곡선이 특징인 유니크 스피드 카트바디로 전날인 5일 온라인 간담회인 '방구석 간담회'를 통해 공개됐다.

8월 19일까지 매주 금·토·일요일 오후 8시 '16주년 골드 기어'에서 '아르테미스 X'가 하루 1대씩 일정 확률로 등장한다. 또 상점에서 '16주년 골드 기어'를 구매한 이용자 중 2명을 추첨해 '아르테미스 X'를 지급한다. '16주년 마리드' 등 다양한 보상이 등장하는 '16주년 골드 기어'는 게임 내 퀘스트와 이벤트로 획득 가능하다. 

또한 이벤트 페이지에서 '아슬아슬 퀴즈 미션'에 참여해 정답을 맞힐 경우 '아르테미스 X'와 '유니크 파츠 X', 넥슨캐시 1만 원을 주차별로 추첨 제공한다.

특히 14일 오후 8시 게임에 접속한 이용자에게는 '16주년 전설의 카트 박스'를 선물한다. 이날 오후 9시 해당 아이템을 개봉하면 '아르테미스 X' 16대가 무작위로 등장하며, 이 외에도 다양한 X 엔진 레전드급 카트바디를 얻을 수 있다.

한편, 온라인 간담회인 '방구석 간담회'를 통해 향후 업데이트 방향성이 공유됐다. 카멜롯 테마 이후 추가될 테마의 개발 콘셉트를 숙련자를 위한 트랙과 초보자를 위한 트랙을 모두 제공하는 것으로 설정하고, 11단계 카트엔진의 업데이트 소식도 예고했다. 

이와 함께 기존 싱글 타임어택에 더해 팀전, 무한 부스터 타임어택 모드가 추가될 예정이다. 팀 부스터를 활용해 주행 빌드를 연습하거나 무한 부스터로 시간을 단축해 주행 신기록에 도전할 수 있다.

또한 이어달리기 같은 이색적인 방식의 게임모드부터 대전 시 원하는 트랙을 간편하게 선택할 수 있는 트랙 즐겨찾기 기능, 진행 완료한 시나리오 모드의 스토리를 다시 열람하는 다시보기 기능 등 유저들의 건의사항을 반영한 업데이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강미화 기자 redigo@fomos.co.kr 

[게임&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 포모스게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실시간 인기

많이 본 뉴스

PHOTO & 화보

요즘 여배우 1티어라는 신예은

재입대하고 싶어지는 요즘 군대 짜장

금수저 동네 유치원생 특징

스타훈련소 신입 여BJ 와꾸 ㄷㄷ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