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SPORTS > 영상/포토

MS, 내달부터 안드로이드 기기에서 즐기는 콘솔 게임 클라우드 서비스 진행

최종배2020-08-05 14:32

마이크로소프트는 게임 구독 서비스 엑스박스 게임 패스 얼티밋에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 x클라우드를 포함하고,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및 태블릿에서 100개가 넘는 고품질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는 베타 서비스를 오는 9월 15일부터 실시한다.

엑스박스 게임 패스 얼티밋은 엑스박스 게임 패스 콘솔용 및  PC용, 엑스박스 라이브 골드, 추가 혜택이 포함된 것으로, 이 멤버십 이용자들은 안드로이드 운영체제 기반 스마트폰 및 태블릿에서도 각자의 취향에 맞는 게임을 즐길 수 있다.

클라우드 게임 베타 서비스 출시 시점 이용 가능 국가는 한국, 미국, 영국 포함 전 세계 22개 시장이며 이용 국가는 점차 확대될 예정이다. 이용 가능 게임은 '마인크래프트 던전스' '데스티니 2' '텔 미 와이' '기어스 5' '용과 같이: 극 2' 등이다. 더불어 모든 Xbox 게임스튜디오 타이틀은 출시일부터 바로 엑스박스 게임 패스로 제공되는 만큼, 향후 출시될 엑스박스 퍼스트 타이틀도 클라우드 게임으로 서비스될 예정이다.

또, 친구 목록, 컨트롤러 셋팅, 게임 진행상황 저장, 도전과제 완료 등 엑스박스 게임 프로필에서 경험 가능한 기능들을 모바일에서도 동일하게 경험할 수 있다. 모바일에서 이용 가능한 엑스박스 게임 패스앱은 삼성 갤럭시스토어 및 원스토어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이외 마이크로소프트는 모바일 게이밍 경험 향상을 위해 레이저, 파워에이, 8비트두, 나콘 등과 협업해 클라우드 게이밍 전용 액세서리들을 개발했다. 기기 종류와 상관없이 모바일 클라우드 게이밍 경험을 즐길 수 있도록 스마트폰 클립을 제공하며 휴대 편의성을 보다 높인 여행용 컨트롤러 및 스마트폰 탈부착 가능 엑스박스 브랜드 컨트롤러도 만나볼 수 있다. 클라우드 게임은 기존 엑스박스 무선 블루투스 및 PS 듀얼쇼크 4 컨트롤러로도 이용 가능하다. 

최종배 기자 jovia@fomos.co.kr

[게임&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 포모스게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실시간 인기

많이 본 뉴스

PHOTO & 화보

곧 서른이 되는 처자

헬창들이 환장한다는 티셔츠

제네시스 신형 G70 실물 유출

주보리 야외 방송 실물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