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SPORTS > 취재/기획

[토픽]해외게임통신 273호, "불꽃놀이 축제...동물의 숲 여름 업데이트 2탄"

최종봉2020-07-31 15:32

한 주간의 해외게임소식을 전달하는 [토픽]입니다. 이번 주는 여름 업데이트 2탄을 공개한 '모여봐요 동물의 숲' 소식과 함께 레트로 게임기의 소식을 모아봤습니다.

1. '동물의 숲' 여름 업데이트 2탄 공개
닌텐도 스위치로 출시된 '모여봐요 동물의 숲'에 여름 업데이트 2탄이 적용됐습니다.

지난 1탄은 바닷속으로 들어가 수영을 즐기고 새로운 바다 생물을 수집할 수 있었다면 2탄의 테마는 '불꽃놀이'를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8월 일요일마다 게임에서 펼쳐지는 불꽃놀이를 통해 각종 축제 상품을 만나볼 수 있는 것은 물론 '마이 디자인' 모양으로 불꽃을 쏘아 올릴 수도 있습니다.

또, 꿈속 세계에서 NPC '몽셰르'를 통해 전 세계 유저의 집을 방문하거나 자신의 집을 공개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이 외에도 저장 데이터 복원 서비스를 개시했으며 오는 가을에는 신규 업데이트를 선보일 예정입니다.

2. 어벤져스, '호크아이' 등장 확정
스퀘어에닉스에서 출시하는 PS4, 엑스박스원, PC용 액션 어드벤처 게임 '마블스 어벤져스'에 신규 캐릭터 호크아이가 공개됐습니다.

영화 '어벤져스'를 통해 국내에서도 친숙한 영웅으로 알려진 호크아이는 백발백중의 활 솜씨를 자랑하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게임 '어벤져스'에서는 짧게 자른 헤어스타일로 등장해 민첩한 움직임을 보여줍니다.

한편, '어벤져스'는 오는 8월 7일 PS4 프리오더 유저를 대상으로 베타 테스트를 하며 오는 8월 21일에는 전 플랫폼에서 오픈 베타를 진행합니다.

3. 세키로, 보스 연속 도전 모드 공개
프롬소프트웨어는 액션 게임 '세키로'에 새로운 모드를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준비 중입니다.

오는 10월 29일 업데이트를 통해 한 번 클리어한 보스와의 재대결 및 연속 대전이 가능해집니다.

또, 플레이어의 행동을 최대 30초 동안 기록해 다른 플레이어에게 보낼 수 있는 '잔상' 기능을 선보입니다. 이를 통해 특별한 팁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주인공의 외형을 바꿀 수 있는 3종의 의상이 추가됩니다.

아울러 PS4용 '세키로'의 고티(게임 오브 더 이어) 버전 패키지도 업데이트 날 출시되며 게임의 기본 가이드가 포함된 초반 공략책과 패키지 커버가 제공됩니다.

4. 넷플릿스 드라마 '위쳐' 프리퀄 제작
넷플릭스가 드라마 '위쳐'의 프리퀄 편을 제작합니다.

이번 프리퀄 편에서는 본편으로부터 1200년 전의 시대를 무대로 최초의 괴물 사냥꾼인 위쳐의 이야기를 다룰 예정입니다.

총 6부작으로 구성됐으며 드라마 '위쳐'의 각본가도 참여합니다.

넷플릭스는 이와 함께 곧 '위쳐'의 시즌 2 제작에도 착수할 예정입니다.

5. 인디 게임 '컵헤드' PS4로 출시
 
엑스박스원과 PC, 닌텐도 스위치로 선보인 '컵헤드'가 PS4에 깜짝 출시됐습니다.

스튜디오MDHR이 제작한 '컵헤드'는 미국의 고전 애니메이션 스타일의 캐릭터와 빅밴드의 재즈 음악이 더해진 액션게임으로 많은 사랑을 받으며 큰 성공을 거둔 인디 게임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제작사는 "PS4 버전의 출시는 엑스박스의 지원이 있었기에 가능했다"고 밝혔습니다.

6. 아날로그 포켓 2021년 5월 출시
게임보이, 게임보이 어드벤스는 물론 게임기어와 네오지오 포켓 팩까지 사용 가능한 휴대용 게임기 종결자 아날로그 포켓이 오는 2021년 5월로 출시를 확정했습니다.

출시 날짜 확정과 함께 새로운 정보도 공개했는데요. 기존 기기의 디스플레이 느낌 그대로 출력하는 '오리지널 디스플레이 모드'가 추가됐습니다.

또, 별도로 살 수 있는 링크 케이블을 통해 최대 4대의 아날로그 포켓을 연결할 수 있으며 전용 독을 이용하면 블루투스로 컨트롤러를 연결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배터리는 4300mAh로 약 6~10시간 이상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아날로그 포켓'의 가격은 200달러이며 오는 8월 3일부터 사전예약을 진행합니다.

7. 플레이스테이션 다큐멘터리 9월 7일 발표
소니의 게임기인 플레이스테이션의 역사를 다룬 다큐멘터리가 오는 9월 7일 공개됩니다.

'더 플레이스테이션 레볼루션'이라는 이름의 이번 다큐멘터리에는 제작 비화와 역사에 대해 소개할 예정입니다.

특히, PS4와 PS5의 설계자로 유명한 마크 서니와 코지마 히데오 디렉터 등 현업 유명 업계 인사들의 코멘트도 함께 수록됐습니다.

플레이스테이션 다큐멘터리는 블루레이와 DVD로 출시되며 아이튠즈나 아마존 등에서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최종봉 기자 konako12@fomos.co.kr

[게임&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 포모스게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실시간 인기

PHOTO & 화보

여동생이 아무리 이뻐도 가능 vs 불가능

서비스업의 고충을 알게 해준 게임

[LOL] T1 사장님 조마쉬 드디어 칼뽑았다

푸르 근황 예상과 현실..jpg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