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SPORTS > 취재/기획

"닌텐도 스위치 수급 안정세...품절 대란에서 인질 세트로"

최종봉2020-07-20 12:05

닌텐도 스위치가 품절 대란에서 벗어나 점차 수급에 안정세를 찾아가고 있다.

현재 인터넷 쇼핑몰을 중심으로 점차 닌텐도 스위치 물량이 확보되고 있으며 대부분 본체와 게임 타이틀 묶음으로 구성된 일명 '인질 세트'로 판매 중이다.

본체(36만 원)와 타이틀(6만5000원)을 정가로 계산한다면 기존의 물량 부족으로 인해 발생한 프리미엄은 거의 사라졌다고 봐도 무방하다. 단 '모여봐요 동물의 숲' 버전 닌텐도 스위치는 물량 부족 현상이 지속 중이다.

닌텐도 스위치의 품귀 현상은 올해 초 본격화된 코로나19로 인해 중국의 닌텐도 스위치 생산 공장이 타격을 입으며 처음으로 발생했다.

여기에 지난 5월 출시된 대형 타이틀 '모여봐요 동물의 숲'이 게임 팬들뿐만 아니라 게임에 관심 없었던 일반인도 사로잡으며 닌텐도 스위치의 품귀 현상은 더욱 커졌다.

특히, '모여봐요 동물의 숲' 버전으로 제작된 닌텐도 스위치는 정가 기준 36만 원에도 불구하고 유저들 사이에서 70만 원 이상 거래될 정도로 프리미엄이 붙기도 했으며 기기를 구하기 위해 새벽부터 매장 앞에서 대기 줄을 서기도 했다.

후루카와 슌타로 닌텐도 대표는 "코로나19로 인해 닌텐도 스위치 생산 공장이 정지했으나 6월 이후 회복해 가까운 시일에는 정상화될 전망"이라고 밝힌 바 있다.

최종봉 기자 konako12@fomos.co.kr

[게임&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 포모스게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실시간 인기

PHOTO & 화보

신혼여행 끝판왕으로 유명한 섬

사람들이 잘 모르는 편의점 카페인 최강 음료

당연히 한국 전통과자인줄 알았던 과자

대한민국 대표 유튜버 배리나의 가장 뿌듯했던 일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