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SPORTS > 취재/기획

[토픽]해외게임통신 271회, "가장 비싼 게임 등극...1억에 팔린 슈퍼 마리오"

최종봉2020-07-17 15:19

한 주간의 해외게임소식을 전달하는 [토픽]입니다. 이번 주는 단일 게임으로는 세계에서 가장 비싸게 팔린 게임의 소식과 함께 차세대 콘솔을 준비 중인 게임 소식을 모아봤습니다.

1. '슈퍼 마리오 브라더스' 1억3700만 원에 낙찰
미국의 가장 큰 미술품  경매장 헤리테지옥션에서 1985년 NES(패미컴)버전 '슈퍼 마리오 브라더스' 패키지가 11만4000달러(약 1억3700만 원)라는 거금으로 판매되며 역대 가장 비싸게 팔린 비디오 게임으로 등극했습니다.

경매장에 올라온 '슈퍼 마리오 브라더스' 패키지는 무엇보다 출시 당시 모습 그대로 보존돼 완벽한 상태를 자랑하는데요. 경매 사이트 기준 최고 등급인 10점 만점 기준 9.4로 기록됐습니다.

헤리테지옥션에 따르면 "경매에 올라온 이번 패키지는 짧은 시간 동안에만 생산된 골판지 손잡이가 적용된 버전으로 희소성이 무척 뛰어나며 완벽하게 봉인됐기에 안목 있는 수집가라면 놓치지 말아야 하는 제품"이라고 설명했습니다.

2. '마블 어벤져스' 베타 8월 실시
스퀘어에닉스는 신작 '마블 어벤져스'의 베타 테스트를 오는 8월 진행합니다.

PS4, 엑스박스 원, PC는 물론 차세대 게임기인 PS5와 엑스박스 시리즈 엑스로 출시되는 '마블 어벤져스'는 아이언맨, 블랙위도우, 토르 등 친숙한 마블 영웅들을 만나볼 수 있는 액션 어드벤처 게임으로 협동 콘텐츠가 특징입니다.

이번 베타는 먼저 PS 유저를 대상으로 진행되는데요. PS4용 '마블 어벤져스'의 예약 구매를 진행한 유저는 오는 8월 7일부터 참가할 수 있습니다.

또, 엑스박스와 PC의 예약 구매 유저는 1주일 뒤인 8월 14일부터 참가 가능합니다. 이외에도 오는 8월 21일에는 PS4, 엑스박스원, PC의 모든 유저가 참여 가능합니다.

한편, '마블 어벤져스'는 오는 9월 4일 출시 예정이며 PS4와 엑스박스원 플랫폼 구매 유저는 추후 PS5와 엑스박스 시리즈 엑스 버전으로 무료 업그레이드 받을 수 있습니다.

3. '엑스박스 게임 쇼케이스'는 게임 소개에 집중
마이크로소프트가 차세대 게임기인 엑스박스 시리즈 엑스의 라인업을 집중적으로 소개하는 발표회를 오는 23일(한국 시각 24일 새벽 1시) 진행합니다.

이번 쇼케이스는 무엇보다 게임 소개에 집중된 행사로 펼쳐집니다. 특히, 연말 시즌 출시 예정인 '헤일로 인피니트'의 게임 플레이 영상도 발표회에서 공개될 예정입니다.

쇼케이스 시청은 유튜브, 트위치, 페이스북, 트위터를 통해 진행되며 한국어 또한 지원합니다.

4. PS5 생산량 두 배로 늘린다
소니가 연말 출시 예정인 PS5의 생산량을 두 배로 늘릴 계획입니다.

해외 매체인 블룸버그에 따르면 소니는 오는 2021년 3월까지 목표량인 500~600만대에서 두 배로 늘린 1000만 대를 목표로 생산을 확대할 계획입니다.

올해 전 세계에서 광범위하게 퍼진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인해 생산 문제 있어 차질을 빚을 것으로 예상했으나, 생산 공장이 안정화되면서 공급 역시 안정을 찾을 것으로 보입니다.

PS5의 가격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으며 '스파이더맨: 마일즈 모랄레스' '호라이즌 데로 던 2'와 같은 독점 타이틀이 출시될 예정입니다.

5. 실사 영화 '몬스터 헌터' 2021년으로 개봉 연기
밀라 요보비치가 주연을 맡은 영화 '몬스터 헌터'의 개봉일이 오는 2021년 4월 23일로 연기됐습니다.

캡콤이 출시한 액션 게임 '몬스터 헌터' 시리즈 IP를 이용해 제작된 이번 영화는 몬스터가 존재하는 이세계로 이동한 주인공의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감독은 영화 '레지던트 이블' 시리즈로 유명한 폴 W.S앤더슨이 맡았았으며 밀라 요보비치와 함께 '옹박'으로 유명한 토니 자가 출연합니다.

공개된 스틸 사진에서 밀라 요보비치는 쌍검을, 토니 자는 대검과 활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6. 유비소프트, '스컬앤본즈' 처음부터 다시 제작
유비소프트는 개발 중인 해상 어드벤처 게임 '스컬앤본즈'의 기존 제작물을 폐기하고 처음부터 다시 개발에 착수했습니다.

기존 '스컬앤본즈'는 '어쌔신크리드 3'과 '어쌔신 크리드 4'에서 선보였던 해상전을 차용해 제작된 것으로 보였는데요. 고증보다는 해상 액션에 초점을 잡은 것이 특징이었습니다.

처음부터 개발을 시작하는 '스컬앤본즈'는 기존 PVP에서 협동 플레이 위주의 방향성으로 제작될 예정입니다.

7. 헨리 카빌의 게이밍 PC 제작 영상 화제
영화 '맨 오브 스틸'과 드라마 '위쳐'로 유명한 액션 배우 헨리 카빌이 자신의 SNS를 통해 게이밍 PC 제작 영상을 공개했습니다.

평소 게이머로 잘 알려진 헨리 카빌은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를 하느라 '맨 오브 스틸'의 캐스팅 전화도 못 받았을 정도로 게임을 좋아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특히, 콘솔이 아닌 PC로 게임을 즐긴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헨리 카빌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게이밍 PC를 조립하는 과정을 담았는데요. 영상에서는 설명서를 찾아보며 부품 장착부터 바이오스 세팅까지 마친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의 PC에 사용된 부품은 라이젠 9 3900x, 아수스 ROG 지포스 RXT 2080Ti 등 고가의 부품으로 구성됐으며 본체 가격은 약 300만 원 이상으로 예상됩니다.

최종봉 기자 konako12@fomos.co.kr

[게임&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 포모스게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실시간 인기

PHOTO & 화보

신정환이랑 합방한 유튜버 영상 삭제 선언한 이유

신혼여행 끝판왕으로 유명한 섬

사람들이 잘 모르는 편의점 카페인 최강 음료

대한민국 대표 유튜버 배리나의 가장 뿌듯했던 일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