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SPORTS > 영상/포토

EA, 격투 게임 'UFC 4' 8월 14일 출시

최종배2020-07-13 15:20

일렉트로닉아츠(이하 EA)는 격투 게임 'EA 스포츠 UFC 4(이하 UFC 4)'를 오는 8월 14일 출시할 예정이다.

'UFC 4'는 개선된 테이크다운과 그라운드 메카닉, 유동적인 클린치 타격같은 조합 등을 갖춰 종합 격투기의 경험을 전달한다.

이번 작의 표지모델은 더 라스트 스타일벤더로 알려진 UFC 미들급 챔피언 이스라엘 아데산야와 투견이라는 별명을 가진 UFC 웰터급 콘텐더 호르헤 마스비달이 맡았다.

게임 내 등장하는 파이터들은 그들의 격투 스타일, 업적, 성격을 바탕으로 구성된다. 게이머는 커리어 모드에서 직접 캐릭터를 생성하고, 커스터마이즈한 캐릭터로, UFC 슈퍼스타로 발돋움하는 과정을 체험해 볼 수 도 있다.

커리어 모드에서는 파이터 진화 기능을 바탕으로 게이머는 모든 펀치와 테이크다운에 특정 수련법에 따라 적용되는 스킬 셋을 지정할 수 있다. 파트너십과 라이벌에 대한 영향을 가져와 친구와 적 모두에게서 배움과 경험, 중요한 기술을 배울 수 있도록 돕는다.

또, 추가된 쿠미테, 백야드, UFC 에이펙스, 액션 어드벤처를 포함한 4가지 환경에서 플레이하거나 챔피언이 될 수도 있다. 체급 및 레슬링, 주짓수, 복싱 등을 포함한 다섯 가지 MMA 격투 스타일 중 선택된 하나의 방식이 플레이어가 어떻게 싸우는지를 정의하며 1600개 이상의 장비 및 350개 이상의 감정 표현을 통해 플레이어 자신의 개성을 표현할 수 있다.

게임 플레이에서는 유동적으로 클린치와 스트라이크를 조합해 좀 더 즉각적인 반응을 확인할 수 있는 플레이 경험이 제공되며 개선된 테이크다운과 그라운드 메카닉은 싸움의 주요 단계에서 더 많은 제어권을 제공할 한다. 더불어 서브미션 시스템은 서브미션 시도로 전환하거나, 피니시를 가속화하거나, 고 충돌 슬램을 배치해 탈출을 피하는 등 더 많은 방법으로 플레이어 경험을 단순화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이 게임은 PS4와 엑스박스 원용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최종배 기자 jovia@fomos.co.kr

[게임&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 포모스게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실시간 인기

많이 본 뉴스

PHOTO & 화보

ITZY 예지 연한 화장 vs 진한 화장

대전역서 갑자기 쓰러진 여성을 군인이 살림

10만원짜리 도시락이라네요

염보성과 응지의 이야기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