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SPORTS > 취재/기획

[토픽]해외게임통신 269호, "격투 게임 대회 '에보' 대표 성추행으로 퇴출"

최종봉2020-07-03 14:04

한 주간의 해외게임소식을 전달하는 [토픽]입니다. 이번 주는 불미스러운 사건으로 퇴출당한 격투 게임 대회 에보의 대표 소식과 함께 신작을 예고한 게임사들의 소식을 모아봤습니다.

1. 격투 게임 대회 에보 대표 아동 성추행으로 퇴출
e스포츠 대회 '에보'는 전 세계에서 가장 큰 규모로 진행되는 격투 게임 행사인데요. 최근 에보의 대표인 조이 쿠에야르가 미성년자 소년 성추행 혐의로 고소를 당했습니다.

고소인은 미국 캘리포니아의 주 스탠턴에 있는 마이키인데요. 그는 자신이 17살 때 지역 격투 게임 커뮤니티에서 조이 쿠에야를 만났다고 밝혔습니다.

마이키는 "조지 쿠에야르가 돈이 부족한 10대 소년들을 돈으로 유혹해 옷을 벗은 상태로 골프 코스의 물에 뛰어들게 했으며 자신의 성기를 직접 보라고 하는 등 성희롱을 가했다"고 말했습니다.

해당 사건이 커지자 에보 대회에 참가하고 있는 반다이남코엔터인먼트와 캡콤과 같은 게임사는 물론, 소닉폭스 등 인기 프로 선수가 보이콧에 나섰습니다.

한편, 신임 대표에는 에보의 창립자인 토니 캐넌이 내정됐으며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으로 진행될 예정이었던 에보 대회는 현재 취소를 결정했습니다.

2. '폴아웃' TV 드라마로 제작
베데스다의 대표 시리즈인 '폴아웃'이 TV 드라마로 제작됩니다.

핵전쟁 이후 인류가 몰락한 세상을 배경으로 하는 '폴아웃 시리즈'는 높은 자유도와 뛰어난 스토리텔링으로 많은 팬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번 TV 드라마는 아마존 스튜디오에서 제작되는데요. 드라마 '웨스트월드'의 제작자인 조너선 놀란과 리사 조이가 참여합니다.

TV 드라마 '폴아웃'은 아마존 오리지널로 선보일 계획입니다.

3. 유비소프트, 신작 배틀로얄 '하이퍼스케이프' 공개
유비소프트가 배틀로얄 장르의 신작 '하이퍼스케이프'를 공개했습니다.

2054년 미래를 배경으로 하는 '하이퍼스케이프'는 최대 100명의 플레이어가 한 공간에서 전투를 벌이며 누구나 얻을 수 있는 '핵'을 통해 적군 탐색, 아군 보호막 설치, 투명화 등 특별한 능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 기존 배틀로얄 게임과 같이 다른 플레이어를 처치하며 최후의 생존자가 되거나 게임 후반에 등장하는 '왕관'을 쓰고 45초 이상 버티면 승리하는 두 가지 방식을 적용했습니다.

'하이퍼스케이프'는 PC와 PS4, 엑스박스원으로 출시될 예정이며 북미와 유럽지역 한정 테스트를 진행할 계획입니다.

4. 아타리 신규 콘솔 VCS 올가을 출시
고전 게임의 대명사인 아타리의 신규 콘솔 '아타리 VCS'가 올가을 출시됩니다.

후원자를 대상으로 먼저 10월에 출시되는 '아타리 VCS'는 연말 시즌에 공식적으로 판매될 예정입니다.

출시 타이틀로는 고전 게임 '미사일 커맨드'를 리메이크한 '미사일 커맨드: 리차지드'인데요. '아타리 VCS'의 클래식 조이스틱을 통해 클래식 감성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현재 '아타리 VCS'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예약 판매를 받고 있으며 가격은 389.99달러입니다.

5. '크라이시스 리마스터' 출시 연기
크라이텍이 PS4, 엑스박스원, PC, 닌텐도 스위치로 선보이는 '크라이시스 리마스터'의 출시 연기를 발표했습니다.

엑스박스 스토어를 통해 오는 23일 출시일이 유출된 바 있는데요. 제작사는 공식 트위터를 통해 몇 주 뒤로 출시 연기를 알렸습니다.

리마스터로 돌아오는 이번 작품은 싱글 플레이의 개선에 초점을 잡은 것이 특징이며 현세대에 맞는 4K 해상도 지원 등 그래픽 부분에서 업그레이드가 이뤄졌습니다.

6. 웜즈 럼블 연내 출시 예정
귀여운 지렁이의 싸움을 담은 '웜즈' 시리즈 최신작 '웜즈 럼블'의 영상이 공개됐습니다.

이번 작품에서는 대규모 변화를 선보이는데요. 먼저 시리즈 전통의 턴 방식에서 탈피해 실시간으로 전투가 치러지며 최대 32명의 플레이어가 대결을 펼칩니다.

게임 모드는 데스매치와 배틀로얄 두 가지 모드를 지원하며 게임을 통해 얻은 재화로 무기나 스킨 등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PS4와 PC의 크로스 플레이를 지원합니다.

'웜즈 럼블'은 연내 출시될 예정입니다.

7. 디볼버 다이렉트 11일 진행
퍼블리셔 디볼버디지털이 자사의 라인업을 소개하는 '디볼버 다이렉트'를 오는 11일 진행합니다.

디볼버디지털은 '핫라인 마이애미'와 '엔터 더 건전' 등 작지만 액션이 뛰어난 인디 게임들을 주로 선보여왔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해 취소된 E3를 대신해 공개되는 이번 '디볼버 다이렉트'는 자사의 최신 게임은 물론 데모 배포 일정 등이 함께 공개될 예정입니다.

한편, 디볼버디지털의 지난 E3 2017 컨퍼런스의 경우 욕설과 패러디 등으로 파격적인 행보를 보인 바 있습니다.

최종봉 기자 konako12@fomos.co.kr

[게임&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 포모스게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실시간 인기

많이 본 뉴스

PHOTO & 화보

여자들이 말하는 결혼하면 안되는 여자

이근 에이전트h 불화설 결말

26만원짜리 프로포즈 반지 논란

같은 운동량 약물주입 전후비교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