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SPORTS > GAME

포모스 게임 창간 9주년 특집

강미화2020-07-02 15:11

포모스 게임이 창간 9주년을 맞아 게임 산업계 곳곳의 소식을 담은 특집기사를 마련했다. 이를 한 곳에 모았다.

 *해당 기사 제목을 누르면 이동합니다.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는 우리의 일상을 바꿨다. 얼굴을 마주하지 않아도 되는 '게임' 콘텐츠는 사회적 거리두기 속에서 급부상했지만, 빛이 있는 만큼 그림자도 짙게 드리웠다. 포모스 9주년 창간을 맞이해 코로나19로 달라진 상반기 게임업계의 9가지를 되돌아봤다. 
 
[창간9주년] 코로나19가 휩쓴 상반기 게임계 명과 암 -下-(☜클릭)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는 우리의 일상을 바꿨다. 얼굴을 마주하지 않아도 되는 '게임' 콘텐츠는 사회적 거리두기 속에서 급부상했지만, 빛이 있는 만큼 그림자도 짙게 드리웠다. 포모스 9주년 창간을 맞이해 코로나19로 달라진 상반기 게임업계의 9가지를 되돌아봤다. 
 

높은 완성도로 인기를 끈 게임들은 대부분 후속작으로 이어지며 시리즈로 발전한다. 오래 시리즈를 이어오고 있는 작품은 곧 검증된 게임이라고 볼 수 있으며 즐기기에 크게 호불호가 나뉘지 않는다. 

 

지난 1월 1일부터 6월 25일까지(1월 31일~2월 3일 4일간 집계 제외) 일일 구글플레이 게임 매출 20위에 총 61종의 게임들이 이름을 올렸다. 이 중에서도 자주 상위권을 차지한 20종의 게임들로 상반기 구글플레이 게임 최고매출 종합순위 차트를 제작했다.
 

과거 게임 잡지의 한쪽에는 늘 출시를 앞둔 게임들의 스케줄 표가 적혀져 있었다. 작은 표로도 정리 가능했던 출시 타이틀과 달리 지금은 표 하나로 담지 못할 만큼 많은 게임이 출시되고 있다. 

 

예상치 못한 코로나19가 전 세계를 강타하며 게임 업계에도 큰 영향을 미쳤다. 다행히 연기됐던 게임들의 새로운 출시 일정이 잡혀가고 있으며 연말 출시되는 차세대 게임기인 PS5와 엑스박스 시리즈 X(이하 XSX)를 대표할 타이틀 역시 만나볼 수 있을 예정이다.

 

하반기 출시가 예정된 온라인 게임 IP 모바일 신작만 12종에 달한다. 1996년 공개된 '바람의 나라'부터 시작해 2012년 출시된 '블레이드 앤 소울'까지 시대를 풍미한 온라인 게임을 2020년 스마트폰에서 만나볼 수 있다.  
 

게임사들의 플랫폼 확장이 서비스 중인 온라인 게임을 스팀으로 재출시하는 수준에 그친 것과 달리, 올해는 본격적으로 콘솔 기기에 맞춰 개발한 신작 타이틀이 공개될 예정이다. 또한 국내 시장에서 전통적으로 강세를 보여왔던 신작 MMORPG도 베일을 벗는다.  
 

올해 하반기에도 '마블' '왕좌의 게임' '스타워즈' 등 전 세계적으로 인기몰이한 IP가 모바일 게임으로 등장한다. '용비불패M' '슬램덩크' 등 만화는 물론 흥행에 성공한 모바일 게임이 신작으로 돌아올 예정이다. 
 

역대 콘솔 게임기 중 가장 긴 현역 시절을 보낸 PS4와 엑스박스원이 시대의 작별을 고하고, 강력해진 성능의 차세대 콘솔 기기로 연말에 찾아온다. 

[게임&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 포모스게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실시간 인기

많이 본 뉴스

PHOTO & 화보

떡상중인 jyp 근황 ㄷㄷㄷ

맘스터치 햄버거 깔끔하게 먹는 방법

헬창남 vs 헬창녀.jpg

오뀨가 유혜디 토마토 멀리하는 이유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