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SPORTS > 영상/포토

넥슨, '마비노기 별이 빛나는 에린' 온라인 콘서트 진행

최종배2020-07-02 11:01

넥슨은 온라인 게임 '마비노기'에서 온라인 콘서트 별이 빛나는 에린을 지난 1일 진행했다. 

서비스 16주년을 기념해 마련된 이번 콘서트는 김효진 스포티비 아나운서의 진행으로, 유명 뮤지션과 스윙 재즈밴드 올 댓 스윙이 '마비노기' 배경음악(BGM)을 재즈 스타일로 편곡해 퍼포먼스가 가미된 공연을 선보였다.

공연은 총 7곡으로 꾸며졌다. '어릴 적 할머니가 들려주신 옛 전설' '잊혀진 시간의 흔적' '소년 모험가' '붉은 몽상' '문 앞에 서다' '잠든 이를 위한 기도' '피어오르는 신열에 덮인 꿈결 등이다.

특히, '마비노기'의 대표곡 '어릴 적 할머니가 들려주신 옛 전설'은 서정적이고 따뜻한 원곡이 이번 공연에서는 경쾌한 셔플 리듬으로 재탄생했다.

또, 성소 아발론의 주제곡인 '잊혀진 시간의 흔적'은 엠넷 '너의 목소리가 보여 시즌4'에서 실력을 인정받은 보컬 이희주씨가  스윙재즈의 역동적인 연주에 맞춰 감성적인 무대를 선보였다.

이날 공연 현장에서는 '마비노기' 개발진들이 유저들에게 보내는 다양한 사연을 소개했으며 올 여름 업데이트 하이퍼노바의 메인 콘텐츠와 관련된 티저영상 2종 공개도 이뤄졌다. 

콘서트는 1일 오후 8시 마비노기 공식 홈페이지 및 마비노기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무관객 온라인으로 중계됐으며 약 1만 200명이 시청했다. 

최종배 기자 jovia@fomos.co.kr

[게임&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 포모스게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실시간 인기

많이 본 뉴스

PHOTO & 화보

여전히 1박2일을 그리워하는 수근이형

푸라닭은 되고 루이비통닭은 안되고?

남자들이 엄청 좋아할 얼굴

악플로 인해 활동 중단한 여성 유튜버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