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SPORTS > GAME

'BIC 페스티벌 2020', 일부 게임 시연에 클라우드 서비스 도입

최종배2020-06-29 12:20

부산시와 부산정보산업진흥원,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조직위원회는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 2020-언텍트 라이브(BIC 페스티벌 2020) 게임 시연 방식 일부에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를 도입한다고 29일 밝혔다.

이 서비스 도입으로 게임 빌드를 직접 다운로드하던 온라인 게임쇼 시연 방식이 클라우드를 통해 간편하게 체험할 수 있게 된다.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를 도입한 것은 이번 행사가 온라인으로 전환됨에 따라 발생할 수 보안 및 불편사항을 최소화하기 위해서다. 조직위 측은 개발자 측면에서는 미완성 게임 빌드를 온라인 참관객에게 직접 다운로드할 수 있도록 해야 하는 데서 발생하는 보안 문제가 줄어들고, 참관객 측면에서는 게임 시연까지의 소요 시간이 크게 단축될 것으로 기대했다. 

이번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는 지난해 9월부터 국내에 5G 네트워크 기반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 지포스나우를 서비스해온 LG유플러스와 협력한다. 이에 따라, BIC 조직위는 지난 25일, LG유플러스와 MOU를 체결하고, BIC 페스티벌 2020의 전시 선정 작품 일부를 지포스나우로 시연하는데 상호 협의했다.

한편, 'BIC 페스티벌 2020'은 오는 30일 오후 3시까지 일반부문 전시작 신청 접수를 진행하고 있다. 

최종배 기자 jovia@fomos.co.kr

[게임&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 포모스게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실시간 인기

많이 본 뉴스

PHOTO & 화보

신재은 3년전 vs 지금

3평짜리 PC방

푸쉬 좀만 받으면 충분히 뜰수있는 얼굴

대깨에들도 쉴드 못 치는 에디린 음식 취향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