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SPORTS > 취재/기획

"이번 주말 집에서 뭐하지?" 온라인 잔치 여는 게임사

강미화2020-05-29 10:07

게임사들이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집에 머무르기를 선택한 게이머를 위해 볼거리를 마련했다. 

오는 30일과 31일 연이어 라이엇게임즈, 넥슨,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 펄어비스 등 게임사들이 온라인을 통해 게이머와 만날 예정이다.

한중간 국가 대회는 물론, 추억을 불러일으킬 e스포츠 대회, 유명 방송인을 내세운 이벤트 대회, 유저 간담회가 줄지어 열린다. 
먼저 라이엇게임즈는 코로나19 구호 활동 기금 조성을 위해 연속 스트리밍 이벤트 '미드 시즌 스트리밍 마라톤'을 30일 9시부터 48시간 동안 개최한다. 

중국 LPL와 한국 LCK의 컵 대회인 '미드 시즌 컵(이하 MSC)'의 4강전과 결승전을 포함해 유럽, 북미의 프로 선수들이 이벤트 매치를 펼친다. 

앞서 지난 28일 2020 LCK 스프링에서 우승을 차지한 T1과 2019 롤드컵에서 우승의 영예를 안았던 펀플러스 피닉스의 대결로 MSC의 막이 올랐다. 이날 경기 결과 LPL의 펀플러스 피닉스와 TES가 4강전 진출 티켓을 따냈다. 

스트리밍 이벤트는 라이엇게임즈 e스포츠 채널을 통해 송출되며, 지역 채널을 통해 다국어로 방송된다. 기부금은 라이엇게임즈 사회 공헌 펀드팀을 통해 코로나19 관련 기관에 기부된다. 
출시된 지 한 달도 되지 않은 따끈한 신작 게임으로 진행되는 이벤트 매치도 있다. 

넥슨은 지난 12일 출시한 모바일 레이싱게임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로 진행하는 이벤트 대회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슈퍼 매치'를 31일 오후 6시에 개최한다. 

게임 정식 출시를 기념해 열리는 이번 대회에는 총 10명의 출연진이 두 팀으로 나뉘어 참가할 예정이다. 

'다오 팀'에는 대세 연예인 장성규와 황제성, 인터넷 방송인 릴카와 김재원, 카트라이더 선수 유영혁이 출전한다. '배찌 팀'은 김민아를 메인으로 홍진호, 유병재, 김기열, 문호준 선수가 참여해 레이싱 승부를 펼친다. 

이용자를 위한 우승팀 예측 이벤트도 진행한다. '다오 팀'과 '배찌 팀' 중 승리하는 팀에 투표한 이용자 중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에어팟 프로와 케이스를 선물할 예정이다. 
'오버워치'e스포츠 대회의 추억을 되새김질 해볼 수 있는 이벤트도 예정됐다.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는 초창기 오버워치 e스포츠 부흥을 이끈 (구)러너웨이와 (구)루나틱하이의 대결 자리를 31일 오후 7시부터 연다.  

2017년 4월 만원 관중 속에서 치러진 두 팀 간의 결승전은 '오버워치' e스포츠 팬들 사이에서 세기의 맞대결로 여전히 회자되고 있다. 

러너웨이 1기 멤버였던 'Runner' 윤대훈, 'Haksal' 김효종, 'Stitch' 이충희, 'Bumper' 박상범, 'Kaiser' 류상훈이 참여하며 오버워치 리그 서울 다이너스티 소속 'Tobi' 양진모, 뉴욕 엑셀시어 소속 'Whoru' 이승준, 현재 스트리머로 활동 중인 'Miro' 공진혁, 'Leetaejun' 이태준이 (구)루나틱하이 이름 아래 맞붙을 예정이다. 

또한 APEX에서 활약한 정소림 캐스터와 김정민, '용봉탕' 황규형 해설이 뭉쳤으며 경기는 OGN 기가 아레나에서 무관중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날 오후 5시부터 현역 오버워치 리그 선수와 컨텐더스 코리아 소속 유망주들이 혼합팀을 이뤄 펼치는 경기도 펼쳐진다.
펄어비스는 30일 오후 5시부터 '검은사막' 직접 서비스 1주년을 기념한 이용자 간담회 '하이델 연회 엣 홈'을 개최한다.

이 회사는 지난해 5월 30일부터 '검은사막' 국내 서비스를 직접 진행하고 있다. 이에 앞서 게임 내에서 관련 이벤트를 진행하며 아이템 및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이번 간담회를 통해 '검은사막' PC 및 콘솔의 하반기 업데이트 로드맵 등을 공개할 계획이다. 

북미, 유럽, 아시아 등 전 세계 이용자들은 게임 공식 유튜브 및 트위치를 통해 동시 시청할 수 있다. 한국어, 영어, 러시아어, 스페인어, 터키어, 포르투갈어, 일본어, 중문, 태국어 총 9개 언어를 지원한다. 

강미화 기자 redigo@fomos.co.kr

[게임&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 포모스게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실시간 인기

많이 본 뉴스

PHOTO & 화보

한국에 성희롱은 범죄라는 인식을 심은 인물

일본어 고집하는 사장님 논란

핵썼다가 혼난 임요환

릴카 컴퓨터 본체 ㄷㄷㄷ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