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SPORTS > 취재/기획

[토픽]해외게임통신 263호, "마리오를 기울이면 소리가...레고 마리오 파워업"

최종봉2020-05-22 15:05

한 주간의 해외게임소식을 전달하는 [토픽]입니다. 이번 주는 레고와 닌텐도의 컬래버레이션인 '레고 슈퍼 마리오'의 추가 세트 공개와 함께 새로운 정보를 공개한 게임들의 소식을 모아봤습니다.

1. '레고 슈퍼 마리오 파워업' 세트
레고와 닌텐도의 컬래버레이션으로 화제를 모은 '레고 슈퍼 마리오'의 새로운 세트 '레고 슈퍼 마리오 파워업'이 공개됐습니다.

원작 '슈퍼 마리오' 시리즈의 모습을 담은 이번 신규 세트는 마리오의 파워업으로 가장 유명한 파이어 마리오를 포함해, 프로펠러 마리오, 고양이 마리오, '슈퍼 마리오 메이커' 시리즈의 건설자 마리오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각 마리오마다 특별한 사운드 역시 담겨 있는데요. 파이어 마리오의 경우 피규어를 기울이면 원작과 같이 불덩어리를 쏘는 소리가 나오며 고양이 마리오는 벽을 타는 소리를 들을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헬리콥터 마리오는 공중에서 하늘을 나는 소리가 재생되는 등 원작 속 마리오의 행동과 유사한 조작을 가하면 고유의 사운드를 들을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한편, '레고 슈퍼 마리오' 시리즈는 오는 8월 1일 정식 출시됩니다.

2. 전설의 게임 '팩맥' 40주년
남코(현 반다이남코)의 대표작 '팩맨'이 출시 40주년을 맞았습니다.

지난 1980년 5월 22일 출시된 '팩맨'은 유령을 피해 화면의 모든 점을 먹는다는 독특한 콘셉을 선보이며 당시 큰 화제가 됐는데요. 귀여운 사운드와 중독성 있는 배경음으로 많은 사랑을 받아왔습니다.

또, 지난 2005년에는 '가장 성공한 아케이드 게임'으로 기네스북에 등재되기도 했으며 애덤 샌들러 주연의 영화 '픽셀'에서는 인상적인 악역으로 등장하기도 하는 등 비디오 게임 역사에 있어 중요한 게임으로 자리잡았습니다.

반다이남코는 팩맨 40주년을 기념해 영상 플랫폼 트위치에서 친구들과 함께 실시간으로 팩맨을 즐길 수 있는 '팩맨 라이브 스튜디오'를 공개할 예정입니다.

3. EA, C&C와 C&C 레드얼럿 소스 코드 공개
EA가 PC 전략 게임 C&C와 C&C 레드얼럿의 리마스터 출시와 함께 소스 코드를 공개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짐 베셀라 C&C 리마스터 PD는 "GPL 3.0 라이센스에 따라 공개할 계획"이라며 "대표 RTS 프렌차이즈 중 최초로 소스 코드를 공개하는 작품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소스 코드 공개를 통해 유저들은 손쉽게 게임을 수정할 수 있으며 스팀 워크숍을 통해 유저들이 만든 모드와 맵을 즐길 수 있습니다.

C&C 리마스터는 오는 6월 5일 2만4000원에 스팀과 오리진을 통해 출시됩니다.

4. 시리어스 샘 4, 8월 출시 확정
B급 감성을 표방하는 FPS 게임 '시리어스 샘' 시리즈의 최신작 '시리어스 샘 4 플래닛 배드애스'가 오는 8월 출시를 확정했습니다.

PC와 구글 스태디아로 출시되는 '시리어스 샘 4'는 대규모 전투에 초점을 맞춘 것이 특징인데요. 화면을 가득 채우는 적들이 끊임없이 등장해 호쾌한 액션을 즐길 수 있습니다.

또, 기존 시리즈의 장점이었던 액션에 치중된 플레이와 뛰어난 BGM 역시 더욱 발전된 모습으로 만나볼 수 있어 고전 FPS 스타일의 향수를 느낄 수 있습니다.

한편, '시리어스 샘4'의 가격은 스팀 기준 4만 1000원이며 디지털 아트북과 사운드트랙이 포함된 디럭스 에디션의 가격은 5만1000원입니다.

5. 골프 없는 골프 게임 '왓 더 골프' 스위치로 출시
기존 골프 게임의 틀을 완전히 허문 명작 인디 게임 '왓 더 골프'가 닌텐도 스위치로 출시됐습니다.

이 게임은 평범한 잔디밭에서 진행되는 딱딱한 골프의 이미지를 깬 것이 특징인데요.

골프공 대신 집을 친다거나 구기 스포츠를 이용한 골프, 게임 '포탈'과 '슈퍼 마리오' 등을 패러디한 골프 등 기상천외한 방식으로 골프를 즐길 수 있습니다.

'왓 더 골프'의 가격은 일본 e스토어 기준 2050엔(약 2만3000원)입니다.

6. 로보캅 VS 터미네이터...모탈 컴뱃 11 애프터매스 영상
잔인한 대전 격투 게임으로 잘 알려진 '모탈 컴뱃 11'에 신규 캐릭터 로보캅이 등장하며 '터미네이터 VS 로보캅'의 드림 매치가 가능해졌습니다.

'모탈 컴뱃 11'의 확장팩 애프터매스에 맞춰 등장한 로보캅은 실제 영화에서 로보캅을 연기한 피터 웰러가 목소리를 담당하며 큰 화제를 모으기도 했습니다.

또한 이번 터미네이터와의 드림 매치를 기념해 공개된 영상에서는 영화 속 로보캅의 움직임을 그대로 구현한 묵직한 액션을 느낄 수 있으며 원작의 팬이라면 친숙한 ED-209도 카메오 연출로 등장합니다.

'모탈 컴뱃'의 신규 확장팩 애프터매스는 오는 26일 만나볼 수 있습니다.

7. 라스트 오브 어스 파트 2 게임 플레이 살펴보기 영상 공개
오는 6월 19일 출시를 앞둔 PS4 기대작 '라스트 오브 어스 파트 2'의 게임 플레이를 엿볼 수 있는 영상이 공개됐습니다.

너티독 개발진의 해설이 더해진 영상에서는 주인공인 앨리의 액션과 제작의도를 엿볼 수 있는데요.

닐 드럭만 디렉터는 "플레이어를 게임 속 세계에 몰입시키고 최대한 다양하고 흥미로운 선택을 제공하기를 원했다"며 제작의도를 밝혔습니다.

또, 전작보다 향상된 오픈 레벨 디자인을 통해 자신만의 방식으로 게임을 진행할 수 있으며 높은 자유도를 통해 연출된 스토리 장면 일부를 건너띄는 것도 가능합니다.

한편, '라스트 오브 어스 파트 2'는 전작의 주인공 중 한 명인 앨리의 이야기를 그리고 있으며 소중한 사람을 잃고 복수에 나서는 내용을 담았습니다.

최종봉 기자 konako12@fomos.co.kr

[게임&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 포모스게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실시간 인기

PHOTO & 화보

아이즈원 장원영의 보폭.gif

일톸방에 올라온 호텔관광과 교칙 ㄷㄷ

여자는 마스크만 쓰면 다 이뻐보임

감스트가 개그맨 시험 떨어진 이유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