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SPORTS > 취재/기획

[토픽]해외게임통신 262호, "고전 영화 재현...'고스트 오브 쓰시마' 신규 영상"

최종봉2020-05-15 13:33

한 주간의 해외게임소식을 전달하는 [토픽]입니다. 이번 주는 게임 플레이 영상을 공개한 PS4 기대작 '고스트 오브 쓰시마'와 함께 리마스터 출시를 발표한 게임을 모아봤습니다.

1. '고스트 오브 쓰시마' 플레이 영상 공개
써커펀치가 PS4 독점 타이틀로 오는 7월 17일 출시하는 오픈 월드 기반 액션 어드벤처 게임 '고스트 오브 쓰시마'의 플레이 영상을 공개했습니다.

약 18분의 영상에서는 게임의 무대가 되는 대마도(쓰시마)의 풍경과 함께 몽골군을 상대하는 장면을 엿볼 수 있는데요. 은밀히 이동해 적을 일격에 암살하는 것은 물론 적의 공격을 막고 반격하는 등 사무라이의 전투를 엿볼 수 있습니다.

또한 지붕 위를 넘나들며 적을 유인해 암살하는 장면은 마치 '어쌔신 크리드' 시리즈가 연상되기도 합니다.

이 외에도 마치 일본의 고전 사무라이 영화와 같은 느낌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는 흑백 모드도 마련됐습니다. 아울러 음성의 경우 영어 음성과 일본어 음성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고스트 오브 쓰시마'는 1274년 몽골군의 대마도 침략으로부터 살아남은 사무라이 '진'의 이야기를 그리고 있습니다.

2. 토니호크 프로 스케이터 1+2 리마스터 발표
스케이트보드 챔피언인 토니 호크의 기술을 직접 게임에서 시연해볼 수 있는 것으로 화제가 됐던 '토니 호크 프로 스케이터'의 초기 시리즈가 리마스터를 통해 오는 9월 4일 출시됩니다.

PS4, 엑스박스원, PC로 출시되는 '토니 호크 프로 스케이터 1+2'는 4K 해상도 지원과 함께 초기 시리즈인 1편과 2편을 즐길 수 있습니다.

또, 레전드 스케이트 선수와 함께 파파로치, 너티 바이 네이쳐, 파워맨 5000, 배드 릴리전 등 유명 가수들의 사운드 트랙도 담았습니다.

아울러 온라인 멀티 플레이 기능 도입을 통해 즐길 거리 역시 늘어났습니다.

3. '헤일로 2 애니버서리' PC 버전 출시
PC로 출시된 '마스터 치프 콜렉션'에 '헤일로 2 애니버서리'가 추가됐습니다.

지난 2004년 처음 출시됐던 '헤일로 2'는 세계관을 대폭 넓히는 데 성공한 명작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번 '헤일로 2 애니버서리'는 그래픽 리마스터를 통해 4K 해상도와 60프레임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또, 언제든 고전 '헤일로 2'의 그래픽으로 전환할 수 있는 등 원작 팬들을 위한 서비스 역시 담겨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PC용 '마스터 치프 콜렉션'에 '헤일로 3'와 '헤일로 4'의 추가 이식 역시 준비 중입니다.

4. '마피아: 트릴로지' 출시 예정
2K가 1930년대 미국을 배경으로 하는 액션 어드벤처 게임 '마피아' 시리즈를 하나로 묶은 '마피아: 트릴로지'를 선보입니다.

이 중 시리즈 첫 작품인 '마피아 1'의 경우 리메이크에 가깝게 제작될 예정인데요. 향상된 그래픽과 함께 원작의 확장된 스토리와 OST 등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마피아 1'은 미국의 대공항 시대를 배경으로 택시 기사 토마스 안젤로가 우연히 마피아와 조직원과 엮이게 되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렸으며 1930년대의 배경 고증과 느와르의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스토리로 팬들의 호평을 받은 바 있습니다.

한편, 오는 20일 '마피아: 트릴로지'에 관한 자세한 내용이 발표될 예정입니다.

5. '페이퍼 마리오 종이접기 킹' 티저 영상 공개
닌텐도가 오는 7월 17일 닌텐도 스위치로 '페이퍼 마리오 종이접기 킹'을 출시합니다.

'페이퍼 마리오' 시리즈는 기존 '슈퍼 마리오'와 달리 RPG 장르의 게임인데요. 이번 '페이퍼 마리오 종이접기 킹'은 제목처럼 종이 인형으로 변한 캐릭터들이 등장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또, 마리오는 종이 팔을 이용해 벽을 뜯는 등 종이접기에 특화된 액션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6. 유비소프트 디지털 이벤트 7월 진행
세계적인 게임쇼 E3가 코로나19로 인해 공식 취소된 가운데 해외 게임사들이 자신들만의 신작 라인업을 소개하는 온라인 컨퍼런스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어쌔신 크리드'와 '와치독' 시리즈 등으로 유명한 유비소프트 역시 오는 7월 12일 디지털 쇼케이스를 진행하는데요. E3가 취소된 만큼 자사의 신작을 소개하는 자리로 마련될 예정입니다.

한편, 유비소프트는 오는 연말 현세대는 물론 차세대 게임기인 PS5와 엑스박스원 시리즈 엑스로 출시되는 신작 '어쌔신 크리드: 발할라'를 공개한 바 있습니다.

7. 테트리스 99, '모여봐요 동물의 숲'과 컬래버레이션
닌텐도 온라인 서비스 이용자를 위한 배틀로얄 테트리스 게임 '테트리스 99'와 '모여봐요 동물의 숲'이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합니다.

15일 오후 4시부터 19일 15:39분까지 진행되는 '제11회 테트 1컵'에서 이벤트 포인트 100포인트를 획득하면 게임에서 사용할 수 있는 '모여봐요 동물의 숲' 커스텀 테마가 제공됩니다.

이벤트 포인트는 대전 모드에서 1위 100포인트, 2위 50포인트, 3위 30포인트, 4~10위 20포인트, 11~30위 15포인트, 31~50위 10포인트, 51~90위 5포인트, 91위~99위 1포인트를 받을 수 있습니다.

아울러 닌텐도 온라인 서비스 가입자를 위해서 '모여봐요 동물의 숲'에서 사용할 수 있는 'Nook Inc. 사각 러그'를 제공합니다.

최종봉 기자 konako12@fomos.co.kr

[게임&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 포모스게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실시간 인기

많이 본 뉴스

PHOTO & 화보

손나은이 웬디의 본명을 못 부르는 이유

가게를 쉽게 포기하지 않는 손님

연봉 1억 전용 아이스크림

UDT 훈련 받고 온 해병대 출신의 소감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