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SPORTS > 취재/기획

[토픽]해외게임통신 260호, "신작 '어쌔신 크리드' 주인공은 바이킹"

최종봉2020-05-01 12:10

한 주간의 해외게임소식을 전달하는 [토픽]입니다. 이번 주는 '어쌔신 크리드'의 신작 소식과 함께 출시를 앞두고 유출된 '라스트 오브 어스 '의 소식을 모아봤습니다.

1. '어쌔신 크리드: 발할라' 공개
유비소프트가 '어쌔신 크리드' 시리즈의 신작 타이틀 '어쌔신 크리드: 발할라'를 공개했습니다.

오는 연말 시즌 PS4, 엑스박스원, PC는 물론 차세대 게임기인 PS5와 엑스박스 시리즈 엑스로 출시되는 '어쌔신 크리드: 발할라'는 바이킹 전사 에이보르의 이야기를 그리고 있습니다.

공개된 트레일러에서는 고향인 노르웨이를 떠나 잉글랜드에서의 전투를 보여주고 있는데요. 바이킹 특유의 거친 전투를 잘 표현한 대규모 전투 장면을 그렸습니다.

게임에서 역시 노르웨이와 잉글랜드를 오가며 모험을 펼칠 수 있으며 색슨족 요새를 습격하거나 다른 지도자와 전략적 동맹을 맺을 수도 있습니다.

한편, '어쌔신 크리드: 발할라'의 가격은 일반판 기준 6만5000원입니다.

2. 라스트 오브 어스 2, 유출 일파만파 속 6월 출시
기대작으로 꼽히고 있는 너티독의 PS4용 액션 어드벤처 게임 '라스트 오브 어스 파트: 2'가 출시를 앞두고 스토리 내용 대부분이 유출되는 사건이 벌어졌습니다. 유출자는 온라인을 통해 게임 내 주요 컷신 대부분을 공개했습니다.

영상이 공개되자 개발사인 너티독은 서둘러 진화에 나섰는데요. 애초 코로나19 여파로 인해 무제한 연기를 발표했던 것과 달리 오는 6월 19일로 출시를 확정했습니다.

'라스트 오브 어스 파트: 2'는 전작의 주인공이었던 엘리가 모종의 사건을 겪으며 복수를 다짐하는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3. 고스트 오브 쓰시마, 출시 연기
오는 6월 26일 PS4로 출시 예정이었던 서커펀치의 액션 어드벤처 '고스트 오브 쓰시마'가 오는 7월 17일로 출시 연기를 발표했습니다.

이번 연기는 '라스트 오브 어스 파트: 2'의 출시일이 6월로 결정되면서 불가피하게 조정된 것으로 보입니다.

제작진은 공식 트위터를 통해 "몇 주 연기된 시간을 버그 수정과 게임을 다듬는 데 사용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또, "곧 게임을 파악할 수 있는 플레이 영상을 공개할 예정이다"고 덧붙였습니다.

'고스트 오브 쓰시마'는 몽골군의 대마도 침공을 배경으로 치열한 전투에서 살아남은 사무라이 '진'의 이야기를 그리고 있습니다.

4. 스팀, 골든 위크 세일 진행
벨브의 디지털 게임 판매 플랫폼 스팀에서 오는 6일 오전 10시까지 '골든 위크 할인'을 진행합니다.

이번 세일은 주로 일본에서 제작된 인기 게임들의 세일을 만나볼 수 있는데요. 캡콤의 액션 게임 '몬스터 헌터 월드'는 34% 할인된 2만3030원으로 세일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 프롬소프트웨어의 하드코어 RPG '다크소울 3'은 75% 할인을 통해 1만2450원이라는 저렴한 가격에 만나볼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어쌔신 크리드' 프렌차이즈도 할인을 진행 중입니다.

5. '땡땡의 모험' 게임으로 제작
벨기에의 만화가 에르제의 전설적인 만화 '땡땡의 모험'이 게임으로 제작됩니다.

지난 1929년 출간된 '띵띵의 모험'은 벨기에를 대표하는 만화로 알려져 있으며 유럽을 포함한 전 세계에 큰 인기를 얻은 바 있습니다.

특히, 조지 루커스는 '땡땡의 모험'을 읽고 영화 '인디아나 존스'를 만들었다고 밝힌 바 있어 문화 전반에 큰 영향을 주기도 했습니다.

이번 게임 제작은 '사이베리아' 시리즈를 출시한 마이크로이드가 맡았으며 바다를 탐색하고 대륙을 탐험하는 것은 물론 잠수함을 통한 모험을 담을 예정입니다.

게임 '땡땡의 모험'의 출시 플랫폼과 장르에 대해서는 추후 공개됩니다.

6. 정상급 테니스 선수 '마리오 테니스'로 겨룬다
코로나19로 인해 전 세계의 스포츠 대회가 멈춘 가운데 닌텐도의 '마리오 테니스 에이스'를 이용한 이색적인 스포츠 행사가 진행됩니다.

페이스북게이밍이 진행하는 이번 대회는 마리야 샤라포바와 세레나 윌리엄스&비너스 윌리엄스 자매, 오사카 나오미, 테일러 프리츠 등 실제 유명 테니스 선수들이 참여합니다.

우승자는 100만 달러(약 12억원)의 상금이 제공되며 원하는 자선 단체에 기부할 수 있습니다. 이번 대회는 페이스북게이밍을 통해는 오는 5월 3일 시청할 수 있습니다.

7. 차세대 엑스박스 게임 공개...'인사이드 엑스박스'
마이크로소프트가 차세대 엑스박스의 게임 라인업을 소개하는 '인사이드 엑스박스'를 오는 7일 개최합니다.

행사에서는 오는 연말 출시 예정인 엑스박스 시리즈 엑스의 게임을 미리 확인할 수 있으며 서드파티 타이틀 위주로 선보일 계획입니다. 특히, 앞서 소개한 유비소프트의 신작 '어쌔신 크리드: 발할라'의 상세 플레이 영상도 이날 함께 공개됩니다.

한편, 엑스박스 시리즈 엑스의 퍼스트 파티 타이틀 라인업은 오는 여름 공개될 계획입니다.

최종봉 기자 konako12@fomos.co.kr

[게임&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 포모스게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실시간 인기

많이 본 뉴스

PHOTO & 화보

요즘 일본에서 인기 많다는 체대생 누나

은근히 장사잘돼는 프렌차이즈

짬처리 당해서 개빡친 아파트 경비원

부산으로 휴가간 철구 외질혜 근황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