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SPORTS > 취재/기획

[토픽]해외게임통신 254호, "차세대기 성능 발표...엑스박스, PS5보다 고사양"

최종봉2020-03-20 14:51

한 주간의 해외게임소식을 전달하는 [토픽]입니다. 이번 주는 성능을 발표한 소니와 마이크로소프트의 차세대 게임기 소식과 함께 게임 제작을 발표한 인기 만화 소식을 모아봤습니다.

1. "PS5 성능 발표...기대보다는 우려"
소니가 연말 출시 예정인 자사의 차세대 게임기 PS5의 성능을 발표했습니다.

PS5의 설계자인 마크 서니가 발표한 내용에 따르면 PS5의 GPU 성능은 최대 10.27 테라플롭스(Tflop)로 밝혀졌는데요. 테라플롭스는 컴퓨터의 성능을 측정하는 단위로 1초당 1조 번의 부동 소수점을 계산할 수 있습니다.

테라플롭스는 성능 평가에 있어 절대적인 수치는 아니지만, 컴퓨터의 성능을 가시적으로 계산할 수 있다는 점에서 널리 사용되고 있습니다.

PS5의 GPU 성능이 발표되자 팬들은 다소 아쉽다는 반응을 보였습니다. 경쟁사인 엑스박스 시리즈 엑스보다 현저히 낮은 성능이며 이마저도 일반적인 상황에서의 수치가 아닌 부스터 사용 시 최대 수치이기에 10.27 테라플롭스에 도달하기 위해서는 발열과 소음이 동반될 것이라는 의견을 내놓았습니다.

아울러 기대했던 하위호환 역시 PS4만 가능하며 이마저도 100개의 선점 타이틀을 작업 중입니다. 또, PS5에서 PS4 게임을 플레이하면 성능향상 없이 구동돼 PS5의 성능을 살린 하위호환을 기대할 수 없습니다.

기존 플레이스테이션 팬들은 이번 소니의 발표에 깊은 실망을 표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2. 역대급 성능 발표한 '엑스박스 시리즈 엑스'
마이크로소프트 역시 올 연말 출시 예정인 자사의 차세대 게임기인 '엑스박스 시리즈 엑스'의 성능 및 하위호환 서비스 등을 공개했습니다.

경쟁사인 소니의 PS5에 비해 발 빠르게 정보를 공개해온 '엑스박스 시리즈 엑스'의 행보는 자신감으로 드러났는데요. PS5와 동일 칩셋을 사용했음에도 불구하고 12 테라플롭스의 성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또, 높은 성능과 함께 쿨링을 위해 메인보드를 분리한 설계 덕분에 소음과 발열 모두 잡아 실제 사용한 리뷰어들은 "성능과 발열을 모두 잡았다"는 평을 받았습니다.

여기에 기존 '엑스박스'의 장점이었던 하위호환 역시 완벽하게 지원하며 구형 엑스박스, 엑스박스 360, 엑스박스원의 게임을 모두 엑스박스 시리즈 엑스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3. '바이오 하자드 RE:3' 데모 공개
캡콤이 오는 4월 3일 PS4, 엑스박스원, PC로 출시 예정인 호러 어드벤처 게임 '바이오 하자드 RE:3'의 데모를 공개했습니다.

데모 버전은 PS4, 엑스박스원, 스팀(PC)에서 다운받아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이번 '바이오 하자드 RE:3'은 전작보다 액션성이 강화된 것이 특징이며 회피를 통해 적의 공격을 피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또, 게임 내내 플레이어를 쫓게 되는 네메시스의 경우 민첩한 움직임을 보여주고 있기에 치열한 전투가 예상됩니다.

한편, '바이오 하자드 RE:3'의 비대칭 멀티 플레이로 수록되는 '바이오 하자드 레지스탕스'의 오픈 베타도 함께 진행됩니다.

4. 일본 가가와현에서 청소년 게임 제한 조례
일본의 가가와현에서 만 18세 미만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루 게임 시간을 60분으로 제한하는 조례가 통과됐습니다.

4월부터 실행되는 이번 조례를 통해 18세 미만 청소년은 평일 기준 하루 60분간 게임을 즐길 수 있으며 휴일은 하루 90분의 시간을 즐길 수 있습니다.

또, 국내에서도 시행되고 있는 셧다운제를 적용해 중학생까지는 오후 9시까지, 고등학생은 오후 10시까지 게임을 종료하길 권고하고 있습니다.

가가와현은 이번 조례에 법적 강제성은 없다고 밝혔으며 자율적으로 시행하는 한편 부모의 지속적인 자녀 모니터링을 요청했습니다.

5. '스카이: 칠드런 오브 더 라이트', 닌텐도 스위치로 출시
힐링 게임 '저니'의 개발사로 유명한 댓게임컴퍼니의 신작으로 주목받은 모바일 게임 '스카이: 칠드런 오브 더 라이트'가 닌텐도 스위치로 이식됩니다.

iOS로 출시된 '스카이: 칠드런 오브 더 라이트'는 온라인 협력 플레이를 소재로 친구와 함께 하늘을 날고 모험을 떠나는 내용을 담고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이번 스위치 버전은 최대 8명까지 플레이하며 오는 2020년 여름 한국어 대응으로 출시될 예정입니다.

6. 일본 인기 만화 '귀멸의 칼날' 게임으로 제작
일본은 물론 국내에서도 인기를 얻고 있는 만화 '귀멸의 칼날'이 대전 액션 게임으로 제작됩니다.

원작 '귀멸의 칼날'은 도깨비가 된 여동생을 인간으로 되돌리기 위해 여행을 떠난 주인공의 이야기를 다룬 만화로 애니메이션의 인기에 힘입어 인기 순위가 역주행한 작품으로 유명합니다.

한편, 게임으로 제작되는 '귀멸의 칼날'은 대전 격투의 장르로 오는 2021년 PS4로 출시될 예정입니다.

7. '어쌔신 크리드: 오디세이' 주말 한정 무료 플레이
유비소프트의 액션 RPG '어쌔신 크리드: 오디세이'가 주말 한정 무료 플레이를 제공합니다.

기존 '어쌔신 크리드' 시리즈에서 RPG의 요소를 강화한 '어쌔신 크리드: 오디세이'는 고대 그리스 시대를 배경으로 용병 생활을 하는 스파르타 출신의 미스티오스의 이야기를 그리고 있습니다.

주변 인물과의 대화를 통해 스토리를 선택해 나갈 수 있는 한편 고대 그리스의 지역들을 탐험할 수 있는 콘텐츠를 담아 액션 어드벤처 장르였던 전작과는 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이번 무료 플레이는 오는 22일까지 즐길 수 있으며 동시에 27일까지 스팀 기준 정가 대비 67% 저렴한 2만1450원에 세일을 진행합니다.

최종봉 기자 konako12@fomos.co.kr

[게임&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 포모스게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실시간 인기

많이 본 뉴스

PHOTO & 화보

아이유 아버지의 팩폭 ㅋㅋㅋ

한국의 여성전용 ***들

ASL중계 김택용+이제동 합방 시청자 수 ㄷㄷ

30년 경력 호텔 요리사의 종착역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