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SPORTS > 취재/기획

[토픽]해외게임통신 245호, "USJ '슈퍼 닌텐도 월드'...특수 팔찌로 슈퍼 마리오 체험"

최종봉2020-01-17 15:15

한 주간의 해외게임소식을 전달하는 [토픽]입니다. 이번 주는 일본 오사카에 위치한 테마파크 유니버설스튜디오재팬(이하 USJ)의 신규 어트랙션 '슈퍼 닌텐도 월드'의 정보와 함께 출시를 연기한 기대작들의 소식을 모아봤습니다.

1. USJ, '슈퍼 닌텐도 월드' 신규 정보 공개
닌텐도가 USJ와 함께 건설 중인 '슈퍼 닌텐도 월드'의 신규 정보를 공개했습니다.

USJ에 새롭게 마련된 '슈퍼 닌텐도 월드' 어트랙션은 오는 여름 시즌에 맞춰 개장할 예정이며 스마트폰 연동을 통해 마리오 세계로 들어온 듯한 몰입감을 줍니다.

이번에 공개된 정보에 따르면 관람객은 전용 팔찌인 '파워 업 밴드'를 착용하고 스마트폰의 USJ 어플과 연동하게 되면 어트랙션 안에서의 활동을 기록할 수 있는데요. 예를 들어 '파워 업 밴드'를 착용하고 물음표 블록을 두드리면 코인과 스타를 얻게 돼 마치 슈퍼 마리오가 된 듯한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다른 관람객과 함께 열쇠를 모아 보스 전투에 돌입하는 '키 챌린저' 등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2. 소니, 작년에 이어 올해도 E3도 불참
소니가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세계 최대 게임쇼인 E3 2020에 불참을 선언했습니다.

소니는 "연말 출시 예정인 자사의 신형 게임기인 PS5의 론칭을 앞두고 글로벌 이벤트를 준비하기 위해 이번 E3에 불참한다"는 성명서를 공개했는데요.

E3는 지금까지 새로운 하드웨어를 공개하는 장소로 활용해왔던 것과 달리 이례적인 행보로 보입니다.

한편, 연말 시즌 신형 하드웨어를 준비 중인 마이크로소프트는 E3 2020을 통해 '엑스박스 시리즈 엑스'를 공개할 예정입니다.

3. 스퀘어에닉스 기대작 2종 출시 연기
스퀘어에닉스의 기대작으로 꼽히고 있는 '파이널 판타지 7' 리메이크와 '마블 어벤져스'가 모두 출시를 연기했습니다.

먼저 오는 3월 출시를 예정했던 '파이널 판타지 7' 리메이크의 경우 4월 10일로 연기됐습니다. 최초 공개된 아래 지속해서 출시일을 연기해왔기에 팬들의 아쉬움은 큰 상태입니다.

또, '마블 어벤져스는' 9월 4일로 출시를 연기했는데요. 기존 출시일이 5월이었다는 점을 고려하면 약 1분기 이상이 밀린 셈입니다.

두 작품 모두 두터운 팬을 보유한 작품이기에 이번 출시 연기에 아쉬움을 사고 있습니다.

4. 사이버펑크 2077, 9월로 출시 연기
상반기 기대작으로 주목받고 있는 CD프로젝트레드의 신작 '사이버펑크 2077'도 출시를 연기했습니다.

오는 4월 PS4, 엑스박스원, PC로 출시를 예고했던 '사이버펑크 2077'은 현재 게임은 완성 단계이며 플레이도 가능하지만 테스트와 오류 수정 등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출시일을 9월 17일로 연기한다고 밝혔습니다.

이 게임은 디스토피아적인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액션RPG로 뒷골몰 세계를 지배하는 갱단의 신뢰를 얻거나 사회 체제를 지키는 넷워치의 편에 서는 등 자유로운 선택과 스토리를 만날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5. 슈퍼 스매시 브라더스 얼티밋, '파이어엠블렘' 캐릭터 추가
닌텐도 스위치로 출시된 '슈퍼 스매시 브라더스 얼티밋'에 신규 캐릭터를 소개하는 다이렉트 방송이 진행됐습니다.

새롭게 추가되는 캐릭터는 '파이어 엠블렘 풍화설월'의 주인공인 벨레트와 벨레스이며 마창 아라드바르, 마부 아이무르, 마궁 페일노트, 천제의 검 4가지 무기를 사용합니다.

이와 함께 원작의 주요 무대가 되는 '가르그 마크 대수도원'도 스테이지로 함께 등장합니다.

또, Mii 파이터의 신규 코스튬도 등장하는데요. '어쌔신 크리드' ' '록맨X' '록맨에그제' '컵헤드' 등의 코스튬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한편, 이번 신규 콘텐츠는 오는 29일 정식 업데이트될 예정입니다.

6. 모탈 컴뱃 11, 조커 게임플레이 공개
잔인한 대전 격투 게임으로 유명한 '모탈 컴뱃 11'이 신규 캐릭터 '조커'의 플레이 영상을 공개했습니다.

DC코믹스의 대표 악당으로 꼽히는 '조커'는 '모탈 컴뱃 11'에서도 원작의 모습을 잘 반영됐는데요. 각종 장난감 소품을 이용한 공격과 함께 '페이탈리티'는 광기와 장난이 공존하는 조커의 매력을 충실히 구현했습니다.

'조커'는 오는 28일 얼리 엑세스로 출시되며 코믹스 '다크나이트: 메탈'에 등장했던 웃는 배트맨의 스킨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7. '바이오하자드 RE:3' 네메시스 트레일러
캡콤이 오는 4월 3일 PS4, 엑스박스원, PC로 출시 예정인 서바이벌 호러 어드벤처게임 '바이오하자드 RE:3'의 보스 캐릭터인 네메시스 트레일러를 선보였습니다.

전작인 '바이오하자드 RE:2'에서는 타이런트가 플레이어를 집요하게 추적하며 괴롭혔다면 이번 작품에서는 네메시스가 그 역할을 맡았는데요.

공개된 트레일러에서 네메시스는 게임에서 끊임 없이 플레이어를 쫓으며 촉수와 화염방사기와 같은 중화기를 사용합니다.

한편, 이번 '바이오하자드 RE:3'은 보다 액션에 초점을 맞춘 것이 특징으로 질 발렌타인과 카를로스 올리베이라 두 명의 주인공의 이야기를 다룹니다.

최종봉 기자 konako12@fomos.co.kr

[게임&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 포모스게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실시간 인기

많이 본 뉴스

PHOTO & 화보

김사랑 누나 청바지 핏

어젯밤 대구 동성로 거리 상황

포스가 장난아니신 조현 어머니

트위치 여스 노부기 방송인생 연대기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