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SPORTS > 취재/기획

[토픽]해외게임통신 242호, 추억의 '타이의 대모험' 게임으로 제작

최종봉2019-12-27 13:09

한 주간의 해외게임소식을 전달하는 [토픽]입니다. 이번 주는 추억의 만화에서 신작 애니메이션과 게임으로 돌아온 '타이의 대모험' 제작 소식과 함께 법정 공방에서 극적 화해를 거친 '위쳐' 작가의 소식을 모아봤습니다.

1. '타이의 대모험' 애니메이션과 함께 게임으로도 제작

▲해당 영상은 애니메이션 제작 발표
 
지난 1989년부터 1996년까지 일본의 주간 소년 점프에서 연재한 '타이의 대모험(드래곤 퀘스트: 다이의 대모험)'은 국내에서도 친숙한 소년만화입니다.

일본의 대표 RPG '드래곤 퀘스트'의 설정에 작가 산죠 리쿠의 스토리가 더해져 '드래곤볼'과 함께 한 세대를 풍미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최근 일본에서 '타이의 대모험'의 애니메이션 제작 발표와 함께 게임화 소식을 알렸습니다. 완전 신작으로 제작되는 이번 애니메이션은 오는 2020년 가을 방영될 예정입니다.

이와 함께 제작되는 게임의 경우 장르와 기종에 대해서는 아직 밝혀지지 않았지만 발표 현장에서 스퀘어에닉스의 호리이 유지 디렉터가 '하드웨어'라고 언급한 바 있어 콘솔 타이틀로 추측되고 있습니다.

2. '파이널 판타지 7 리메이크' 데모 사진 유출
오는 2020년 3월 출시를 앞둔 스퀘어에닉스의 기대작 '파이널 판타지 7 리메이크'의 데모로 추측되는 이미지가 유출됐습니다. 이번 데모 이미지는 지난 '바이오 하자드 3 리메이크' 이미지를 유출한 PSN 정보 사이트 게임스텟에서 공개돼 신빙성을 높이고 있습니다.

아울러 추가로 유출된 정보에 따르면 데모 버전의 '파이널 판타지 7 리메이크' 용량은 10GB이며 파트 1의 용량은 70GB에 달한다고 합니다.

새롭게 리메이크되는 '파이널 판타지 7'은 원작의 느낌을 현대적으로 해석해 제작하고 있으며 전체 스토리를 파트로 나눠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입니다.

3. CD프로젝트레드, '위쳐' 제작자와 신규 계약 체결
'위쳐'의 소설 원작자인 안제이 사프콥스키는 지난해 게임 개발사인 CD프로젝트레드를 상대로 소송을 진행했는데요.

그는 "자신의 소설을 이용해 제작한 게임이 크게 성공했으니 1600만 달러(약 185억 원)를 추가로 지급하라"는 주장을 펼쳤습니다. 이에 CDPR는 안제이 샤프콥스키와의 협상을 통해 실제로는 보다 적은 금액을 지급하기로 결정되며 사건은 일단락됐습니다.

이후 CD프로젝트레드는 안제이 샤프콥스키와 두터운 관계를 증명하듯 '위쳐' IP 관련 추가 계약을 진행했습니다. 계약의 내용은 알려지지 않았지만 양쪽이 모두 납득할 수 있는 조건으로 합의가 진행됐으며 협력체제를 보다 견고하게 다졌다는 설명이 담겨 있습니다.

4. '레고 스타 워즈: 더 스카이워커 사가' 출시 예정
역대 영화 '스타워즈'를 하나의 게임으로 담은 '레고 스타워즈: 더 스카이워커 사가' 트레일러가 공개됐습니다.

오는 2020년 PS4, 엑스박스원, PC, 닌텐도 스위치로 출시되는 '레고 스타워즈: 더 스카이워커 사가'는 영화 '스타워즈 1: 보이지 않는 위협부터' 최근 개봉한 '스타워즈: 라이즈 오브 스카이워커'를 모두 담았습니다.

본 게임에서는 심각한 장면도 레고 게임 시리즈 특유의 가벼운 유머로 각색됐으며 게임오버 없이 즐길 수 있는 퍼즐 어드벤처의 재미를 담아 누구나 쉽게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5. 스팀이 선정한 2019 베스트 셀러 게임
밸브의 디지털 게임 유통 플랫폼 스팀에서 2019 베스트 셀러 게임을 발표했습니다.

2019년도 총 판매액 기준 상위 100개의 게임을 플래티넘, 골드, 실버, 브론즈 등급으로 나눴는데요. 플래티넘 등급의 게임에는 '카운터스트라이크 글로벌 오펜시브' 'GTA 5' '토탈워 쓰리 킹덤즈' '배틀그라운드' '세키로' '레인보우 식스 시즈' 등이 올랐습니다.

또, 2019년에 출시된 베스트 신규 게임에는 '플래닛 주' '바이오 하자드 RE:2' '레드 데드 리뎀션 2' '데빌 메이 크라이 5' '마스터 치프 콜렉션' 등 총 12개의 작품이 선정됐습니다.

한편, 스팀에서는 연말 시즌을 맞아 오는 1월 3일까지 세일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6. 마스터 치프 콜렉션, 1월 중 '헤일로 애니버서리' 테스트 진행
343인더스트리가 '헤일로'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PC 버전 '마스터 치프 콜렉션'의 추가 진행 상황을 공유했습니다.

지난 12월 3일 PC로도 출시된 '마스터 치프 콜렉션'은 '헤일로 리치'를 시작으로 '헤일로 1~4' 편을 차례차례 이식할 예정입니다.

현재 343인더스트리는 1월 중에 HDR 해상도 증가와 PC최적화 작업을 거쳐 '헤일로 애니버서리'의 베타 테스트를 진행할 계획이며 '헤일로 애니버서리 2' 역시 작업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이외에도 도전과제 및 서버 개선과 안정성 향상 등 역시 함께 준비하고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7. 용과 같이 7, 동료 및 직업 소개 트레일러 공개
세가가 오는 1월 16일 PS4로 출시하는 RPG '용과 같이 7'의 신규 트레일러를 공개했습니다.

이번 트레일러에서는 '용과 같이 7'의 핵심 시스템인 동료와 직업에 관한 소개를 담았습니다. 먼저 게임의 동료에는 현실의 다양한 모습을 재치있게 반영했는데요. 노숙자 동료의 경우 곡물을 날려 비둘기 떼를 소환하는 마법을 사용하기도 합니다.

또, 주인공인 카스가 이치반의 경우 일자리 고용 센터인 '헬로 워크'를 통해 배트를 휘두르는 '용자'나 후춧가루를 이용해 공격하는 '요리사'도 가능합니다.

이외에도 트레일러 마지막에는 이전 '용과 같이' 시리즈를 대표하는 마지마 고로와 키류 카즈마의 등장도 예고하고 있어 기대감을 높이고 있습니다.

최종봉 기자 konako12@fomos.co.kr

[게임&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 포모스게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실시간 인기

PHOTO & 화보

요즘 걸그룹 막내가 받는 취급

중국판 프듀 1-30위 와꾸 수준

혼밥 고수들도 힘들어하는 장소

커맨더지코 여캠한테 고소당한 사건 결과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