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SPORTS > 취재/기획

[토픽]해외게임통신 237호, '하프라이프' VR 타이틀 발표

최종봉2019-11-22 15:44

한 주간의 해외게임소식을 전달하는 [토픽]입니다. 이번 주는 다시 돌아오는 인기 슈팅 게임의 소식과 함께 독특한 플레이를 선보인 해외 스트리머의 소식을 모아봤습니다.

1. 밸브 '하프라이프' VR 타이틀 발표
밸브를 대표하는 FPS '하프라이프'가 오랜 침묵을 깨고 신작 소식을 알렸습니다. '하프라이프'와 '하프라이프 2' 사이의 시간을 배경으로 하는 VR FPS '하프라이프: 알릭스'는 오는 2020년 4월에 출시될 예정입니다.

게임에서는 시리즈 전통의 주인공인 고든 프리맨 대신 알릭스 밴스가 주인공을 맡았습니다. 공개된 트레일러에서는 잔해 속을 뒤져 총알을 찾고 한 손으로 기계를 작동하며 사격을 하는 등 자연스러운 움직임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하프라이프: 알릭스'는 리프트 및 바이브를 포함한 VR 기기에서 호환되며 밸브 인덱스를 지닌 유저에게 무료로 제공됩니다.

한편, 밸브는 스팀을 통해 '하프라이프: 알릭스'의 예약 구매를 진행하고 있으며 예약 구매 시 10% 할인된 5만4900원에 구입할 수 있습니다.

2. 일본 도쿄에 닌텐도 & 캡콤 스토어 정식 오픈
일본 도쿄 시부야에 위치한 파크로 백화점에 닌텐도와 캡콤의 공식 스토어가 오픈했습니다.

먼저 공식 오프라인 스토어로 마련된 '닌텐도 도쿄'는 닌텐도의 대표 IP 상품들을 만나볼 수 있는데요. 슈퍼 마리오, 포켓몬스터, 젤다의 전설, 스플래툰, 동물의 숲 등 관련 굿즈들을 대거 만나볼 수 있어 팬심을 자극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같은 층에는 캡콤의 공식 스토어가 마련돼 있는데요. 마찬가지로 캡콤을 대표하는 스트리트 파이터, 록맨, 몬스터 헌터 등의 굿즈 상품들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시부야 파르코 백화점의 영업시간은 오전 10시부터 21시까지입니다.

3. '포켓몬스터 쉴드 & 소드' 600만 장 돌파
닌텐도 스위치용'포켓몬스터 쉴드 & 소드'가 출시 일주일 만에 전 세계 600만 장의 판매량을 올렸습니다. 이는 닌텐도 스위치로 출시된 게임 중 가장 빠른 속도의 판매량입니다.

'포켓몬스터 쉴드 & 소드'는 영국을 모티브로 제작된 가라르 지방에서의 모험을 담고 있으며 웅대한 자연과 현대적인 도시의 조화가 특징입니다.

또, 게임을 처음 접한 유저를 위해 게임 내 친절한 가이드를 마련하고 있어 가볍게 '포켓몬스터'를 즐겨온 유저라도 쉽게 입문할 수 있는 작품입니다.

4. 광선검 모형으로 '스타워즈' 게임을 플레이 한 스트리머
EA에서 출시한 액션 어드벤처 게임 '스타워즈: 오더의 몰락'은 제다이처럼 광선검과 포스를 이용한 전투가 특징입니다.

해외의 스트리머 rudeism는 이 점에 착안해서 모형 광선검과 글러브를 컨트롤러로 개조해 '스타워즈: 오더의 몰락'을 플레이하는 모습을 공개했는데요.

평소 이 스트리머는 직접 개조한 프라이팬을 이용해 '다크소울'을 플레이하거나 기타 컨트롤러로 '로켓리그'를 플레이하는 등 독특한 컨틀로러로 게임의 조합을 선보여 왔습니다.

5. 보드게임 카탄, '포켓몬 고' 스타일의 모바일 AR로 제작
유명 보드게임 '카탄'이 위치 기반 증강현실(AR)을 이용해 모바일 게임으로 제작됩니다.

1995년에 출시된 '카탄'은 땅 위에 도로와 마을, 도시를 건설해 자원을 얻는 한편 다른 플레이어와 자원을 거래해 점수를 얻는 전략 게임인데요. 단순한 룰과 함께 깊이 있는 전략성으로 보드게임의 스테디셀러로 자리 잡았습니다.

이번 AR로 제작되는 '카탄: 월드 익스플로어'는 대규모 멀티플레이로 기획됐으며 도시와 랜드 마크를 통해 자원을 모으고 정착지를 건설하는 원작의 재미와 함께 위치 기반의 AR 기술을 담았습니다.

특히, 해외 매체인 IGN에 따르면 '카탄: 월드 익스플로어'의 제작에는 '포켓몬 고'와 '해리포터: 마법사 연합'을 제작한 나이언틱이 기술이 적용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카탄: 월드 익스플로어'는 오는 2020년 출시될 예정입니다.

6. 헤일로 마스터 치프 컬렉션 12월 4일 출시
엑스박스를 대표하는 슈팅 게임 '헤일로' 시리즈의 대표작을 만나볼 수 있는 '헤일로 마스터 치프 컬렉션'의 PC 버전이 오는 12월 4일 정식 출시됩니다.

'헤일로 마스터 치프 컬렉션'은 엑스박스원으로 출시된 패키지 묶음으로 '헤일로 리치'를 포함해 '헤일로 1~4'까지 담겨 있는 작품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와 스팀을 통해 구입할 수 있는 '헤일로 마스터 치프 컬렉션'은 먼저 '헤일로 리치'를 플레이 할 수 있으며 추후 나머지 작품도 업데이트되는 방식입니다. 아울러 '헤일로 리치'만 별도로 사는 것도 가능합니다.

한편, '헤일로 리치'는 자막 및 음성 모두 한국어 화가 적용됐습니다. 

7. "구글 스태디아 론칭...아쉬운 평가 잇따라"
구글의 게임 스트리밍 서비스인 스태디아 미국 등 일부 지역에서 정식 론칭했습니다.

게임 스트리밍 서비스에 대한 기대감으로 스태디아에는 많은 유저의 이목이 쏠렸는데요. 정작 정식 론칭 시점에서는 사전예약한 구매자들의 인증 코드가 오지 않아 불편함을 겪는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해외 매체들 사이에서는 "4K 해상도 같지 않다"고 말하고 있으며 "가격 대비 낮은 완성도"를 주요 문제점으로 꼽았습니다. 특히, 구독료와 함께 게임 구입비가 별도로 발생하는 점도 스태디아의 아쉬움으로 지적했습니다.

이 외에도 핑 문제 등 서비스 전부터 우려하던 문제가 발생하고 있어 스태디아의 첫 행보는 다소 불안한 모습입니다.

최종봉 기자 konako12@fomos.co.kr
 
[게임&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 포모스게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실시간 인기

많이 본 뉴스

PHOTO & 화보

역시 이분이 1위였던게야.gif

GS25 신상 치즈김밥의 위엄

필라테스 하시는 분들은 다 이쁜듯

헝가리에서 인종차별 당한 한국인 유튜버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