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SPORTS > 리뷰/프리뷰

[리포트]"존속을 위한 힘겨운 공회전"...'니드 포 스피드 히트' 리뷰"

최종봉2019-11-12 11:07

EA의 레이싱 게임 '니드 포 스피드' 시리즈의 최신작 '니드 포 스피드 히트'가 약 11년 만에 한글화를 거쳐 돌아왔다.

가상도시 '팜 시티'에서의 레이싱을 다룬 이 게임은 낮에는 주로 서킷에서 합법적인 레이싱을 밤에는 경찰들의 추격을 피해 공도 레이싱을 즐길 수 있다.

낮과 밤의 극명한 차이만큼이나 레이싱의 콘셉 역시 달라 두 가지 스타일의 게임을 담은 듯한 느낌을 주며 지금까지 '니드 포 스피드' 시리즈가 주었던 재미를 한곳에 모으고자 노력한 인상을 준다.
이번 '니드 포 스피드 히트'는 극명한 변화를 주는 대신 안정적인 모습의 발전을 꾀한 작품으로 볼 수 있다. 이는 긍정적인 의미로 봤을 때 시리즈 팬을 규합하는 작품으로 소개할 수 있지만, 반대의 의미로는 이번 작품만의 특색을 느끼기 어려운 작품이라고 말할 수 있다.

게임의 기본적인 흐름은 낮의 레이싱을 통해 돈을 벌고 밤의 레이싱을 통해 명성을 얻는 것이다. 명성이 올라갈 때마다 즐길 수 있는 코스와 메인 미션이 추가되는 것은 물론 업그레이드 부품과 차량 구매가 해금되는 방식이다.
새로운 차량을 얻고 싶다고 한다면 먼저 밤 시간대의 레이싱을 통해 명예를 얻어 해금한 뒤 낮 시간대의 레이싱을 진행해 돈을 모아 사야 한다.

레이싱만 즐기면 자연스럽게 새로운 차량이 모이고 돈이 쌓여 자신이 원하는 차량을 살 수 있는 최근 레이싱 게임의 방향과 달리 차량을 업고 업그레이드를 위해서 반복적인 플레이를 강조하고 있다.

반복적인 미션에서 잠시 숨을 돌릴 콘텐츠의 부재는 다소 아쉽게 다가온다. 게임을 진행하며 '간판 부수기'와 같은 미니 이벤트 같은 것이 존재하지만 '팜 시티'의 공간은 즐길 거리 없이 대부분 비어 있는 상태다.
그나마 밤에는 경찰들이 눈에 불을 켜고 쫓아오기에 이를 피해 달아나는 재미를 느낄 수 있지만 낮에는 경찰들도 다소 설렁설렁하게 움직이기에 활기차야 하는 레이싱 게임에도 불구하고 전체적으로 정적인 느낌이 강하다.

또, 게임의 배경이 되는 '팜 시티'의 무대가 그래픽적으로 인상 깊게 다가오지 못했다는 점이 심심함을 더한다. '팜 시티'에는 도심부와 천문대, 백사장 등 다양한 지역이 존재하지만 특색이 자연스럽게 드러나지는 못했다.
특히, 밤의 도심 지역은 주위 사물 분간도 어려워 가이드라인에 의지해 레이싱을 펼쳐야 하며 집중하지 않으면 금세 다른 샛길로 빠져들게 마련이다.

오픈 월드에서의 드라이빙은 다소 정적이고 아쉬운 느낌이 들지만 본격적인 레이싱이 시작되면 '니드 포 스피드' 시리즈의 재미를 만나볼 수 있다.

니트로를 이용해 경쟁 레이서들을 추월하고 드리프트를 선보이면 멋진 카메라 구도도 잡아준다. 아울러 메인 미션에서는 등장인물들의 주고받는 대화는 레이싱 외에 또 다른 재미를 준다.
시리즈의 상징인 경찰들의 추격 역시 단조롭기는 하지만 합법과 불법 레이싱을 오가는 '니드 포 스피드 히트'의 분위기에 잘 어울리고 있다.

이외에도 배기음까지 가능한 차량 커스터마이즈는 자신만의 차량을 만들어가기에 충분한 옵션을 제공하고 있으며 유명 의류 브랜드와의 협업을 통해 플레이어의 아바타도 자유롭게 꾸밀 수 있는 등 자유도 높은 커스터마이즈도 가능하다.
'니드 포 스피드 히트'는 기존 시리즈의 팬이라면 전작의 아쉬움을 일정 부분 채워줄 수 있다. 반면 다양한 레이싱 게임을 해왔으며 순위 경쟁보다 드라이빙 경험 자체에 집중하는 유저라면 만족감보다 아쉬움이 먼저 다가올 작품으로 느껴질 것이다.

끝으로 이 게임은 점차 빛을 잃어가는 시리즈의 연장선에 있어 확실하게 분위기를 반전시킬 중요한 역할을 맡았지만, 기대와 달리 힘겹게 퇴보를 막아냈다는 인상을 지울 수 없다. 시리즈 존속을 위한 힘겨운 공회전이 의미를 거두기 위해서는 좀 더 예열이 필요해 보인다.
최종봉 기자 konako12@fomos.co.kr

[게임&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 포모스게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실시간 인기

많이 본 뉴스

PHOTO & 화보

마블 영화에서 최고의 미인은?

논란의 국밥 포장 배달

이번 메비우스 판매정지 사건 정리

스타걸 최은애 근황 ㄷㄷㄷ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