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SPORTS > GAME

엔씨, 웹툰 공모전 '버프툰 글로벌 웹툰스타 오디션' 업무협약 체결

강미화2019-10-18 12:24

엔씨소프트는 웹툰 플랫폼 '버프툰(BUFFTOON)'을 통해 서울산업진흥원과 '제2회 버프툰 글로벌 웹툰스타 오디션' 개최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제2회 버프툰 글로벌 웹툰스타 오디션은 엔씨소프트가 주최하고 엔씨소프트, SBA, SBS콘텐츠허브가 공동 주관하는 웹툰 공모전으로, 작년 12월 열린 제1회 공모전에 이은 2번째 개최다. 

엔씨소프트는 이번 공모전 주최사로 당선작의 버프툰 정식 연재, 매니지먼트 등을 맡는다. 3개 주관사 모두 공모전 심사와 시상을 지원하며, SBA는 당선작의 연재 지원, SBS콘텐츠허브는 당선작의 영상화·해외 유통 지원을 각각 맡는다. 

오는 21일부터 접수를 시작하고 2020년 3월 당선작을 발표한다. 공모전에는 소재, 장르, 형식 불문하고 스크롤 방식의 웹툰(전체/15세 이용가)을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이번 공모전에는 총 3개 부문(버프툰/글로벌포텐/영상화)에서 14개 작품을 선정해 총 1억 1000만원 규모의 상금과 별도의 부상을 수여한다. 

모든 당선작은 버프툰 정식 연재 및 영상화, 해외 유통 기회를 얻는다. 글로벌포텐 부문 당선작은 중국, 일본, 인도네시아, 태국, 유럽 등 해외 웹툰 플랫폼 진출이 확정되고, 영상화 부문 당선작은 웹툰의 드라마화 판권계약 및 기획팀 구성이 확정된다.

강미화 기자 redigo@fomos.co.kr 

[게임&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 포모스게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실시간 인기

많이 본 뉴스

PHOTO & 화보

이효리 인스타에 올라온 술취한 윤아

현금으로만 먹을수 있다는 3000원 돈까스

요즘 증가하고 있다는 운전 유형 중 하나

우정잉-오킹 연애질 최대 피해자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