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SPORTS > GAME

넷마블, 자체 운영 유튜브 채널 구독자수 250만명 돌파

강미화2019-10-17 11:12

넷마블은 자체적으로 운영하는 '넷마블TV' '모두의마블TV' '마블 퓨처파이트' 'BTS WORLD Official' 등 4개의 채널 유튜브를 통해 250만명 이상의 유튜브 구독자수를 확보했다고 17일 밝혔다.   

'넷마블TV' '모두의마블TV' '마블 퓨처파이트' 등 3개의 유튜브 채널은 지난 8월 구독자 10만명을 넘어 유튜브로부터 '실버 버튼'을 획득했고, 'BTS WORLD Official'은 지난 7월 구독자 210만명을 기록하며 '골드 버튼'을 수상했다. '실버 버튼'은 유튜브의 파트너 기준을 충족한 채널이 구독자 10만명 이상을 확보하면 얻을 수 있고, '골드 버튼'은 동일 기준 구독자 100만명 이상을 확보해야 한다.    

이 외에도 넷마블은 최근 출시한 '쿵야 캐치마인드'의 공식 유튜브 채널 '쿵야TV'를 비롯해 '세븐나이츠TV' '리니지2레볼루션'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 등 총 10여개 채널을 운영하며 꾸준히 구독자 수를 늘려가고 있다. 

배민호 뉴미디어 팀장은 "넷마블의 다양한 게임 정보는 물론 게임 관련 자체 제작 콘텐츠 등 더욱 많은 즐길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유튜브 채널 운영에 힘쓰고 있다"며 "일방향성 정보 제공의 차원을 넘어 기업과 이용자, 이용자와 이용자 간의 종합 방송 커뮤니티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발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강미화 기자 redigo@fomos.co.kr 

[게임&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 포모스게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실시간 인기

많이 본 뉴스

PHOTO & 화보

아이린 뒤태, 옆태, 앞태

페미언냐의 일주일 지출금액

날 면도기는 무조건 싼거 쓰면 되는 이유

아동학대 의심 해외 유튜버 ㄷㄷㄷ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