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SPORTS > 취재/기획

[토픽]해외게임통신 231호, "추억의 '더 하우스 오브 더 데드' 리메이크"

최종봉2019-10-04 13:50

한 주간의 해외게임소식을 전달하는 [토픽]입니다. 이번 주는 오락실에서 만날 수 있었던 추억의 건슈팅 게임 '더 하우스 오브 더 데드'의 초기작 리메이크 소식과 함께 신규 업데이트를 진행하는 게임들의 소식을 모아봤습니다.

1. '더 하우스 오브 더 데드 1~2' 리메이크 제작 결정
세가가 제작한 '더 하우스 오브 더 데드'는 시리즈를 이어오며 해외는 물론 국내에서도 사랑받는 건슈팅 게임 중 하나입니다. 특히, 건슈팅 장르의 특징인 슈팅의 재미와 함께 서서히 다가오는 좀비의 공포를 느낄 수 있는 점에서 시간이 흐른 지금도 종종 오락실 한쪽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추억의 '더 하우스 오브 더 데드'를 조만간 다시 만나볼 수 있을 예정입니다. 폴란드에 있는 게임 개발사인 포레버엔터테인먼트는 자사의 공식 트위터를 통해 세가와 계약을 체결하고 '더 하우스 오브 더 데드 1~2' 편의 리메이크 소식을 발표했습니다.

다만 리메이크 되는 '더 하우스 오브 더 데드'의 출시 플랫폼과 시기에 대해서는 아직 정해지지 않았습니다.

포레버엔터테인먼트는 "현재 시점에서 더 정보를 공개할 수는 없지만 우리를 위해 계속 응원을 보내 달라"고 말했습니다.

2. 마리오 카트 투어, 가장 많이 다운로드된 닌텐도 모바일 게임
닌텐도의 모바일 게임 '마리오 카트 투어'가 첫 주 동안 전 세계 9천만 명이 다운로드받으며 닌텐도에서 출시한 모바일 게임 중 가장 많이 다운로드된 게임에 올랐습니다.

앱 분석 사이트 센서타워에 따르면 '마리오 카트 투어' 첫 주 다운로드 수치는 '동물의 숲: 포켓 캠프' 보다 6배(출시 첫 주 기준)나 많은 수치라고 밝혔습니다. 또, 안드로이드 플랫폼에서는 5350만 다운로드가 iOS에서는 3650만 다운로드가 발생했습니다.

'마리오 카투 투어'는 출시 첫 주 1270만 달러(약 152억 원)의 수익을 벌어들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3. '오브라 딘 호의 귀환' 18일 콘솔로 출시
독특한 인디 게임을 선보여 왔던 루카스포프의 어드벤처 게임 '오브라 딘 호의 귀환(리턴 오브 디 오브라 딘)'이 오는 10월 18일 PS4, 엑스박스원, 닌텐도 스위치로 출시됩니다.

지난해 PC와 맥OS로 출시됐던 '오브라 딘 호의 귀환'은 고전 흑백 어드벤처 게임을 연상하는 그래픽 스타일이 특징입니다.

게임에서는 선원이 사라진 '오브라 딘 호'를 조사하는 보험 직원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으며 시간을 되돌리는 특수한 시계를 이용해 오브라 딘 호에서 벌어진 사건의 진실을 파헤치는 것이 목표입니다.

4. 몬스터 헌터 월드: 아이스 본 '라잔' 업데이트
캡콤의 액션 게임 '몬스터 헌터 월드: 아이스 본'에 첫 대규모 업데이트가 진행됩니다.

오는 10일 진행될 업데이트에는 사전에 예고했던 신규 몬스터 '라잔'과 함께 신규 지대 '용암 지대'가 등장합니다.

'몬스터 헌터 도스'에서 처음 등장한 '라잔'은 커다란 뿔을 지닌 고릴라의 모습을 보이는데요. 분노 상태에서는 온몸이 금빛으로 변하며 공격력이 대폭 상승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이번 '몬스터 헌터 월드: 아이스 본'에 '라잔'은 분노 상태에서 덫을 손으로 뜯는 것은 물론 헌터를 잡아서 내던지는 등 더욱 흉포해진 모습으로 돌아왔습니다.

캡콤은 이번 업데이트 이후 지속해서 콘텐츠를 추가할 예정이며 오는 11월에는 '호라이즌 제로 던'과의 스페셜 컬래버레이션을 선보일 계획입니다.

5. 마블 얼티밋 얼라이언스 3, 첫 DLC 팩 업데이트
닌텐도 스위치로 출시한 팀 기반 액션RPG '마블 얼티밋 얼라이언스 3'에 첫 DLC인 '마블 나이츠: 커스 오브 벰파이어'가 출시됐습니다.

시즌 패스 구입자에게 주어지는 이번 DLC 팩은 마블코믹스의 인기 캐릭터 4명을 만나볼 수 있는데요. 퍼니셔를 포함해 블레이드, 문나이트, 뫼비우스가 신규 캐릭터로 등장합니다.

이와 함께 신규 모드인 '건틀릿'을 선보이는데요. 4 명이 협동해 주어지는 도전 과제를 클리어하고 자신의 기록을 랭킹 보드에 올려 전 세계 유저들과 비교해볼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기존 인기 캐릭터인 캡틴 아메리카, 블랙 팬서, 아이언맨, 토르의 신규 코스튬도 무료로 제공됩니다.

6. 소니를 떠나는 숀 레이든
소니인터렉티브엔터테인먼트 월드와이드 스튜디오(이하 SIE WWS)를 이끌며 PS4의 성공 신화를 쓴 숀 레이든 대표가 돌연 퇴사를 결정했습니다.

숀 레이든은 지난 1987년 소니의 기업 커뮤니케이션 부서에 입사한 아래 헌신적으로 일해왔으며 특히, 너티독, 산타모니카 스튜디오와 같이 소니의 독점 타이틀을 제작하는 스튜디오를 관리해왔습니다.

플레이스테이션의 공식 트위터에서는 "숀 레이든의 선견 있는 리더쉽이 그리울 것이다"며 "그의 성공을 기원하며 그간의 노고에 감사하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숀 레이든의 이후 행보에 대해서는 아직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7. 모탈 컴뱃 11에 등장하는 '터미네이터'
잔혹한 대전 격투 게임으로 알려진 '모탈 컴뱃 11'에 신규 캐릭터로 영화 '터미네이터'의 T-800이 등장합니다.

연말 개봉 예정인 영화 '터미네이터 다크 페이트'에 등장하는 나이 든 모습의 T-800으로 출연하며 육중한 전투와 함께 소드오프 샷건 공격이 특징입니다.

또, '모탈 컴뱃' 시리즈의 상징이라고 할 수 있는 페이탈리티에서는 적의 다리를 쏘고 미래 세계로 타임 워프시키는 인상적인 연출을 담았습니다.

'모탈 컴뱃 11'의 T-800은 오는 8일 업데이트 될 예정입니다.

최종봉 기자 konako12@fomos.co.kr

[게임&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 포모스게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실시간 인기

PHOTO & 화보

아이돌학교 두번째 폭로 떳다 ㄷㄷ

키라라 아스카 미모 근황

일본 태풍 속 조커 등장.gif

방송인 다 된 오메킴 소개팅녀 근황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