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SPORTS > 취재/기획

[토픽]해외게임통신 229호, 빌보드 차트 최초로 1등한 게임 OST

최종봉2019-09-20 14:38

한 주간의 해외게임소식을 전달하는 [토픽]입니다. 이번 주는 게임 OST 최초로 빌보드 차트에서 1위를 차지한 '컵헤드'부터 도쿄게임쇼 기간 진행된 일본게임대상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1. 컵헤드, 게임 OST 최초 빌보드 1위
스튜디오MDHR에서 제작한 인디 게임 '컵헤드'는 1930년대 미국 애니메이션 스타일의 그래픽을 선보이며 화제가 된 작품입니다.

또, 독특한 그래픽 스타일에 이어 게임의 OST 역시 많은 찬사를 받았는데요. 주류 게임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빅밴드 재즈 음악을 선보였습니다.

팬들 사이에서는 "버릴 곡이 없다"는 평가를 받을 정도로 완성도 높은 음악을 보여주며 최근에는 게임 굿즈 제작회사인 아이엠8비트를 통해 LP 앨범을 출시하기도 했습니다.

'컵헤드'의 OST 앨범이 화제가 되면서 최근 미국의 음악 차트인 빌보드에도 오르게 됐는데요. 게임 OST 최초로 빌보드 재즈 앨범에서 1위를 차지하는 성과를 거뒀습니다.

'컵헤드'는 PC, 엑스박스원, 닌텐도 스위치로 출시됐으며 오는 2020년 추가 DLC가 업데이트될 예정입니다.

2. 포켓몬스터 소드 & 쉴드 '창파나이트' 공개
오는 11월 15일 닌텐도 스위치로 출시되는 '포켓몬스터 소드 & 쉴드'에 등장하는 신규 포켓몬 '창파나이트'가 공개됐습니다.

격투 포켓몬인 '창파나이트'는 1세대 포켓몬 '파오리'가 진화하게 되는 개체로 들고 다니던 파가 커다란 창이 된 것이 특징입니다. 또한 기사라는 이름처럼 늠름한 눈매를 지녔습니다.

'창파나이트'는 전용 기술인 '스타어설트를' 배울 수 있는데요. 파를 들고 고속으로 돌격하는 기술로 큰 위력을 지녔지만, 이에 대한 부담도 있어 사용한 뒤에는 잠시 움직일 수 없게 됩니다.

한편, '포켓몬스터 소드 & 쉴드'의 무대인 가라르 지방은 시골부터 근대도시까지 실제 영국의 지역에서 모티브를 얻어 제작됐습니다.

3. 일본게임대상 '슈퍼 스매시 브라더스 얼티밋' 선정
지난 12일 일본의 컴퓨터엔터테인먼트 협회(이하 CESA)가 '일본게임대상 2019를 발표했습니다.

2018년 4월부터 2019년 3월 말까지의 게임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대상의 영애는 닌텐도의 대전 액션 게임 '슈퍼 스매시 브라더스 얼티밋'이 차지했습니다.

또, '슈퍼 스매시 브라더스 얼티밋'은 대상과 함께 베스트 세일상, 글로벌 일본 작품상, 우수상까지 차지하면 4관왕에 올랐습니다.

CESA는 "슈퍼 스매시 브라더스 얼티밋은 과거 작품에 등장한 모든 캐릭터가 참전하는 것은 물론, 스테이지와 아이템, BGM 등 시리즈 사상 최대 규모의 집대성된 작품"이라며 "일본뿐만 아니라 해외 시장에서도 많은 사용자의 지지를 얻어 게임 산업의 발전에 크게 공헌했다"고 대상 수상 이유를 밝혔습니다.

이 외에도 일본게임대상에서는 특별상을 닌텐도 라보가 차지했으며 글로벌 해외 작품상은 '레드 데드 리뎀션 2'가 수상했습니다.

4. '존 윅 헥스' 신규 트레일러 공개
키아누 리부스 주연의 영화 '존 윅' IP를 이용해 제작되는 '존 윅 헥스'의 신규 트레일러가 공개됐습니다.

라이언즈게이트에서 출시하는 '존 윅 헥스'는 액션 중심의 전략 게임으로 카툰 스타일의 그래픽이 특징입니다.

게임에서는 마치 영화와 같은 전투를 엿볼 수 있는데요. 적을 밀치는 동시에 사격으로 제압하는 등 영화에서 보여줬던 '존 윅'의 액션을 게임에서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이 게임은 오는 10월 8일 PC와 맥으로 출시될 예정입니다.

5. 스팀 라이브러리 개선 버전 공개
밸브의 디지털 게임 플랫폼 스팀에서 라이브러리 기능이 개선된 베타 버전을 선보입니다.

변경된 라이브러리는 보다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를 보여주고 있는데요. 메인 화면에서는 최근 업데이트를 진행한 게임들의 소식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최근 즐긴 게임을 날짜별로 정렬하는 기능도 도입됐습니다.

스팀 라이브러리 베타 버전은 스팀 클라이언트에서 설정 -> 계정 -> 베타 참여를 통해 누구나 변경할 수 있습니다.

6. 플레이스테이션, '스테이트 오브 플레이' 진행
소니가 자사의 신작 라인업 및 추가 콘텐츠를 소개하는 인터넷 스트림 행사 '스테이트 오브 플레이'를 오는 24일(국내 시간 25일 오전 5시) 진행합니다.

유튜브, 트위치, 페이스북, 트위터 등을 통해 감상할 수 있는 '스테이트 오브 플레이'는 약 20분간 진행됩니다.

현재 어떤 타이틀이 공개될지는 아직 알려지지 않았으나, 기대작으로 꼽히고 있는 '라스트 오브 어스 파트 2'의 미디어 간담회가 같은 기간 진행될 예정이기에 관련 소식을 전할 가능성 역시 높습니다.

한편, 지난 5월 진행된 '스테이트 오브 플레이' 행사에서는 '파이널 판타지 7' 리메이크 영상이 공개된 바 있습니다.

7. '터미네이터' 신작 게임 등장
영화 '터미네이터: 다크 페이트'가 오는 10월 개봉을 앞둔 가운데 '터미네이터' IP를 이용한 신작 타이틀이 공개됐습니다.

오는 12월 15일 PS4, 엑스박스원, PC로 출시되는 '터미네이터 레지스탕스'는 심판의 날 이후 31년 뒤의 로스앤젤레스를 그린 FPS 게임으로, 플레이어는 저항군인 제이콥 리버스가 돼 스카이넷과 인류 생존을 위해 전투를 펼치게 됩니다.

공개된 영상에서는 터미네이터와의 치열한 전투는 물론 저항군의 기지 등 터미네이터 세계관의 자세한 모습을 엿볼 수 있습니다.

최종봉 기자 konako12@fomos.co.kr

[게임&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 포모스게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실시간 인기

많이 본 뉴스

PHOTO & 화보

방송에서 악플 읽는 연예인들 표정...

던킨도너츠 배달 대참사

위메프 원피스 후기녀

고말숙 새 컨텐츠.jpg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