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SPORTS > 취재/기획

[토픽]해외게임통신 228호, '파이널 판타지 7' 리메이크 TGS 특별 영상

최종봉2019-09-13 00:00

한 주간의 해외게임소식을 전달하는 [토픽]입니다. 이번 주는 일본에서 열린 '도쿄 게임쇼 2019(이하 TGS)'에서 공개된 신작 게임들의 소식을 모아봤습니다.

1. 파이널 판타지 7 리메이크 신규 플레이 영상
스퀘어에닉스가 오는 2020년 3월 3일 PS4로 출시를 앞둔 액션RPG '파이널 판타지 7' 리메이크의 TGS 영상을 공개했습니다.

TGS 영상에서는 리메이크된 '파이널 판타지 7'의 주요 인물들과 함께 악역인 세피로스와 신라 컴퍼니의 초인 솔저의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 '파이널 판타지' 시리즈의 상징적인 소환수들의 연출도 엿볼 수 있어 정식 출시의 기대감을 높이고 있습니다.

새롭게 리메이크되는 '파이널 판타지 7'은 국내에서도 한글화를 통해 만나볼 수 있습니다.

2. 애플 게임 구독 서비스 일정 공개
애플의 게임 구독 서비스인 애플 아케이드가 iOS 13 업데이트와 함께 오는 19일 정식으로 서비스를 합니다.

애플 아케이드에서는 반다이남코의 '팩맨 파티 로얄'을 포함해 세가의 '츄츄 로켓! 유니버스', 유비소프트의 '레이맨 미니' 등 유명 게임사들의 작품을 소액 결제와 광고 없이 즐길 수 있습니다.

이 서비스는 월 4.99달러(약 5900원)를 지불하면 최대 5명의 가족 구성원과 함께 이용할 수 있으며 첫 1개월은 무료로 제공됩니다.

한편, 애플 아케이드에서는 듀얼 쇼크4, 엑스박스원 컨트롤러 MFI 컨트롤러를 지원합니다.

3. KFC 공식 연애 시뮬레이션 게임 등장
패스트푸드 프렌차이즈로 유명한 KFC에서 공식 연애 시뮬레이션 게임 '아이 러브 유 커넬 샌더스!'를 공개했습니다.

KFC의 창업자이자 마스코트인 커넬 샌더스가 미중년으로 등장하는 이 게임은 가성의 요리 학교에서 펼쳐지는 요리와 데이트를 소재로 담은 것이 특징입니다.

'아이 러브 유 커넬 샌더스!'는 오는 24일 스팀을 통해 만나볼 수 있습니다.

4. 캡콤, '프로젝트 레지스탕스' 플레이 영상 공개
캡콤의 신작으로 알려진 '프로젝트 레지스탕스'의 정식 플레이 영상이 공개됐습니다.

PS4, 엑스박스원, 스팀으로 출시되는 '프로젝트 레지스탕스'는 '데이 바이 데이라이트'와 같이 4:1 비대칭 멀티 플레이 게임이며 생존자들은 힘을 합쳐 라쿤 시티의 비밀 실험실에서 탈출해야 합니다.

또, 생존자들의 탈출을 저지하는 마스터마인드는 감시 카메라를 이용해 생존자를 감시하는 한편 몬스터를 배치하고 함정을 설치하는 것은 물론 좀비를 직접 조작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프로젝트 레지스탕스'의 CBT는 오는 10월 4일 4시부터 10월 7일 4시까지 진행될 예정입니다.

5. '드래곤볼Z 카카로트' 마인 부우 편 확정과 함께 출시일 공개
반다이남코의 액션RPG '드래곤볼Z 카카로트'가 TGS에서 출시일을 공개하는 한편 셀 편에 이은 마인부우 편까지 공개했습니다.

오는 2020년 1월 17일 PS4, 엑스박스원으로 출시되는 '드래곤볼Z 카카로트'는 손오공을 주인공으로 라데츠 등장부터의 이야기를 담았습니다.

이번에 예고한 마인부우 편은 셀과의 전투 이후 7년의 세월이 흐른 뒤 진행되는 이야기로 원작자인 토리아마 아키라가 직접 그린 마지막 에피소드로 알려져 있습니다.

반다이남코는 '드래곤볼Z 카카로트'를 조기 구입하는 유저를 위해 이전 '기뉴 특전대'와 싸울 수 있는 트레이닝 모드 조기 개방특전 등을 제공합니다.

6. '용과 같이 7' 실제 게임 플레이 영상 공개
액션어드벤처 게임에서 RPG로 돌아온 '용과 같이 7'의 공식 플레이 영상이 공개됐습니다.

영상에서는 리얼 타임으로 펼쳐지는 전투 연출을 확인할 수 있으며 실제 직업인 경호원, 호스트, 댄서 등으로 전직도 가능합니다.

또, RPG의 핵심 요소 중 하나인 동료를 모아 파티를 만드는 것도 가능한데요. 돈을 벌어 스모 선수와 폭주족은 물론 가재까지 동료로 삼을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용과 같이' 시리즈에서 선보였던 각종 미니 게임 또한 더욱 풍부해졌는데요. 슬롯머신과 카트 레이싱, 다트, 리듬 게임 등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신작 '용과 같이 7'은 2020년 1월 16일 PS4로 출시됩니다.

7. 데스 스트랜딩, 스토리 파악할 수 있는 '브리핑' 영상
코지마 히데오 디렉터가 제작 중인 어드벤처 게임 '데스 스트랜딩'이 스토리를 이해할 수 있는 브리핑 트레일러를 공개했습니다.

그동안 수수께끼와 같은 설정과 정보의 제한으로 게임을 이해하기 어려웠으나 출시일이 가까워짐에 따라 게임의 이해를 돕는 영상이 공개된 셈인데요.

브리핑 영상을 통해 플레이어인 샘은 분단된 나라를 통합하고 무너진 미국을 재건하는 임무에 착수하게 됩니다. 또, 재건을 막는 과격파 무장 집단 호모 데멘스의 존재를 설명하는 등 '데스 스트랜딩'의 설정 일부를 엿볼 수 있습니다.

한편, '데스 스트랜딩'은 오는 11월 8일 PS4로 출시됩니다.

최종봉 기자 konako12@fomos.co.kr

[게임&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 포모스게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실시간 인기

많이 본 뉴스

PHOTO & 화보

친해지려는 웃음이었는데 상대가 오해함

군대는 빠질수 있다면 빠지는게 좋을까?

힘으로 김종국 터는 연예인

덕자가 가장 상처받았다는 아프리카 채팅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