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SPORTS > 취재/기획

[토픽]해외게임통신 227호, '모여봐요 동물의 숲' 콘텐츠 영상 공개

최종봉2019-09-06 14:49

한 주간의 해외게임소식을 전달하는 [토픽]입니다. 이번 주는 닌텐도의 신작 라인업을 소개하는 '닌텐도 다이렉트'에서 공개된 소식과 함께 14분의 신규 플레이 영상을 공개한 '사이버 펑크 2077'의 소식을 모아봤습니다.

1. '모여봐요 동물의 숲' 게임 내 콘텐츠 공개
느긋한 삶을 즐길 수 있는 '동물의 숲' 시리즈의 최신작 '모여봐요 동물의 숲'이 오는 2020년 3월 20일 닌텐도 스위치로 출시를 앞둔 가운데 게임 내 콘텐츠를 소개하는 영상이 공개됐습니다.

이번 영상에서는 무인도에서 채집을 통해 아이템을 만들고 이를 이용해 자신의 텐트를 꾸미는 모습을 엿볼 수 있으며 너굴로부터 받은 스마트폰을 이용해 DIY 제작 레시피를 찾아보거나 포인트를 획득하는 등의 플레이가 담겨 있습니다.

또, 낚시하거나 곤충 채집, 작물을 심는 등 시리즈 전통의 활동을 엿볼 수 있는 것은 물론 친구의 섬에 놀러가 기념사진을 촬영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모여봐요 동물의 숲'은 국내에서 한글화를 통해 만나볼 수 있습니다.

2. '사이버펑크 2077' 14분 플레이 영상 공개
CD프로젝트레드의 기대작으로 꼽히고 있는 '사이버펑크 2077'에 게임의 주요 플레이를 담은 14분의 심층 분석 영상이 공개됐습니다.

심층 분석 영상에서는 '사이버펑크 2077'의 일부 스토리와 함께 플레이 스타일을 엿볼 수 있습니다. 게임에서는 강인한 무력을 바탕으로 몸으로 직접 해결하는 '스트롱 솔로'와 해킹과 잠입에 최적화된 '넷러너'를 선택해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또, 플레이어인 V가 갱단의 분쟁에 휘말리게 되며 벌어지는 스토리 일부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스토리를 진행하는 과정에서 플레이어는 특정 집단의 편에 설 수 있는 등 높은 자유도를 만나볼 수 있을 예정입니다.

'사이버펑크 2077'은 오는 2020년 4월 16일 PS4, 엑스박스원, PC로 한글화 출시됩니다.

3. 고전 추리 게임 '패미컴 탐정클럽' 30년 만에 부활
지난 1998년 닌텐도 패밀리 디스크 시스템으로 출시됐던 텍스트 기반 추리 어드벤처 게임 '패미컴 탐정클럽'이 약 30년 만에 닌텐도 스위치로 2020년 리메이크 출시됩니다.

이번 리메이크 작품은 당시 원작을 만들었던 닌텐도의 스텝과 개발사인 메이지스가 공동으로 제작하며 1편인 '패미컴 탐정클럽 사라진 후계자'와 '패미컴 탐정클럽 파트 2 뒤에 선 소녀' 모두 리메이크로 만나볼 수 있습니다.

또, 원작의 감성을 살리면서도 현대적으로 해석해 고품질의 일러스트와 함께 대화 씬은 풀보이스가 적용된 것이 특징입니다.

리메이크되는 '패미컴 탐정클럽'은 오는 2020년 출시될 예정입니다.

4. 슈퍼 스매시 브라더스 얼티밋, 테리 보가드 참전
닌텐도의 인기 캐릭터는 물론 유명 게임 캐릭터가 등장하는 '슈퍼 스매시 브라더스 얼티밋'에 신규 캐릭터로 '아랑전설' 시리즈의 테리 보가드가 참전합니다.

'아랑전설' 시리즈의 주인공 중 하나인 테리 보가드는 '킹 오브 파이터' 시리즈에도 등장하며 국내에서도 인지도가 높은 캐릭터 중 하나인데요. '슈퍼 스매시 브라더스' 시리즈에는 첫 출전입니다.

닌텐도는 테리 보가드의 참가 트레일러를 공개했는데요. '킹 오브 파이터 94'의 오프닝과 함께 SNK의 역대 오프닝을 재치있게 패러디한 모습으로 팬들의 호평을 받았습니다.

테리 보가드는 오는 11월 업데이트될 예정이며 '슈퍼 스매시 브라더스 얼티밋'에는 지속해서 추가 캐릭터를 업데이트 선보일 예정입니다.

5. 제다이 나이츠 2, PS4와 닌텐도 스위치로 이식
'스타워즈' IP를 이용해 제작된 액션 어드벤처 게임 '스타워즈: 제다이 나이츠 2 -제다이 아웃퀘스트(이하 제다이 나이츠 2)'가 PS4와 닌텐도 스위치로 오는 24일 출시됩니다.

지난 2002년 출시된 '제다이 나이츠 2'는 영화 '스타워즈: 제다이의 귀환' 이후의 시점을 그리고 있으며 플레이어는 와해한 제국군 잔당을 조사하는 제다이 카일 카탄의 이야기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원작의 핵심적인 인물이 등장하는 것은 물론 제다이의 라이트세이버 전투 역시 충실히 구현해 팬들에게는 최고의 '스타워즈' 관련 게임 중 하나로 꼽히고 있습니다.

6. 몬스터 헌터 월드: 아이스 본, '라잔' 참전
캡콤의 액션 게임 '몬스터 헌터 월드: 아이스 본'의 확장팩 출시와 함께 첫 번째 무료 업데이트 몬스터 '라잔'을 공개했습니다.

오는 10월 업데이트 예정인 '라잔'은 '몬스터 헌터' 시리즈의 간판 몬스터 중 하나로 커다란 두 개의 뿔을 지닌 고릴라와 같은 모습을 보입니다. 특히, 흉포해지면 몸의 털이 황금색으로 변하면서 더욱 광폭해지는 특성을 지녔으며 일격필살의 공격력을 지닌 것이 특징입니다.

'몬스터 헌터' 시리즈의 팬들은 과거 시리즈에서 '라잔'을 상대로 힘겨운 싸움을 벌였던 만큼 이번 '몬스터 헌터 월드: 아이스 본'에서도 많은 기대를 걸고 있습니다.

캡콤은 도쿄 게임쇼 기간 '라잔'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공개할 예정입니다.

7. '페어리 테일' RPG로 제작
코에이테크모가 일본 애니메이션 '페어리 테일'을 원작으로 하는 동명의 RPG 타이틀을 공개했습니다.

오는 2020년 PS4와 닌텐도 스위치, 스팀으로 출시되는 '페어리 테일'은 마법, 길드, RPG 세 가지 키워드를 통해 제작될 예정이며 원작에서 볼 수 있었던 뛰어난 애니메이션 연출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제작사인 코에이테크모는 도쿄 게임쇼에서 추가 정보를 공개할 계획입니다.

한편, 원작 '페어리 테일'은 소녀 루시가 불의 멸룡마도사 나츠와 만나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리고 있으며 코믹스 기준 63권이라는 방대한 양의 스토리를 선보였습니다.

최종봉 기자 konako12@fomos.co.kr
 
[게임&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 포모스게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실시간 인기

많이 본 뉴스

PHOTO & 화보

요즘 30대들의 흔한착각

이세돌이 담배를 끊은 이유

예비군법 위반자를 도와준 경찰

갤럭시 폴드 멀티태스킹 수준 ㄷㄷㄷ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