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SPORTS > 인터뷰

"신작 '으라차차, 돌격! 라그나로크'...혼자서 즐기는 파티플레이 재미 담아"

최종봉2019-08-13 17:56


▲왼쪽부터 서찬호 PM, 정일태 팀장, 정기동 PM

그라비티는 마포구 토즈 홍대점에서 자사의 신작 MMORPG '으라차차, 돌격! 라그나로크'의 오는 9월 정식 출시에 앞서 게임을 소개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HTML5 기술을 적용해 PC 웹브라우저와 모바일 앱으로 함께 출시되는 '으라차차, 돌격! 라그나로크'는 최대 5명의 캐릭터를 조작해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조작과 성장에 대한 부담을 줄이고자 방치형 게임과 같이 자동 플레이 기능이 도입됐으며 혼자서도 파티를 구성할 수 있어 파티원을 찾는 시간을 낭비하지 않아도 되는 점 등 편의성에 노력을 기울였다.

다음은 '으라차차, 돌격! 라그나로크'를 서비스하는 개발진과의 질의응답이다.
-제목이 독특하다
서찬호 PM=내부 직원의 의견을 모았는데 게임 진행 방식이 5개의 캐릭터가 하나의 파티가 돼 힘을 합치는 모습에서 착안해 '으라차차 돌격! 라그나로크'로 결정하게 됐다.

​정일태 팀장=가벼운 느낌을 주고 싶었고 재미있는 이름으로 기억에 남길 바랐다. 요새는 멋있는 게임명이 많은데 이걸 바꾸고 싶어 많이 고심 끝에 결정했다.

-원작과의 차별점이 있다면
서찬호 PM=캐릭터 부분에서 원작의 향수를 느낄 수 있으며 콘텐츠는 원작 '라그나로크 온라인'과 겹치는 부분이 없다.

-PC와 모바일 두 개의 플랫폼은 같은 서버인가
서찬호 PM=PC와 모바일 서버를 독립적으로 운영할 계획을 지니고 있다. 향후에는 PC와 모바일 모두 플레이하는 통합 서버도 고려 중이다.

정일태 팀장=PC와 모바일의 서버가 분리돼 있지만 '서버 대전' 콘텐츠를 통해 두 플랫폼의 유저가 만나 함께 전투를 벌일 수 있다.
-PC버전으로도 출시한 이유가 있다면
정일태 팀장='으라차차, 돌격! 라그나로크'를 통해 웹게임 시장에 안착하려고 한다. 성공적인 서비스 진행을 한 다음에 하반기에는 채널링과 같은 서비스도 고려 중이다.

-'으라차차, 돌격! 라그나로크'의 장점이 있다면
서찬호 PM=파티원을 찾기 위해 시간을 소비하지 않아도 되며 혼자 플레이하기 최적화 됐다.

정일태 팀장=쉽고 재미있게 플레이할 수 있는 점이 '으라차차, 돌격! 라그나로크'의 장점이라고 생각한다.

-방치형 게임에 가까운 것 같다
정일태 팀장='으라차차 돌격!, 라그나로크'는 MMORPG처럼 보이는 부분도 많다. 유저들과 만날 수도 있고 방치를 해놓은 상태에서도 만날 수 있다. 기존 방치형 게임보다는 자동 조작 기반의 진화된 게임이라고 봐주시면 좋겠다.
-주요 타깃층이 있다면
정일태 팀장=욕심은 20~50대까지 타깃으로 삼고 싶다. 목표는 높은 연령층을 지닌 기존 웹게임 유저층을 모으는 것이다.

-'으라차차, 돌격! 라그나로크'만의 특별 콘텐츠가 있다면
서찬호 PM=길드전이 존재한다. 내성을 파괴해서 엠펠리움을 차지하게 되면 길드의 영지를 획득할 수 있다. 길드전이 엔드콘텐츠라고 생각한다.

정일태 팀장=수박 서리를 하면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는 재미있는 콘텐츠도 담겨 있다. 앞서 이야기한 '서버 대전'도 마련해놨다.
-5명의 캐릭터를 조작하기에 '길드전'을 진행하면 가시성 확보가 어려울 것 같다
서찬호 PM=두 명이 5vs5로 독립된 공간에서 전투를 벌이게 된다.

-출시일이 정해지지 않았다
정일태 팀장=일단은 9월을 타깃으로 하고 있다. 다음 달 CBT를 진행하면서 받은 유저들의 의견을 반영할 시간이 필요해 출시일을 확정하지는 않았다.

-유료화 아이템 판매는 어떤 것을 고려 중인가
서찬호 PM=정액 상품이 있다. 게임을 하는데 적은 금액으로도 많은 혜택을 얻을 수 있는 형태를 준비 중이다.

정일태 팀장=소모성 아이템도 유료화 아이템으로 만나볼 수 있다.
-직업의 종류가 궁금하다
서찬호 PM=원작 '라그나로크 온라인' 기준 3차 전직이 가능하고 4차 전직까지 업데이트 내용에 포함돼 있다. 아이템을 이용하면 직업 변경도 가능하다.

-원작 대비 몇 개의 마을과 필드가 구현됐나 
정일태 팀장=프론테라 게펜과 같이 친숙한 마을도 있으며 업데이트를 통해 더욱 많은 마을과 필드를 선보일 계획이다.

서찬호 PM=얼음 동굴과 같이 특색 있는 지역은 준비돼 있다.

-업데이트 플랜이 있다면
정일태 팀장=첫 업데이트가 딜레이가 있으면 안 된다고 생각해 오픈 후 일주일 후에 1차 업데이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바로 업데이트를 이어갈 수 있도록 마련해놨다. 현재 콘텐츠로는 5개월치 분량이 어느 정도 완료가 돼 있고 로컬 작업만 마무리하면 된다.
-거래소 구매 방식이 궁금하다
서찬호 PM=거래소 전용 카프라 코인이 있다. 카프라 코인을 통해 상점에서 아이템을 사거나 이를 이용해 아이템을 살 수 있는 방안을 고민 중이다. CBT 기간에는 BM 상품이 열리지 않을 계획이다.

-일러스트 제작은 어디서 했나
정일태 팀장=제작사의 일러스트가 이질감이 있어서 교체 중이다.

-유저들에게 마지막으로 한 마디 하지면
정일태 팀장=2019년 초부터 많은 준비를 해왔다. 현지화부터 서버 등을 철저히 준비해서 유저들과 만날 때에는 안정감 있는 게임의 깊이를 느낄 수 있게 만들고자 한다. 업데이트와 이벤트 플랜을 철저히 미리 준비했기에 사랑 부탁드린다.

최종봉 기자 konako12@fomos.co.kr

[게임&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 포모스게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실시간 인기

많이 본 뉴스

PHOTO & 화보

아이오아이는 진짜 재결합 하는건가?

제일 좋아했던 캐릭은 누구였나요?

가격거품이 심한 것 같은 음식 10가지

창현 거리노래방 저작권 해결된 내용 정리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