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SPORTS > 취재/기획

[토픽]해외게임통신 222호, "군주제로 돌아온 '삼국지 14' 공개"

최종봉2019-08-02 15:12

한 주간의 해외게임소식을 전달하는 [토픽]입니다. 이번 주는 군주제로 회귀한 코에이테크모의 신작 시뮬레이션 게임 '삼국지 14'와 함께 돌아온 고전 게임들의 소식을 모아봤습니다.

1. 돌아온 군주제 '삼국지 14' 공개
코에이테크모를 대표하는 시뮬레이션 게임 중 하나인 '삼국지' 시리즈의 신작 '삼국지 14'가 올겨울 PS4와 PC로 출시됩니다.

전작 '삼국지 13'이 장수제를 택했다면 이번 '삼국지 14'는 다시 '군주제'로 돌아온 것이 특징인데요. 내정과 전투가 같은 맵에서 진행됩니다.

또, '전선'이라는 새로운 개념도 도입됩니다. '전선'의 경우 단순히 도시를 지배하던 것에서 발전한 개념으로 토지를 점령하고 각종 이득을 볼 수 있는 시스템인데요.
플레이어는 직접 군사를 보내 토지를 점령할 수 있으며 상대방의 침공을 막을 때 토지를 점령하며 보급로를 끊는 등의 전술도 가능합니다.

이 외에도 1000명 이상의 무장이 등장하며 플레이어에 앞서 먼저 능동적으로 제안을 하는 무장이 있는가 하면, 플레이어의 명령을 무시하는 무장도 존재합니다.

2. '디아블로 1' 웹으로 플레이 가능
블리자드를 대표하는 핵앤슬래시 RPG '디아블로 1'을 웹에서 즐길 수 있게 됐습니다.

프로그래머 GalaxyHaXz와 Devilution이 진행한 소스 코드 재구축 프로젝트를 통해 웹 브라우저에서 '디아블로 1'의 포팅에 성공했는데요.

원본 코드를 그대로 구현했기에 게임 속 버그와 잘못 작성된 코드까지 그대로 담았습니다.

현재 웹버전 '디아블로 1'은 쉐어쉐어 버전으로 플레이 할 수 있으며 GOG 사이트를 통해 정식 버전을 구입한 뒤 DIABDAT.MPQ 파일을 업로드하면 정식 버전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3. '요괴워치' 닌텐도 스위치로 리마스터
레벨파이브가 지난 2013년 닌텐도 3DS로 출시했던 '요괴워치'를 닌텐도 스위치용으로 오는 10월 10일 출시합니다.

닌텐도 스위치용 '요괴워치'는 HD 그래픽으로 리마스터된 시리즈 첫 작품으로, 요괴를 수집하고 배틀을 펼치는 등 '포켓몬스터'와 유사점이 많은 게임입니다.

게임에서는 우연한 계기로 요괴를 만난 주인공이 요괴를 볼 수 있는 요괴워치를 받으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았습니다.

한편, 닌텐도 스위치용 '요괴워치'는 닌텐도 3DS와 달리 요괴메달에 대응하지는 않지만 요괴아크와 요성검과는 연동됩니다. 

4. PS4 1억 대 돌파...DL 판매가 패키지 판매량 앞서
소니가 실적 발표를 통해 자사의 거치형 콘솔 PS4의 출하량이 1억대를 돌파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는 PS2와 닌텐도 Wii보다 빠른 출하 페이스입니다.

이와 함께 의미 있는 발표 수치를 공개했는데요. 먼저 처음으로 디지털(DL) 판매 비율이 실물 패키지의 판매 비율을 앞섰습니다.

즉, 점차 판매 시장이 오프라인에서 온라인으로 이동하고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수치인데요. 디지털 판매량의 경우 지난해 대비 10% 상승 했습니다.

5. '블레어 위치' 신규 트레일러 공개
동명의 공포 영화를 원작으로 하는 게임 '블레어 위치'의 신규 플레이 영상이 공개됐습니다.

영상에서는 1인칭 시점으로 진행되는 게임 속 모습을 엿볼 수 있으며 애완견에게 명령을 내려 땅을 파게 하는 장면부터 정체불명의 괴물들에게 쫓기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 원작 영화의 촬영 기법이었던 핸드 핼드 방식의 컷신 영상도 마련돼 기대감을 높이고 있습니다.

'블레어 위치'는 오는 30일 PC와 엑스박스원으로 출시됩니다.

6. 클래식 '둠' 시리즈 콘솔로 출시
베데스다는 자사가 주최하는 유저 행사 '퀘이크콘'을 통해 이드소프트웨어어의 클래식 '둠' 시리즈 콘솔 출시 소식을 알렸습니다.

이를 통해 시리즈의 첫 작품인 '둠 1'부터 '둠 2'와 '둠 3' 모두 PS4, 엑스박스원, 닌텐도 스위치로 출시됐습니다. 이 중 '둠 1'과 '둠 2'는 모바일로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콘솔 버전의 특징으로 '둠 1'과 '둠 2'에서 4인 분할 데스 매치 및 협동 모드를 지원합니다.

한편, '둠' 시리즈의 최신작인 '둠 이터널'은 오는 11월 22일 PS4, 엑스박스원, PC로 출시됩니다.

7. 스트리트 파이터 5, 신규 캐릭터 3종 공개
캡콤의 대표 대전격투 게임 '스트리트 파이터 5 AE'에 추가되는 신규 캐릭터 3종이 공개됐습니다.

오는 8월 2일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진행되는 대전격투 게임 대회 '에보 2019'에서 정식 공개 예정이었던 이번 신규 캐릭터 3종은 스팀을 통해 유출됐는데요.

'스트리트 파이터' 시리즈의 친숙한 캐릭터인 '혼다'를 포함해 '파이널 파이트' 시리즈에서 등장한 바 있는 '포이즌'과 '루시아'가 합류합니다.

캡콤은 '스트리트 파이터 5'와 시즌 3의 캐릭터를 무료로 플레이할 수 있는 체험 이벤트를 오는 11일까지 PS4와 스팀을 통해 진행합니다.

최종봉 기자 konako12@fomos.co.kr

[게임&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 포모스게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실시간 인기

많이 본 뉴스

PHOTO & 화보

손연재 근황.jpg

네이트 판에서 논란중인 손톱녀

애플카드 가죽지갑에 꽂으면 ㅈ되는 이유

외질혜 나락즈 관련 피셜떳다!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