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SPORTS > 취재/기획

프린세스 커넥트, 2.0 업데이트 30일 적용..."터닝포인트 될 것"

강미화2019-07-22 15:00

<사진=좌측부터 카카오게임즈 지승헌 실장, 이시우 본부장, 기무라 유이토 사이게임즈 PD>
'프린세스 커넥트! 리:다이브'에 2.0 업데이트가 오는 30일 적용된다. 

카카오게임즈는 서울 파르나스에서 모바일 RPG '프린세스 커넥트! 리:다이브'(이하 프린세스 커넥트)의 업데이트 콘텐츠를 소개하는 자리를 가졌다.

이날 현장에는 카카오게임즈의 조계현 대표와 이시우 모바일 퍼블리싱사업부 본부장, 지승헌 사업1실 실장과 사이게임즈의 기무라 유이토 PD가 참석했다. 

조계현 대표는 "이번 업데이트는 첫번째 터닝 포인트가 될 중요한 업데이트"라며 "앞으로 서비스에 있어서 꾸준히 유저들의 의견을 경청하고,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단상에 오른 이시우 본부장이 지난 4개월 간의 성과와 함께 2.0 업데이트를 소개했다. 

사이게임즈에서 개발한 이 게임은 지난 3월 28일 출시 이후 개성 넘치는 캐릭터와 고품질 애니메이션 연출을 내세우며 순항 중이다. 현재(22일 기준) 구글플레이 게임 매출순위 21위를 기록하고 있다. 

이시우 본부장은 "매출 성과보다도 꾸준함에 의의를 두고 있다"며 "유저 스트레스를 덜면서 육성의 재미를 주고 있어 꾸준한 성과를 거두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국내 유저가 가장 많이 보유한 3성 캐릭터는 '마코토'로 나타났다. 2위는 이리야, 3위는 노조미가 꼽혔다. 
 
이번 30일에 적용되는 2.0 업데이트로 신규 콘텐츠 뿐만 아니라 편의 기능을 더하고, 라이브 2D 시스템, 소위 천장시스템이라고 할 수 있는 캐릭터 교환 시스템이 추가될 예정이다.  

먼저 여름 시즌 한정 코스튬으로 캐릭터 '페코린느(여름)'와 '콧코로(여름)'를 비롯해 네 번째 스토리 이벤트 '데인저러스 바캉스! 바닷가의 미식가 프린세스'가 업데이트 된다. 신규 캐릭터 '콧코로(여름)'는 스토리 이벤트 플레이를 통해 획득할 수 있다.

또한 주요 재화인 마나를 수급할 수 있는 '익스트림' 난도가 등장한다. 초강력 보스 '키메라'가 등장하는 '창해의 고탑' 익스트림 난도를 클리어하면 스테미나 충전 가구 '창해의 솜사탕'이 제공된다.  
이와 함께 추가되는 '캐릭터 교환 시스템'은 소위 천장으로 불리는 마일리지 시스템으로, 300포인트를 채우면 해당 시기 라인업 캐릭터 중 한 개를 교환할 수 있는 기능이다.

이 외에도 서포트 캐릭터 레벨의 상한을 조정하며 마이 파티 기능, 배틀 로그 공유 기능, 명중 능력치를 추가하고 상점 구매 편의성 개선이 이뤄진다. 

기무라 유이토 PD는 "애니메이션 RPG를 주요 키워드로 내세우며 애니메이션을 중심으로 히로인 매력을 전달하기 위해 스토리텔링에 집중했다"며 "앞으로도 스토리텔링과 캐릭터를 확장해 나가려고 한다"고 밝혔다. 
 
강미화 기자 redigo@fomos.co.kr

[게임&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 포모스게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실시간 인기

PHOTO & 화보

구느님 논란의 멸치 김치찜 풀버전...

KFC 닭껍질 튀김 단종.jpg

소혜를 이을 여돌계 샤프심 등장

총 3번의 자숙. 자숙 전 후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