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SPORTS > GAME

[펀]마블스튜디오, 2년을 이어갈 마블유니버스 신작 공개

최종배2019-07-22 13:26

마블스튜디오는 샌디에고 코믹콘 2019 현장에서 향후 2년을 이어갈 마블유니버스 신작을 지난 21일(현지시각) 공개했습니다. 

올해 '어벤져스: 엔드게임'과 '스파이더맨: 파프롬홈'을 이어 내년부터는 극장은 물론, 안방 극장에서도 히어로들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마블유니버스를 이끌어갈 신작들을 살펴보겠습니다.

극장 상영작부터 상영 순서대로 알아보면 먼저 2020년 5월 1일 스칼렛 요한슨 주연 블랙 위도우가 포문을 엽니다. 블랙 위도우의 단독 작품인 만큼 나타샤 로마노프(블랙 위도우)에 관한 보다 깊은 이야기가 담겼습니다.

영화의 시점은 '캡틴 아메리카: 시빌워' 이후의 시점으로 확정됐으며 한번 본 것만으로 상대방의 움직임을 완벽히 재현하는 악당 테스크 마스크가 등장합니다.
영화 첫 데뷔 히어로들도 등장합니다. '이터널스'가 2020년 11월 6일로 극장 상영일이 확정됐습니다. 히어로 이카리스, 킹고, 마카리, 파스토스, 아야크, 스프라이트, 길가메시, 테나가 팀을 이뤄 활약하는 영화입니다. 

이 영화의 출연진 중에는 안젤리나 졸리(테나), 샐마 헤이엑(아야크) 등 인기 헐리웃 배우가 이름을 올렸으며, 국내 배우로는 마동석(길가메시)이 첫 마블유니버스 영화 주연으로 발탁돼 눈길을 끌었습니다.
내 후년엔 보다 많은 마블 유니버스 영화가 선보여진 예정입니다. 중국인 히어로인 '상치'가 2021년 2월 12일 상영될 예정입니다. 주연은 시무 리우가 맡았으며 국내에서도 인지도가 높은 양조위가 원작에서 악역인 만다린 역할을 맡아 팬들을 만납니다. 

원작 코믹스의 상치는 쿵푸의 달인으로 묘사되며 스파이더맨에게 무술을 가르친 바 있습니다. 
'닥터 스트레인지'의 후속작 '닥터 스트레인지 인 더 멀티버스 오브 매드니스' 역시 2021년 5월 7일 극장 상영이 예정됐습니다. 닥터 스트레인지와 함께 엘리자베스 올슨이 연기한 스칼렛 위치가 활약을 펼칩니다. 디즈니플러스로 방영 예정인 드라마 '완다 비전'과 직접적으로 연결됩니다.
'토르' 시리즈의 신작 제목은 '토르: 러브 앤 선더'로 정해졌습니다. 전작 '토르: 라그나로크'의 감독을 맡은 타이카 와이티티 감독과 토르역인 크리스 햄스워스, 발키리역인 테사 톰슨을 비롯, 토르의 애인인 제인 포스터 역을 맡았던 나탈리 포트만이 복귀합니다. 특히, 제인 포스터는 천둥의 여신인 마이티 토르(쉬 토르)가 될 예정입니다. 2021년 11월 5일로 상영일이 잡혔습니다.
디즈니플러스를 통해 드라마로 선보일 타이틀도 함께 소개됐습니다. 내년엔 '더 팰콘 앤드 더 윈터 솔져'가 가을 경 방영됩니다. 배우들은 영화와 같이 앤서니 매키(팔콘), 세바스찬 스탠(윈터 솔져)이며 영화 '캡틴 아메리카: 시빌워'에서 대니얼 브륄이 연기한 악당 제모 남작이 다시 돌아옵니다.
드라마 역시 내후년에 더 풍성합니다. 스칼렛 위치와 비전이 등장하는 '완다 비전'이 2021년 봄에 방영됩니다. 엘리자베스 올슨과 폴 베타니가 각각 영화에서처럼 스칼렛 위치(완다 막시모프)와 비전으로 출연합니다. 
더불어 매번 팬들을 속이는 로키가 돌아옵니다. 주연 역시 영화와 같은 톰 히들스턴으로 2021년 봄에 방영될 예정입니다. 
MCU소재 애니메이션 시리즈도 2021년 여름 방영을 준비 중입니다. '왓 이프(WHAT IF)...?'로 마블 유니버스의 대체 현실을 다룹니다.

원작 코믹스의 '왓 이프' 시리즈에서는 '울버린이 헐크를 죽인다면 어떨까?' '스파이더맨이 퍼니셔가 되면 어떨까?'와 같은 이야기를 다룬 바 있습니다. 
제레미 레너가 다시금 호크아이로 활약합니다. '호크아이'는 2021년 가을 경 방영될 예정이며 호크아이의 제자격인 케이트 비숍도 등장합니다. 
이번 행사를 통해 제작발표된 영화도 있습니다. 드라큘라 잡는 흑인 히어로 '블레이드'가 다시금 영화로 제작됩니다. 구체적인 상영일자는 공개돼지 않았지만 블레이드를 연기할 주연 배우가 소개됐는데요. 아카데미상 남우조연상을 2회 수상한 마허샬라 알리가 그 주인공 입니다.

더불어 '캡틴 마블2'를 비롯해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3' '블랙팬서2' 등 기존 시리즈의 후속작과 마블로 돌아온 영화 IP인 '엑스맨' '판타스틱포' 신작이 준비 중이라는 사실이 알려지며 팬들의 기대감을 높이고 있습니다.

최종배 기자 jovia@fomos.co.kr

[게임&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 포모스게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실시간 인기

PHOTO & 화보

구느님 논란의 멸치 김치찜 풀버전...

KFC 닭껍질 튀김 단종.jpg

소혜를 이을 여돌계 샤프심 등장

총 3번의 자숙. 자숙 전 후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