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SPORTS > 취재/기획

[토픽]해외게임통신 220호, 유비소프트 '유플레이 플러스' 라인업 발표

최종봉2019-07-19 12:25

한 주간의 해외게임소식을 전달하는 [토픽]입니다. 이번 주는 유비소프트의 신규 서비스 '유플레이 플러스'에 대한 정보와 함께 샌디에이고에서 진행된 코믹콘을 통해 공개된 '마블' IP 게임 소식을 모아봤습니다.

1. 유비소프트, '유플레이 플러스' 라인업 발표
유비소프트가 PC와 구글 스타디아를 통해 자사의 게임을 월정액으로 이용할 수 있는 '유플레이 플러스'의 라인업을 공개했습니다.

지난 E3 2019를 통해 처음 공개된 '유플레이 플러스'는 마치 넷플릭스와 같이 매달 비용을 지급하면 유비소프트의 구작 게임부터 최신 게임을 무제한으로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이번 공개된 '유플레이 플러스' 라인업을 살펴보면, '어쌔신 크리드' 시리즈를 포함해 '파크라이' 시리즈, '마이트 앤 매직' 시리즈, '톰 클랜시의 고스트 리콘' 및 '레인보우 식스' 시리즈 등이 포함돼 있습니다.

이 외에도 '와치독' 시리즈와 '디비전' 시리즈 등 사실상 유비소프트의 핵심 타이틀 시리즈 모두를 체험할 수 있으며 추가 콘텐츠가 포함된 '골드 에디션' 버전으로 제공됩니다.

아울러 출시 예정 타이틀인 '와치독 리전'과 '톰 클랜시의 고스트 리콘: 브레이킹 포인트'까지 만나볼 수 있어 유비소프트의 팬이라면 추천할만한 라인업을 갖췄습니다.

'유플레이 플러스'의 가격은 14.99달러(약 2만원)이며 오는 9월부터 정식 서비스를 시작합니다.

2. '마블 어벤져스' 게임플레이 영상 게임스컴 이후 공개 예정
스퀘어에닉스가 오는 2020년 5월 21일로 PS4, 엑스박스원, PC로 출시 예정인 게임 '마블 어벤져스'의 게임플레이 데모 영상을 게임스컴 이후 정식으로 공개할 예정입니다.

샌디에이고 코믹콘에서 공개된 정보에 의하면 새롭게 바뀐 게임플레이 영상에서는 '블랙 위도우'의 모델링 개선과 함께 '미즈 마블(카말라 칸)'의 탄생을 암시하는 장면이 포함됐습니다.

아울러 유럽 최대 규모의 게임쇼인 게임스컴은 오는 8월 20일부터 24일까지 독일 쾰른에서 진행됩니다.

한편, '마블 어벤져스'는 지난 E3 2019 기간 트레일러만 공개됐으며 게임플레이 데모는 일부 미디어와 관계자에게만 공개된 바 있습니다.

3. '드래곤볼 Z 카카로트', 신규 플레이 캐릭터 공개
반다이남코와 사이버커넥트2가 제작 중인 액션RPG '드래곤볼 Z 카카로트'는 손오공 시점에서 플레이할 수 있는 게임입니다. 

게임에서는 라데츠가 지구를 찾아오면서부터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았으며 손오공의 시점에서 최대한 원작에 가깝게 구현됐습니다.

사용 가능한 캐릭터는 게임의 제목처럼 손오공이 주축이 되지만 피콜로나 손오반 베지터 같은 인기 캐릭터로도 플레이할 수 있으며 크리닝이나 야무치, 천진반 같은 캐릭터는 서포터 캐릭터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드래곤볼 Z 카카로트'는 오는 2020년 초에 출시될 예정입니다.

4. 플랜츠 vs 좀비 3 제작 발표...알파 빌드 다운로드 가능
EA가 자사의 인기 디펜스게임 '플랜츠 VS 좀비' 시리즈 최신작 '플랜츠 vs 좀비 3'를 공개했습니다.

현재 구글 플레이 스토어를 통해 개발 초기인 알파 빌드를 무료로 체험해 볼 수 있으며 일일 다운로드 수 제한이 적용됐습니다. 제작사는 만약 다운로드 제한에 걸려 알파 빌드를 다운로드할 수 없다면 다음날 시도하길 권하고 있습니다.

'플랜츠 vs 좀비 3'의 알파 빌드는 안드로이드 6.0 이상의 사양을 갖춘 '갤럭시 7' 기기부터 플레이할 수 있으며 iOS에서는 제공되지 않습니다.

한편, '플랜츠 vs 좀비 3'의 출시일은 미정이며 알파 빌드를 통해 유저들의 피드백을 받아 개발에 반영할 계획입니다.

5. PS4 스파이더맨 역대 가장 많이 팔린 슈퍼히어로 게임
PS4 독점 타이틀로 출시된 '스파이더맨'이 미국에서 역대 가장 많이 팔린 슈퍼히어로 게임으로 등극했습니다.

미국의 시장조사 회사인 NPD에 따르면 DC코믹스와 마블코믹스와 같이 슈퍼히어로가 등장하는 게임 중 가장 많이 팔린 타이틀은 PS4로 출시된 '스파이더맨'이며 2위는 '배트맨 아캄시티', 3위는 '배트맨 아캄 나이트'가 차지했습니다.

'스파이더맨'은 PS4의 독점 타이틀로 출시됐음에도 불구하고 멀티 플랫폼으로 출시된 '배트맨 아캄' 시리즈보다 높은 판매량을 보였습니다.

6. '마블 얼티밋 얼라이언스 3' DLC 캐릭터 공개
닌텐도 스위치로 출시된 액션게임 '마블 얼티밋 얼라이언스 3'에 DLC로 등장할 신규 캐릭터가 샌디에이고 코믹콘을 통해 공개됐습니다.

먼저 오는 8월 30일에 무료 업데이트를 통해 '엑스맨'의 리더인 '사이클롭스'와 '콜로서스'가 참가하게 됩니다. 또, DLC '마블 나이츠' 팩을 통해 인기 영웅인 블레이드, 문 나이트, 퍼니셔, 모비우스를 플레이 캐릭터로 선보입니다.

이 외에도 '엑스맨'과 '판타스틱 포'의 캐릭터가 추가되는 DLC 팩이 순차적으로 출시될 예정입니다.

한편, '마블 얼티밋 얼라이언스 3'는 4명의 영웅을 자유롭게 선택해 플레이할 수 있는 액션게임으로 인피니티 스톤을 두고 벌이는 타노스와의 접전을 그렸습니다.

7. '저니' 제작사의 모바일 신작 '스카이' 앱스토어 출시
힐링게임 '저니'의 제작사로 알려진 댓게임컴퍼니가 신작 타이틀 '스카이: 칠드런 오브 더 라이트(이하 스카이)'를 앱스토어를 통해 출시했습니다.

게임에서 플레이어는 빛의 아이가 돼 황폐한 왕국에 희망을 퍼뜨리고 떨어진 별을 별자리로 돌려보내야 합니다. 또, '저니'에서 선보였던 아름다운 음악과 스토리텔링을 이번에도 엿볼 수 있으며 친구들과 함께 하늘을 날고 음악을 연주하는 등의 소셜 기능을 담았습니다.

이 외에도 캐릭터를 커스터마이징 하는 콘텐츠가 마련됐으며 시즌 이벤트와 세계 확장 등의 추가 콘텐츠도 업데이트를 통해 선보일 예정입니다.

한편, '스카이'는 애플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안드로이드 버전은 사전등록 중에 있습니다.

최종봉 기자 konako12@fomos.co.kr

[게임&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 포모스게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실시간 인기

PHOTO & 화보

대학 수준 나오는 컨닝 수준

구혜선이 안재현에게 해준 스팸정식

어느 냉동삼겹살 맛집의 위생 상태

눈 화장의 중요성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