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SPORTS > GAME

한국게임학회, 기능성게임과 게임AI 관련 세미나 22일 개최

강미화2019-06-18 15:38

한국게임학회는 노인 연령층을 대상으로 한 인지훈련 기능성 게임과 딥러닝을 활용한 게임인공지능 개발 사례에 관한 세미나를 22일 연다.

서울 중구 소재 콘텐츠코리아랩(CKL) 기업지원센터 9층 LED룸에서 '인간의 기억과 기계의 기억'이라는 이름 아래 열리는 이번 세미나는 한국게임학회 기능성게임연구회와 게임인공지능분과가 처음으로 개최하는 합동 세미나다. 

이날 최진성 씨투몬스터 대표이사가 인지훈련 기능성 게임 개발사례를 공유할 예정이다. '젊어지는 여행' '메타360' 'VR 기억산책'의 개발 경험과 더불어 실제 의료기관과의 임상과정에서 확인한 효과도 함께 소개한다. 

또한 권병준 엔씨소프트 게임AI 연구원이 게임인공지능 개발사례를 발표한다. 게임 클라이언트 분야 필수 기술 중 하나인 딥러닝 기반 IK(Inverse Kinematics) 모션 생성 기술을 공유할 예정이다. 

이 기술은 앞서 열린 GDC 2019에서 발표된 것으로, 수 백 명의 캐릭터에 동시 적용이 가능하며 모션 캡쳐 수준의 자연스러운 애니메이션 결과를 도출한다.

참가신청(참가비 1만원, 한국게임학회 회원 무료)은 온오프믹스를 통해 할 수 있다.

강미화 기자 redigo@fomos.co.kr 

[게임&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 포모스게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실시간 인기

많이 본 뉴스

PHOTO & 화보

청순한 1997년생 일본 여배우 최고봉

아들이 학폭 가해자인 걸 안 부모

한국 힙합가수중에 유일하게 해낸 사람

김민아가 생각하는 탈모인 남자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