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SPORTS > 취재/기획

[토픽]해외게임통신 212호, 창의력 돋보이는 휴대용 게임기 '플레이데이트' 공개

최종봉2019-05-24 16:30

한 주간의 해외게임소식을 전달하는 [토픽]입니다. 이번 주는 새로운 스타일의 휴대용 게임기 '플레이데이트'와 함께 닌텐도 스위치로 출시되는 미국의 인기 코믹스 원작 기반 게임을 소개합니다.

1. 새로운 휴대용 게임기 '플레이데이트' 공개
인디게임 '파이어워치'와 '언타이틀드 구스 게임'을 제작한 패닉이 휴대용 게임기 '플레이데이트'를 공개했습니다.

'플레이데이트'는 기존 닌텐도에서 출시한 게임보이 스타일의 휴대용 게임기로 십자 버튼과 함께 두 가지 메인 버튼이 달려있습니다.

또, 다른 휴대용 게임기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독특한 조작 방식도 도입됐는데요. 우측에 위치한 크랭크를 통한 조작도 가능합니다.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타임 트레블 어드벤처'라는 게임을 통해 크랭크를 돌려 시간을 앞으로 감거나 되돌리는 등의 신선한 조작을 공개하기도 했습니다.

새로운 스타일의 게임기 '플레이데이트'를 위해 독특한 게임을 선보여왔던 개발자도 참여하는데요. '괴혼'의 아버지로 알려진 타카하시 케이타를 포함해 국내에서는 '항아리 게임'으로 알려진 베넷 포디 등이 개발자가 플레이데이트를 위한 게임을 제작합니다.

플레이데이트는 149달러(약 17만원)에 오는 2020년 초 출시될 예정이며 12개의 게임이 포함된 시즌 1이 무료로 포함됩니다.

2. '마블 얼티밋 얼라이언스 3' 신규 영상 공개
닌텐도 스위치로 오는 7월 19일 출시 예정인 액션RPG '마블 얼티밋 얼라이언스 3: 더 블랙 오더(이하 마블 얼티밋 얼라이언스 3)'의 신규 영상이 공개됐습니다.

영상에서는 마블 코믹스 세계관의 인기 영웅들인 엑스맨을 중점적으로 소개하고 있는데요. 자비에 영재학교를 배경으로 매그니토, 사이록, 나이트크롤러, 저거너트, 비스트, 스칼렛위치 등 엑스맨 캐릭터가 등장해 블랙 오더와 대결을 펼치고 있습니다.

닌텐도 스위치 독점으로 출시되는 '마블 얼티밋 얼라이언스 3'는 인피니티 스톤을 노리는 타노스와 그의 수하인 블랙 오더를 막기 위한 영웅들의 이야기를 담았습니다.

게임에서는 4명의 캐릭터와 함께 전투가 펼쳐지며 장비를 강화하고 캐릭터를 육성하는 액션RPG의 재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한편, '마블 얼티밋 얼라이언스 3'은 국내에서도 정식 한글화를 통해 만나볼 수 있습니다.

3. 'DC 유니버스 온라인' 스위치로 출시 예정
워너브로스게임즈가 제작한 온라인 MMORPG 'DC 유니버스 온라인'이 닌텐도 스위치로 올여름 출시됩니다.

지난 2011년 PC와 엑스박스, 플레이스테이션 등의 플랫폼으로 출시된 'DC 유니버스 온라인'은 영웅과 빌런 중 하나를 선택해 브레이니악에 맞서 싸우는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플레이어는 불, 얼음, 자연, 마법, 정신, 도구 등을 이용할 수 있는 초능력을 부여받아 플레이할 수 있으며 서양 MMORPG처럼 탱커와 딜러에 따른 역할 구분이 특징입니다.

'DC 유니버스 온라인'은 기본 무료로 즐길 수 있으며 유료로 초능력이나 에피소드 등을 살 수 있습니다.

4. 소니 PS5에 대한 기본 정보 공개
소니가 자사의 차세대 게임기인 PS5의 단편 정보를 공개했습니다.

공개된 정보에 따르면 현재까지 PS5에는 새로운 CPU와 GPU가 도입됐으며 저장 장치는 SSD가 탑재됩니다. 또, 8K 해상도를 지원하며 3D 오디오와 광원 효과인 레이 트레이싱을 지원합니다.

기존 PS4 프로 모델과의 성능 비교도 공개됐는데요. PS4 프로의 경우 8초 10의 로딩 시간이 PS5에서는 0초 83이 걸리는 등  빠른 로딩 속도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스트리밍을 위한 기능을 적극적으로 도입할 예정입니다.

한편, PS5의 가격과 출시일 독점 게임 등에 대해서는 아직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5. '존 윅' 각본가 영화 '저스트 코즈' 제작 참여
키아누 리브스 주연의 영화 '존 윅'의 각본을 맡았던 데렉 콜스태드가 영화로 제작되는 '저스트 코즈'에 참여합니다.

영화 '저스트 코즈'는 독일의 영화 제작사 콘스탄틴 필름에서 제작하는데요. 이 제작사는 넷플릭스 독점 영화인 '폴라'와 영화 '레지던트 이블' 시리즈를 제작한 바 있습니다.

'저스트 코즈'는 스퀘어에닉스의 오픈월드 TPS 게임으로, 특수요원인 리코 로드리게스가 독재자를 제압하는 내용을 담고 있으며 방대한 맵에서 낙하산과 와이어를 이용한 액션을 즐길 수 있습니다.

영화 '저스트 코즈'의 촬영은 오는 2020년 진행될 예정이며 최근 주연 배우로 제이슨 모모아가 물망에 올랐으나 하차한 바 있습니다.

6. '닥터 후' 플레이스테이션 VR 게임 출시 예정
영국 BBC의 장수 SF드라마 '닥터 후'가 플레이스테이션VR 게임으로 제작됩니다.

오는 9월 출시 예정인 '닥터 후: 디 엣지 오브 타임'은 13대 닥터(조디 휘태커)와 함께 현실의 구조를 파괴하려는 세력에 맞서는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공개된 티저 영상에 따르면 원작 '닥터 후'에도 등장한 바 있는 유명 외계 종족인 달렉과 우는 천사가 등장합니다. 

이 중 우는 천사의 경우 주시하고 있는 순간에는 평범한 석상이지만 시선을 돌리면 사냥감을 향해 달려들어 과거로 보내는 독특한 능력을 지녔는데요. 게임에서는 몰입감 있는 VR의 장점을 살린 모습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됩니다.

7. 인왕 2, 클로즈 알파 테스트 영상 공개
코에이테크모가 '인왕 2'의 클로즈 알파 테스트를 진행하고 플레이 영상을 공개했습니다.

'다크 소울' 시리즈와 같이 하드코어 액션RPG를 표방하는 '인왕'은 아이템 파밍의 재미와 함께 강화된 액션을 담은 것이 특징입니다. 후속작인 '인왕 2'에서는 캐릭터 커스터마이즈와 함께 전작의 장점을 계승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한편, PS4 플랫폼에서 한정된 유저를 대상으로 진행되는 이번 알파 테스트는 오는 6월 2일까지 진행됩니다.

최종봉 기자 konako12@fomos.co.kr

[게임&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 포모스게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실시간 인기

많이 본 뉴스

PHOTO & 화보

실검 1위 도티가 대체 누구야??

도쿄 유명한 라멘 맛집의 비밀

마블 블랙위도우 솔로무비 빌런 유출

일반인 조롱 논란 BJ 커맨더지코 근황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