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SPORTS > 차트

[차트-모바일]구관이 명관...'어 댄스 오브 파이어 앤드 아이스' 4주 연속 1위

강미화2019-05-22 12:24

■ 유료 게임 순위
이번주 아이폰 유료 게임 순위와 구글플레이 유료 게임 순위에서는 기존 게임의 강세가 이어졌다. 

먼저 아이폰 유료 게임에서는 리듬 게임 '어 댄스 오브 파이어 앤드 아이스'가 4주 연속 1위를 지켰다. 구글플레이 유료 게임 순위에서는 '어 댄스 오브 파이어 앤드 아이스'는 4위에 재진입했다.
이 게임은 붉은 행성과 푸른 행성이 공전하는 박자에 맞춰 버튼을 눌러야 하는 캐주얼 게임이다. 여타 리듬게임이 위에서 아래로 떨어져 내리는 노트가 중심인 것과 달리 행성 간 회전으로 앞으로 나아가는 모션을 구현해 차별점을 뒀다.  

개발사 측은 "저희 게임이 한국에서 특히 인기 있는 것 같네요. 한국 플레이어 여러분, 고맙습니다!"라고 구글플레이 소개 멘트에 적어두기도 했다.  

'마인크래프트' 역시 여전히 강했다. 양대 마켓서 상하락을 기록했으나 결국 2위를 차지했다.

이 뿐만 아니라  '풋볼 매니저 2019 모바일'를 비롯해 '지오매트리 대시' '미니 매트로' '루미쿱' '사이터스 2' '테라리아' '폴리 브릿지' 등 기존 인기 게임들이 양대 유료 마켓서 상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 무료 게임 순위
양대 마켓 무료 순위에서는 일부 신작이 돋보였다. 

배우 김혜자를 홍보모델로 앞세운 신작 MMORPG '아르카'가 아이폰 무료 순위 1위를 차지했다. 안드로이드 무료 순위에서도 9위에 새롭게 이름을 올렸다. 
 
16일 출시된 '블리치 모바일 3D'도 아이폰서 12위, 안드로이드에서 5위로 각각 진입했다. 이 게임은 원작 애니메이션 '블리치' IP를 활용해 주인공은 물론 인기 캐릭터를 만나볼 수 있는 RPG로, 원작의 액션을 최대한 반영했으며 원작과 성우도 참여해 몰입감을 더했다. 

앞서 전주에 출시와 함께 양대 마켓 무료 순위를 점령한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 역시 구글플레이 2위, 아이폰 9위로 상위권 순위를 지켰다. 

강미화 기자 redigo@fomos.co.kr 

[게임&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 포모스게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실시간 인기

많이 본 뉴스

PHOTO & 화보

국내 최초 성장형 아이돌

한때 핫플레이스였던 경리단길 현재 상황

되는일은 없는데 하는일은 많은 처자

침착맨 유튜브 구독자 50만명 이벤트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