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SPORTS > 영상/포토

컴투스, SWC 2019 공식 페이지 열고 참가자 모집

최종배2019-05-15 15:16


컴투스는 모바일 RPG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의 e스포츠 축제 '서머너즈 워 월드아레나 챔피언십(SWC) 2019 공식 페이지를 열고 전 세계 동시 선수 모집을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지난 2017년부터 시작된 SWC는 첫 해 미국 로스앤젤레스(LA) 월드 파이널에서 관객 3000여 명을 동원하고, 지난해 월드결선 생중계 동시 시청자 수 13만 건을 돌파하며 글로벌 성장을 이어왔다.

올해로 3년 연속 열리는 이번 대회는 기존 대회 규모를 보다 확장하는 한편, 영상 콘텐츠로 e스포츠의 시청 재미를 끌어올릴 계획이다.

먼저 이번 SWC 2019는 지난 대회의 약 2배인 총 21만 달러(약 2억 5000만 원)의 최대 상금 규모로 펼쳐진다. 아시아퍼시픽컵∙유럽컵∙아메리카컵 등 세 개 대륙별로 나눠 진행되며 지역 예선과 더불어 선수들에게 더 많은 매치 기회를 제공하는 그룹 스테이지와 SWC2019 대전모드가 올해부터 적용돼 더욱 공정한 승부 환경이 조성된다.

특히 올해 마지막 월드결선 개최지는 프랑스 파리로 확정됐다. 전 세계에서 고른 인기를 얻고 있는 '서머너즈 워'의 e스포츠 최강자를 가리는 자리인 만큼, 첫 해 북미(미국LA), 지난 해 아시아(한국 서울)에 이어, 오는 10월 26일 유럽 대륙에서 결선 경기가 펼쳐진다.

이 밖에도 컴투스는 향후 각 경기의 내용을 비롯해 선수∙몬스터들을 조명하는 영상 콘텐츠를 제작해 유저들이 보다 쉽고 재미있게 경기를 관람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한편, 대회 참가를 원하는 게이머는 SWC 2019 공식 페이지를 통해 오는 6월 7일까지 신청할 수 있다. '서머너즈 워' 유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신청자 중 월드 아레나 시즌8∙9의 성적을 기준으로 최종 예선 참가자가 선발될 예정이다.

최종배 기자 jovia@fomos.co.kr

[게임&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 포모스게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실시간 인기

많이 본 뉴스

PHOTO & 화보

끊은 담배 다시 피게 만들었던 영화들

러시아 핵폭발 의심사고 진실

이마트 노브랜드버거 후기

쩍벌남을 이해하게된 여성들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