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SPORTS > 취재/기획

[토픽]해외게임통신 210호, '파이널 판타지 7' 리메이크 신규 영상 공개

최종봉2019-05-10 15:12

한 주간의 해외게임소식을 전달하는 [토픽]입니다. 이번 주는 소니가 발표한 신작 게임 소식과 함께 모바일로 이식을 발표한 인기 게임들의 소식을 모아봤습니다.

1. '파이널 판타지 7' 리메이크 신규 트레일러 공개
플레이스테이션의 신작 타이틀 정보를 공개하는 '스테이트 오브 플레이'를 통해 스퀘어에닉스가 PS4용으로 제작 중인 액션RPG '파이널 판타지 7' 리메이크의 최신 트레일러가 공개됐습니다.

새롭게 공개된 트레일러에서는 주인공인 클라우드와 에이리스의 만남은 물론 전투 장면까지 담아 팬들의 기대감을 높이고 있습니다.

스퀘어에닉스는 오는 6월에 '파이널 판타지 7 리메이크'에 관련된 최신 소식을 공개할 예정입니다.

한편, 이번 '파이널 판타지 7 리메이크'는 기간 한정 PS4 플랫폼 독점 출시되며 전체 스토리 중 일부를 플레이할 수 있는 분할 방식으로 판매될 예정입니다.

2. '몬스터 헌터 월드' 확장팩 '아이스 본' 트레일러 공개
캡콤이 '몬스터 헌터 월드' 확장팩인 '아이스 본'의 신규 트레일러를 공개했습니다. 오는 9월 6일 콘솔 플랫폼에 먼저 선보이는 확장팩 '아이스 본'은 설산을 배경으로 새로운 모험이 펼쳐지는 것이 특징입니다.

공개된 트레일러에서는 슬링어를 이용해 추진력을 얻어, 순식간에 몬스터와의 거리를 좁히는 액션도 추가돼 보다 더 역동적인 전투가 더해졌습니다.

또, 이번 '아이스 본'의 메인 몬스터라고 할 수 있는 '이베루카나'의 모습도 엿볼 수 있는데요. 고룡으로서 냉기를 자유자재로 구사하는 것이 특징이며 극저온 브레스를 사용합니다.

이외에도 영상 마지막에는 의문의 포효소리를 내는 몬스터를 암시하고 있어 아직 공개되지 않은 몬스터도 존재하는 것으로 예상됩니다.

'아이스 본'의 가격은 국내 플레이스테이션 스토어 기준 일반판 4만9600원, 디럭스 버전 6만1500원입니다.

3. '데드 셀' 모바일로 출시 예정
인디 로그라이크 게임인 '데드 셀'이 올 여름 모바일용으로 출시됩니다. 모바일 버전 '데드 셀'은 아이패드와 아이폰용으로 선 출시되며 안드로이드용은 추후 서비스될 예정입니다.

지난해 콘솔, PC 등으로 출시된 '데드 셀'은 횡스크롤 형태의 액션게임으로 던전을 탐색하는 '악마성 드라큘라'와 '메트로이드' 시리즈와 같은 장르입니다. 또, 게임에서는 근접전 위주의 일반적인 전투는 물론 원거리에서 적을 요격하는 전략 플레이 등 플레이어의 선택에 따라 자유롭게 게임을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이 게임은 꾸준한 업데이트를 이어오고 있어 유저들 사이에서 좋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4. 영화 '존 윅' 게임으로 제작
은퇴한 킬러의 복수를 담은 키아노 리부스 주연의 영화 '존 윅'이 게임으로 제작됩니다.

'토마스 워즈 얼론'과 '볼륨'을 개발한 마이크 비델이 제작하는 '존 윅 헥스'는 택틱스 장르의 게임으로 적과 대치 시 총을 쏘거나 밀치는 등 상황에 따라 각기 다른 공격을 선택해 제압할 수 있습니다. 또, 실사 그래픽 스타일이 아닌 미국 만화와 같은 카툰 스타일의 그래픽이 특징입니다.

'존 윅 헥스'는 에픽게임즈 스토어를 통해 독점 출시될 예정이며 출시일에 대해서는 아직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5. '데빌 메이 크라이 1' 닌텐도 스위치로 출시
캡콤의 액션 게임 '데빌 메이 크라이'의 첫 작품이 닌텐도 스위치로 올여름 출시됩니다.

이번 타이틀은 패키지 없이 다운로드 전용으로만 판매되며 가격은 미정입니다.

지난 2001년 PS2로 출시된 '데빌 메이 크라이'는 스타일리쉬 액션이라는 장르의 선두주자로 두꺼운 팬층을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시리즈 최신작인 '데빌 메이크 크라이 5'가 출시돼 변치 않은 액션성을 보여줬습니다.

6. '에이펙스 레전드' 모바일 버전 출시 예정
리스폰엔터테인먼트는 팀 기반 슈팅 게임 '에이펙스 레전드'의 모바일 버전도 선보일 예정입니다.

실적 발표를 통해 공개된 '에이펙스 레전드'의 향후 계획에는 중국 시장에 대한 적극적인 공략 의지를 보였는데요. 퍼블리셔를 담당하고 있는 EA는 이번 '에이펙스 레전드'의 모바일 버전과 함께 중국 시장 공략에 나설 계획입니다.

아울러 기존에 출시된 '에이펙스 레전드'에도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와 함께 지속적인 사후지원을 약속했습니다.

7. 기어박스 대표, '보더랜드' 성우 폭행 구설수
 랜디 피치포드 기어박스 대표가 '보더랜드 3'의 출시를 앞두고 폭행 구설수에 올랐습니다. 사건의 발단은 '보더랜드' 시리즈 마스코트인 클랩트랩 성우 교체건인데요.

'보더랜드 1~2'에서 클랩트랩의 성우이자 사업개발부장을 맡았던 데이비드 에딩스는 트위터를 통해 "랜디 피치포드 대표에게 GDC 기간 폭행을 당했다"고 밝혔는데요. 그는 기어박스 측에 "폭행건에 대한 사과와 함께 미지급된 보너스를 제공하면 '보더랜드 3'에 무임금으로 복귀하겠다"고 제안했으나 거절당했다고 덧붙였습니다.

한편, 랜디 피치포드는 현재 기어박스 사원들에게 지급될 예정이었던 1200만 달러(약 141억원) 보너스를 횡령한 혐의로 기어박스의 전 변호사였던 웨이드 칼렌더와 법적 공방을 벌이고 있습니다.

최종봉 기자 konako12@fomos.co.kr

[게임&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 포모스게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실시간 인기

많이 본 뉴스

PHOTO & 화보

소속사 때문에 제대로 활동도 못하는 아이돌

최근 일본의 혐한 방식

추자현이 사는 90억 아파트

현재 핫한 와우 클래식 클로즈베타 요약

close